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행 관련해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지역별로 베스트 장소를 선별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은 많이 방문해서 좋은 정보 얻어 가세요.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천 강화도가 지금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인천에서 가까운데도 현재 코로나 확진자가 한 명도 없습니다. 그래서 바람쐬러 강화도로 여행 가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오늘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강화씨사이드리조트 루지

 

 

 

현재 강화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가 아닐까 싶네요. 루지를 타려고 수도권 곳곳에서 경화도로 찾아오고 있습니다. 루지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잠시 설명하자면,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지형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내려오는 다이나믹한 체형 레포츠입니다. 방향조정과 제동이 가능하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무동력 바퀴썰매입니다. 

특히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루지는 트랙 규모 1.8km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10세 이상, 120cm 이상 단독 탑승 가능합니다. 동반탑승도 가능한데요. 10세이하, 키 85-120cm, 총 몸무게 120kg 미만이면 동반탑승이 가능합니다.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서 내려오게 됩니다. 이거 타러 강화도까지 왔는데, 한 번만 타면 아쉽죠. 그래서 몇 회권씩 끊어서 이용합니다.

 

 

2. 옥토끼 우주센터

 

 

다음으로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은 옥토끼우주센터입니다 우주공항과 공룡의 몸통이라는 두 가지 컨셉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우주와 관련된 전시관과 여러 체험들, 그리고 야외 공원, 물놀이 시설들이 있습니다.

 

 

먼저 전시관 안에는 다양항 볼거리들과 체험거리가 있습니다. 평소에 우주와 관련해서 쉽게 자료들을 접하기가 어려운데 우주의 다양한 행성들, 우주선 등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체험시설이 웬만한 놀이공원 수준인데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리고 3D영화관람도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도 대단한 시설들이 많이 있는데요. 야외 공원, 조각 공원, 물놀이장, 다양한 조형물 등 볼 거리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인천 강화도 지역 많은 관광지가 코로나 때문에 휴관을 하고 있는데요, 3월 6일까지 휴관을 하고 주말에 다시 풀린다고 합니다.

 

 

3. 석모도

 

 

석모도는 강화도 바로 옆에 있는 섬입니다. 지금은 강화도와 육로로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강화대교와 초지대교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여행지로는 보문사, 석모도 자연휴양림, 민머루 해수욕장, 석모도 수목원 등이 있습니다.

 

 

4. 마니산

 

 

 

다음으로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은 마니산입니다. 강화도는 바다 근처라서 높은 산이 거의 없는데, 마니산은 472m로 강화도에서 가장 높은산입니다. 모두가 산을 잘 타는 게 아니라서 웬만하면 산은 추천을 안 하는 편인데, 472m 정도면 천천히만 올라간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는 위 사진에서 보듯이 첨성단이 있습니다. 단군왕검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쌓았다고 전해져 내려오고 있죠. 첨성단을 보기 위해서도 산에 오르지만, 아래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너무 아름답기 때문에 산에 올라가야 됩니다.

 

 

4. 프렌쥬랜드

 

 

 

강화군 길상면 초지대교 근교에 위치한 동물교감 체험존 프렌쥬랜드입니다 작은 동물들이 많이 있는데, 이 동물들과 교감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니돼지, 육지거북, 양 등 각종 동물들과 조류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기는 애견 동반 입장이 가능한데, 반려견 견주들에게 애견훈련을 무료로 해준다고 합니다.

 

 

 

5. 리안월드

 

 

리안월드는 온천, 스파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호텔도 있어서 숙박도 가능합니다. 호텔이 한옥으로 지어져 있어서 독특한 숙박체험이 될 겁니다. 리안월드가 유명해진 건 무료 족욕장이 있어서죠. 그런데 2019년 7월 1일 이후로 더 이상 무료개방은 하지 않습니다. 리조트 내에 있는 갤러리(미술전시관)을 이용하면 족욕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뜨거운 온천수에 발을 담그면서 피로를 풀어보세요.

 

 

 

6. 강화광성보

 

 

다음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은 강화해협을 지키던 중요한 요새였던 강화광성보입니다. 고려가 몽골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하여 강화도로 천도 한 후에 해협을 따라 길게 만든 성이죠. 그 이후로도 조선시대에 증축을 했습니다. 또한 신미양요 때 가장 치열했던 격전지이기도 했죠. 역사 유적지로도 가볼만 하지만, 워낙 풍경이 예쁘고 사진이 잘 나와서 관광지로서도 가치가 있습니다. 성 위로 올라가면 한쪽에 바다가 보이는데 정말 멋있습니다.

 

 

7. 교동도 (교동제비집, 대륭시장)

 

 

교동도 강화도 옆에 있는 섬입니다. 교동도에 가려면 원래는 매시간 1회 운영되는 배편이 유일했는데, 교동연륙교가 개통이 되면서 육지로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동도 전체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하루 정도면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교동 제비집은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교동 안내소 같은 곳입니다. 이 안에서 관광지도를 받아 들고 교동 이곳 저곳을 둘러 보면 됩니다. 여기서 자전거 대여도 해줍니다.

 

 

대룡시장도 볼거리가 많은데, 골목 골목 벽화도 있고, 재밌는 조형물들도 많이 있습니다. 

 

 

9. 해넘이마을

 

 

다음으로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곳은 해넘이마을입니다. 동해바다는 주로 일출을 보러 가고, 서해바다는 일몰이 유명하죠. 해넘이마을은 일몰 보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얼마나 일몰이 유명했으면 마을 이름이 해넘이 마을일까요. 일몰을 보는 장소까지 마을 입구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어야 되는데, 가는 길도 논이 있어서 보기가 좋습니다.

 

정말 말이 필요없습니다. 일몰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사진으로 제대로 남기고 싶다면 여기로 가야 됩니다.

 

 

10. 성공회강화성당(용흥궁)

 

 

사진만 보면 여기가 성당인가 절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강화 남산 언덕에 있는 성공회 강화도성당은 굉장히 독특한 건축양식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영국인 선교사가 1900년에 세운 건물인데, 서양과 동양의 건축 모습이 어우러진 모습입니다. 

 

성당 바로 옆에는 용흥궁도 있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임금으로 추대된 사람이 왕위에 오르기 전에 살던 집을 잠저라고 하는데, 용흥궁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여러 한옥 스타일의 집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인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바람쐬러 가실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코로나 안전지역 여행지 추천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6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5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