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집 베스트

강화도 맛집 베스트10 (최신)

미니여행가 2020. 4. 2. 16:53
반응형

강화도는 서울과도 가깝고 서해바다와 인접해 있어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뛰어난 여행지인만큼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수많은 음식점 중에서 추려내서 가장 맛있는, 평이 좋은 음식점 10군데를 뽑아봤습니다. 여행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1. 해남회조개구이

 

 

가장 먼저 강화도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은 해남회조개구이입니다. 강화도 맛집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가 바로 조개구이입니다. 강화도 바다 근처에 조개구이집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해남회조개구이가 조개구이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회를 비롯해서, 조개구이, 조개전골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조개의 양이 상당해서 기본으로 많이 나오는 반찬을 다 먹지도 못합니다. 기본 반찬도 맛있는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조개구이와 조개찜이 가장 유명하고, 칼국수도 곁들여서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2. 히루정식

 

 

다음으로 추천하는 강화도 맛집은 하루정식입니다. 여기는 강화경찰서 근처에 있어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인데요. 특이한점은 매일 메인요리가 바뀌는 하루정식을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집밥정식이라고 해서 한 가지 메인 요리, 4가지 반찬이 함께 나옵니다. 현지인들이 혼자 와서 혼밥 하는 분들이 있다고 하네요.

하루정식 말고도 다른 메뉴들이 있는데, 파스타와 스테이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기 위해서 매일 40인분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재료가 소진시 문을 닫을 수 있으니 미리 연락해 보고 가면 좋겠네요. 연락처는 위에 지도에 있습니다.

 

 

3. 수라전통육개장

 

 

다음으로 강화도 맛집 추천하는 곳은 수라전통육개장입니다. 강화군청 근처에 있는 곳인데요. 수라전통육개장이 전국에 몇 개 지점이 있는데 강화도에 있는 지점이 본점입니다. 음식점이 한옥 형태로 되어 있어서 색다른 느낌을 줍니다.

 

육개장도 많이 팔리지만, 육개장 칼국수가 인기가 많은데요. 칼칼하고 얼큰한 국물에 쫄깃한 면발의 칼국수입니다. 육개장 국물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칼국수를 시키면서 메밀만두도 주문해 보세요. 속이 꽉 차서 맛이 깊은 맛입니다. 칼국수를 다 먹으면 거기에 밥을 같이 말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한옥 전통 분위기에서 맛있는 육개장과 칼국수를 먹고 싶다면 수라전통육개장을 추천합니다.

 

4. 강나루숯불장어

 

 

다음으로 강화도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은 강나루숯불장어입니다. 강나루숯불장어집은 직접 장어 양식장을 운영해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장어에 들어가는 소스는 직접 강화시장에서 가서 사온 약재로 만든다고 하는데요. 소스가 굉장히 맛이 좋습니다.

장어구이는 가스불이 아닌 숯불에 구워서 숯불의 향까지 더해져서 맛이 좋습니다. 기본찬으로 밴댕이회무침까지 나오는뎅, 새콤달콤하니 맛이 좋습니다. 음식도 전반적으로 맛이 괜찮고, 직원들도 친절하고, 무엇보다도 장어를 직접 구워주셔서 좋습니다. 아주 알맞게 구워주시네요.

 

 

 

5. 산마루묵밥

 

 

다음으로 소개할 강화도 맛집은 산마루묵밥입니다. 강화도 최초의 묵밥집인데(2001년 오픈), 전등사와 함허동천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산마루가든이라는 이름으로 음식점을 운영했는데, 묵 메뉴가 인기를 끌면서 산마루묵밥으로 이름을 바꾸게 됐습니다. 매일매일 손으로 직접 묵을 쑤는 집입니다.

보통 여행지 근처면 가격이 많이 비싼데, 여기는 묵밥 종류는 가격이 8,000원정도 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해물파전도 맛있으니 묵밥 먹을 때 함께 주문해 보세요.

또한 바깥을 볼 수 있는 창문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전망도 좋습니다.

 

 

6. 정원식탁

 

 

다음으로 강화도 맛집 소개할 곳은 정원식탁입니다. 음식점 건물 외부도, 내부도 굉장히 세련된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요.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역시 문어덮밥입니다. 문어다리가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차돌문어덮밥, 돌문어덮밥 등 문어요리가 두 개나 있어서 문어 전문 집인가 생각할 수 있는데, 차돌박이덮밥과 돈까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심지어 맛도 좋습니다. 특히 돈까스가 평이 좋은데요, 안에 들어간 고기도 부드럽고 튀김도 바삭하니 아주 좋습니다. 아이들이 같이 온 가족들이 주로 돈까스를 주문합니다.

 

 

7. 산당

 

 

다음으로 강화도 맛집 추천하는 곳은 산당입니다. 여기는 유명한 쉐프가 계시는데요. 저는 잘 모르겠는데, SBS "방랑식객 식사하셨어요"라는 프로그램에 임지호 쉐프가 나왔습니다. 김혜수씨하고 이휘재씨가 함께 진행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 방송을 분 많은 분들이 임지호 쉐프 음식점을 찾아서 여기 강화도 산당까지 옵니다.

음식이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맛이 좋습니다. 

 

 

8. 황금수라

 

 

다음으로 소개할 강화도 맛집은 황금수라입니다. 강화도에서 유명한 한정식집입니다. 너비아니정식, 연잎밥정식, 황금수라정식이 있습니다. 이 차이는 연잎밥, 생선구이, 민어구이 이런 차이가 있는데요. 연잎밥이 나오는 연잎밥정식과 황금수라정식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연잎에다가 잡곡과 견과류를 넣은 밥을 함께 싸서 먹는 게 특징인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9. 강화원조칼국수

 

 

다음으로 소개할 강화도 맛집 베스트10은 강화도원조칼국수입니다. 해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굉장히 깊고 맛있는데요. 특히 산낙지칼국수를 추천하는데요. 살아있는 낙지를 바로 잡아서 요리를 해주기 때문에 싱싱하고 맛도 좋습니다. 가게 앞에 저수지가 있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맛집 베스트] - 석모도 맛집 추천 베스트10 (광고 아님)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천 코로나 청정지역 여행)

 

10. 미스고기

 

 

다음으로 추천하는 강화도 맛집은 미스고기입니다. 여기는 음식점이라기 보다는 고기를 판매하는 곳인데요. 강화도에 놀러오면 펜션을 잡게 되는데, 저녁에 주로 고기를 구워먹죠. 그러면 고기, 쌈재료, 김치 이런 게 필요한데, 일일이 구입해서 가기가 쉽지가 않죠. 그럴 때 여기 미스고기를 이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고기 구워먹을 때 필요한 모든 재료를 모두 포장해서 판매를 하는데요. 여기서 포장해서 펜션에 가져가면 딱 좋습니다. 저렴하고 맛도 좋아서 펜션으로 놀러가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도 편리하기 때문에 너무 좋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