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 블로그는 전국 가볼만한 곳을 다 정리해서 올리는 게 목표입니다. 단순히 내가 가봤던 곳 리뷰 하는 수준이 아니라 좋은 장소만 뽑아서 리스트를 만듭니다. 지역별로 다 올릴 거고, 테마별로도 올릴 생각입니다. 즐겨찾기 하셔서 계속해서 방문하시면 좋은 정보의 글들을 만나보실 수 있을 겁니다. 

지난 글에서 예고했던대로 이번에는 송파 가볼만한 곳을 올립니다.

 

송파

 

1. 롯데월드

여기는 너무 유명한 곳이라서 많은 설명이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그래도 막상 "오늘 어디가지?" 할 때 생각이 잘 안 나기도 해요. 여기는 특히 어린 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이 많이 가고 싶어 합니다. 물론 커플들도 여기 많이 가고 싶어 하죠. 눈치게임에 성공을 해야 되는데, 이건 뭐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지난 1월 1일에도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다는 후기들이 올라오는데, '나도 갈 걸'하고 속으로 외쳤지만 이미 늦었죠.

우리나라에 최신 테마파크가 생기지 않다보니 80년대에 개장한 롯데월드가 아직도 우리나라 최고 테마파크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지방에도 요즘 재밌는 시설들이 보강해서 뜨고 있는 곳이 있긴 하지만, 역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진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가 투톱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외국인들도 많이 방문한다고 하네요.

 

 

 

 

 

2.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롯데월드 놀러와서 여기를 방문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런 박물관이 있는 것도 모르는 분들도 꽤 많더군요. 여기 민속박물관은 자유이용권 티켓이 있는 분들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리뉴얼 하면서 볼만한 전시물들을 많아졌습니다. 특별전시도 열리곤 하는데, 꽤 퀄리티가 있어요. 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3. 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여기도 은근히 생각이 안 나는 장소입니다. 롯데월드 가고 싶다는 생각은 자주 하지만, 아이스링크 가고 싶다? 이런 생각은 잘 안 나는 것 같아요. "이번 주말에 어디가지?"했을 때 최근에 단 한 번도 여기는 안 떠올랐네요. 심지어 집에서 가까운데 말이죠. 스케이트 자체가 우리에게 흔한 스포츠가 아니어서 그런 것 같네요. 여기는 7세 이상부터 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겨울 스포츠의 매력을 경험시켜 주세요.

 

 

 

리뷰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좋네요. 집에서 꼭 장갑 챙겨가세요. 파는 장갑이 별로 안 좋네요."

"사람이 많아서 빙질이 안 좋네요."

 

 

 

 

4.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건물이 아닌 새로 지은 롯데타워에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입니다. 수도권에 있는 아쿠아리움 중에는 최근에 지어진 편인데요(가장 최근에 오픈한 곳은 플레이 아쿠아리움 부천). 최근에 오픈한 만큼 시설도 깨끗하고, 깔끔하다는 평입니다. 각 아쿠아리움마다 내세우는 동물들이 있는데요, 코엑스 아쿠아리움같은 경우는 상어가 유명하고,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벨루가가 유명합니다. 물론, 최근에 벨루가가 두 마리 중에 한 마리가 죽고, 나머지 한 마리도 건강상의 문제로 자연 방류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벨루가를 보실 분들은 빨리 가야 될 것 같네요. 

 

 

 

리뷰

"가본 곳 중에 제일 좋았네요. 사람이 많은 건 어쩔 수 없는데, 아이가 벨루가 보고 좋아했어요."

"코엑스보다 관람 통로가 넓어서 이동하기가 좋네요."

"진짜 너무 즐거웠어요. 아쿠아리움 좋아하시는 분들 꼭 가세요! 수달 너무 귀엽네요."

 

 

 

 

 

 

 

5. 롯데타워 전망대

계속해서 롯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역시 잠실은 롯데가 꽉 잡고 있는듯 하네요.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빌딩입니다. 총 123층인데, 전망대는 117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63빌딩 전망대만 해도 아찔 했는데, 층수로만 따지자면 거의 두 배 수준이네요. 한강도 바로 옆에 있고, 워낙 좋은 자리에 잡고 있어서 좋은 전망이 예상이 되는데, 문제는 최근에 우리나라에서 자주 보이는 미세먼지 때문에 전망대 갔던 사람들이 많이들 실망한다는 평이 있네요. 날씨가 좋은날 골라서 찾아가야 될 것 같네요. 야경은 대체로 다들 만족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여기 전망대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가 그렇게 좋다고...

 

리뷰 

"한 번쯤은 가볼만 하네요. 미세먼지 때문에 멀리까진 보이진 않았어요."

"부모님 모시고 갔는데, 서울 전경과 야경 구경시켜드렸어요. 날씨가 안 좋아서 멀리까지 못 본 건 아쉽네요. 가격도 좀 비싸다는 생각도 들고. 부모님은 좋아하셨어요."

 

 

6. 소마미술관

올림픽공원 안에 미술관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여섯 번째 송파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곳은 소마미술관입니다. 여느 미술관과 다를 게 없어 보이는데, 특별 전시가 꽤 괜찮은 작품들을 전시합니다. 아래 사진들은 20년 1월까지만 전시를 하는 작품들인데, 갔다 오신 분들의 평이 꽤 좋습니다. 1월이 지나면 또 전시가 바뀌니 미리 어느 전시가 열리는지 알아보고 가면 좋겠네요.

 

 

 

 

7.  키자니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장소가 등장을 했네요.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좋고, 재미 측면에서도 좋은 장소입니다. 아이들에게 이제 막연하게 "커서 뭐 되고 싶니?" 묻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생겼거든요. 키자니아를 포함해서 수도권에만 세 군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키자니아는 시설이나 디테일면에서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부모들이 아이를 데리고 가고 싶어하는 곳, 아이들도 너무나 가고 싶어하는 곳, 그러나 막상 가려면 사람이 많을까봐 망설이게 되는 곳. 바로 키자니아입니다.

워낙 진짜 직업처럼 인테리어도 잘 꾸며놓고 의상도 그럴듯하게 꾸며놔서 직업 체험하는 아이들을 바라 보는 부모님들 만족도도 그렇게 높다고 하네요.

리뷰

"가격이 좀 비싸긴 한데 아이들에게는 천국이네요"

"아이들이 체험하는 걸 좋아해요. 먹거리도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8. 송파파크하비오 워터킹덤

 

찜질방과 수영장이 같이 있는 곳입니다. 실내수영장이라서 추운 겨울이라도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수영장이 있어서 좋고, 어른들은 찜질방이 있어서 좋고.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 위주의 가족들이 많이 방문을 한다고 합니다. 파크하비오만의 장점은 서핑시설이 있다는 점입니다. 

 

 

 

리뷰

"가까운 곳에 이렇게 멋진 워터파크가 있는줄 몰랐습니다. 만족스럽게 잘 다녀왔네요."

"사람은 많지 않고, 물은 따뜻했어요.  탈의실이나 사우나시설이 잘 되어 있고 깔끔해요."

 

 

 

 

 

 

9. 한성 백제박물관

한성이라고 하면 주로 조선의 수도로만 생각하는데, 백제도 이 지역을 수도로 삼았던 적이 있습니다. 백제의 유물들을 보려면 보통 공주나 부여만 생각하는데, 서울에서도 백제의 유물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풍납토성과, 몽촌토성 주변으로 백제의 유물들이 많이 발견이 됐는데, 이런 유물들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한성 백제박물관입니다. 백제 유물을 보러 멀리 안 가도 됩니다. 송파에 있는 한성 백제 박물관으로 오세요!

 

 

 

10. 송파 책박물관

책을 도서관에서만 봤지, 책을 전시하는 박물관이 있을줄은 몰랐네요. 전국에서 공립 책 박물관으로서는 최초라고 합니다. 최근에 지어서 그런지 내부 인테리어를 잘 꾸며놨고, 여러 흥미로운 시설들이 많이 보입니다.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아이들에게 책에 대해서 흥미를 갖게 하기엔 딱 좋은 시설이네요. 아이들 체험공간인 북키움은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해야 됩니다.

 

 

 

11. 몽촌역사관

몽촌역사관은 앞에서 소개한 한성백제박물관 소속의 어린이 대상 박물관입니다. 여기도 역시 백제의 역사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청동기시대 움집, 백제의 도읍이었던 풍납토성과 몽촌토성, 삼국시대 고분에서 출토된 다양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의 장점은 아이들 대상으로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입니다. 방학 때 아이들 데리고 한 번 방문해 보세요.

 

 

 

 

12. 한국 광고박물관

송파에 굉장히 특이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광고에 관한 박물관인데요.  한국의 근현대 120년 광고의 역사를 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광고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있고, 여러 가지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서 미래 직업으로서 광고에 대해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이번 방학 때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여기까지가 송파 가볼만한 곳입니다. 다음에는 강남과 서초 가볼만한 곳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