티스토리 뷰

반응형

가볼만한곳을 정리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벌써 열 번째 올리고 있네요. 현재는 서울 경기 지역별로 가볼만한곳 베스트를 올리고 있어요. 지금은 추워서 실내 위주로 올리고 있고, 날이 좋아지면 야외도 올리려고 합니다. 즐겨찾기 해주시고 자주 찾아와 주세요. 전국 다 올리는 게 목표입니다.

 

 

일산

 

정확히 말하면 고양시 가볼만한 곳이지만, 일산이라고 하겠습니다. 일산 실내 가볼만한 곳을 정리했는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가 정말 많네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소로는 일산이 전국에서 제일 많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일산 베스트가 아니라, 거의 수도권 베스트, 전국 베스트라고 해도 될만큼 정말 재미있는 장소들이 많이 모여있습니다. 워낙 장소가 많아서 한 번에 다 못 올리고 나눠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 킨텍스 텔레몬스터

 

 

일산 킨텍스 안에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실내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놀이공원이라고 해야할지, 키즈카페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는데, 놀이공원이라고 하기엔 규모가 좀 작은 것 같고, 키즈카페라고 하기엔 규모가 좀 큰 느낌이네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실내 아~주 넓은 공간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시설, 예를 들면 슬라이드가 있는 에어바운스, 회전목마와 같은 작은 놀이시설, 이런 시설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많이 있습니다. 

킨텍스 안에만 이런 실내 놀이공원이 5개 정도 있는데요, 그 중에서 첫 번째로 킨텍스 텔레몬스터를 먼저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진을 보니 어떤 형태의 놀이공원인지 이해가 가시죠. 텔레몬스터는 imbc에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킨텍스 안의 다른 놀이공원과는 조금 분위기가 다릅니다. 다른 놀이공원 4개가 모두 한 업체에서 운영을 하고 있거든요. 여기만 imbc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여러 놀이시설이 많이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은 게 특징입니다. 텔레몬스터가 다른 놀이공원에 비해서 조금 더 어린 아이들이 놀기에 좋다는 평들이 있네요. 어디로 갈지 선택할 때 참고해 주세요.

 

 

리뷰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시즌마다 오고 있네요."

"6살 아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미세먼지 많고, 추운날 실내에서 잘 놀다 갑니다."

 

 

 

 

 

 

 

 

2. 후토스 키즈월드

 

여기서부터 소개하는 킨테스 실내 놀이공원은 주식회사 비비에서 운영하는 시설들입니다. 비비에서 운영하는 놀이공원이 킨텍스에 4개가 있습니다. 이 4개가 서로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정확히 모르겠네요. 제가 봤을 때는 다 비슷비슷해 보이는데, 사진을 보면서 어떤점이 다른지 판단해 주세요. 물론 여기 후토스 키즈월드는 일단 주 캐릭터가 후토스인 점이 다르겠네요.

 

사진만 봐도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이 상상이 되네요. 그런데 여기에는 몸집이 큰 초등학생들도 많이 오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이용할 때 다치지 않게 주의해야 됩니다. 특히 에어바운스 같은 경우는 작은 아이들이 다칠 확률이 높아요. 물론 여기 직원분들이 많이 있어서 다치지 않게 조심한다고 하더군요. 추운 겨울, 미세먼지가 많은 날, 또 아주 더운 여름날 실내에서 신나게 놀면 좋을 것 같네요. 겨울에도 실내는 따뜻하다고 합니다. 

 

 

리뷰

"온가족이 놀러왔어요. 춥고 미세먼지 많은 날은 킨텍스에서 노는 게 최고네요. 특히 아들은 축구하고 딸은 아직 어려서 후토스에서 놀기 딱 좋아요. 방학 때 종종 이용하려고요"

"하루종일 뛰어놀기에 정말 좋습니다. 땀흘리면 신나게 놀았네요. 다만 학습지 판촉 권유하는 건 마음이 불편했네요"

 

 

 

 

 

 

 

 

3. 실내썰매 키즈월드

 

여기도 비비에서 운영하는 킨텍스 실내놀이공원입니다. 다 비슷비슷해서 무슨 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여기는 이름부터가 썰매가 들어가기 때문에 썰매가 특징인 것 같네요. 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여기 각각의 실내놀이공원이 모두 다 다른 장소 있고, 각각 들어가려면 입장료도 따로 내야 됩니다. 같은 장소가 아닙니다. 비비가 운영하는 곳은 두 개씩 패키지로 묶여서 조금 저렴하게 두 군데를 이용할 수 있긴 합니다. 워낙 넓어서 한 군데서도 다 못 놀 것 같은데 두 군데 이용해서 5-6시간씩 논다는 아이들이 있더군요. 체력이 정말 좋네요. 참고로 여기는 개인용 텐트나 돗자리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에 텐트나 돗자리를 깔고 쉴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분식 위주의 음식점도 있습니다.

 

썰매 말고는 서로 무슨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5개가 서로 다 비슷하고, 이름도 잘 안 외워져서, 킨텍스 다녀오신 분들도 자신이 어디 다녀왔는지 잘 몰라서 이름을 아무렇게나 섞어서 부르기도 하더군요. 왜 같은 회사에서 4개나 만들어서 운영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용객이 많아서 분산시키려고 그런 건가?

 

리뷰

"초등 저학년까지 딱이네요. 추운날 놀기에 아주 좋습니다. 주말에는 오전시간을 추천합니다. 돗자리 펼 수도 있어요. 바람막이 텐트 가져오는 분들도 있고요. 아이가 아주 좋아하네요. 주차권은 나갈 때 50프로 할인권 받아가세요."

"킨텍스 실내 썰매장에 왔어요. 엄청 큰 규모에 놀랐고 다양한 놀이 시설에 두 번 놀랐습니다. 에너지 넘치는 우리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서 좋았어요. 미세먼지가 심해서 바깥놀이 어려울 때 딱인 것 같아요. 방학동안 몇 번 더 와야겠네요."

 

 

 

 

 

 

 

 

 

4. 룰루랄라 레이싱

 

여기도 비비에서 운영하는 실내놀이공원입니다. 이름은 룰루랄라 레이싱이라서 화려한 레이싱 시설이 있을 것 같지만, 전동차 타고 한 바퀴 도는 정도? 여기도 에어바운스가 많이 있고, 놀이시설도 많이 있습니다. 

 

 

리뷰

"아이들과 겨울에 집에만 틀어박혀 있다가 레이싱 통합권으로 신나게 놀아요. 주말인데도 복잡하지 않고 좋았어요."

"실내라서 춥지도 않고 넓어서 좋네요. 에어바운스 종류가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5. 킨텍스 상상체험 키즈월드

 

마지막으로 킨텍스 놀이공원 소개할 곳은 상상체험 키즈월드입니다. 여기 상상체험 키즈월드와 앞에 룰루랄라 레이싱은 통합권 구매시 두 장소를 자유롭게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여기도 재미있는 시설들이 많이 있네요. 오랫동안 놀려면 통합권을 끊어서 두 장소 모두 이용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방학 때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하는데, 주말에는 사람이 많다는 평입니다. 12월 초까지는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 별로 많지 않았는데, 1월부터 주말에 부쩍 사람이 많아졌다고 하네요.

 

 

리뷰

"지금 막 도착해서 두시 입장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엄청 신났네요. 매해 두 번씩 오는데도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평일에 가니 한가하니 좋네요. 돗자리 꼭 챙겨가세요."

 

 

 

 

 

 

 

 

6.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에서 일을 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멋있는 모터스튜디오가 있는 줄은 몰랐네요. 물론 현대 모터스튜디오가 하남에도 있고 ,강남에도 있지만, 거기는 자동차 판매를 위한 전시 정도 수준이었는데요. 고양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는 정말 세련된 전시관 느낌이 납니다. 건물 외형부터가 우리나라가 아닌 것 같아요. 하긴 요즘 우리나라 건축 디자인 끝내줍니다. 

자동차의 부품, 컬러, 소리 뭐 여러 가지 관람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지만, 그냥 차가 아니더라도 실내 디자인이 정말 끝내줍니다. 현대자동차가 최근들어 디자인에 얼마나 공을 들이고 있는지 전시관만 보더라도 알겠네요. 도로에서 지나다닐 때는 몰랐는데, 전시관에 있는 현대차를 보니 이렇게 고급스러웠나 싶네요. 차를 좋아하는 분들은, 또한 차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는 가족은 꼭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아직도 올릴 장소가 많이 있는데, 글이 너무 길어져서 다음으로 넘겨야 겠네요. 킨텍스만 너무 많이 올린 느낌이 들지만...다음 글을 기대해 주세요. 일산 계속해서 이어서 올립니다.

영등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19

강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7

송파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