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춘향이의 도시 전라북도 남원시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리산에 인접해 있어서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도 많이 있고, 춘향이와 관련된 관광지도 있습니다.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광한루원

 

 

가장 먼저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광한루원입니다. 남원의 대표 관광지이죠. 이곳은 춘향전의 배경으로 유명한데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정원으로 명승 제 33호입니다. 광한루원은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을 닮고 싶은 그 생각을 표현해낸 공간인데, 신선이 사는 이상향을 생각하면서 만든 조선시대 정원입니다.

 

가운데에 큰 연못이 있고, 오작교, 완월정, 춘향관, 월매집 등 볼거리가 많이 있고, 전통놀이 체험도 할 수 있고, 그네도 타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는 조명까지 켜져서 더 아름다운데요. 저녁 6시 이후에는 무료로 개장하고 있으니 야간에 꼭 방문해 보세요.

 

 

개장시간

하절기(4월~10월) 오전8시 ~ 오후9시

동절기(11월~3월) 오전8시 ~ 오후8시

 

입장료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주차요금

승용차 2,000원

 

2. 춘향테마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춘향테마파크입니다. 광한루원 건너편에 있습니다. 춘향의 도시 답게 춘향전 관련된 관광지가 많이 있는 남원입니다. 춘향테마파크는 임권택 감독의 춘향뎐과 드라마 쾌걸춘향의 촬영지이기도 한데요.

이곳은 남원시 양림길 남원관광지내 약 3만 5천평 규모로 관광지로 조성한 곳입니다. 

 

만남의 장, 맹약의 장, 춘향뎐 영화세트장, 축제의 장 등 사랑의 5개 마당으로 춘향테마의 일대기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여기도 야간에 조명을 켜서 관람할 수 있게 꾸며놨는데요. 춘향전의 배경 답게 사랑스러운 조명으로 꾸며놨네요.

 

 

3. 아담원

 

 

다음으로 소개할 전북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담원입니다. 아담원은 원래 나무를 키우는 조경농원이었는데, 지금은 카페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정성으로 가꿨다고 하네요.

 

개인 카페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잘 꾸며놨습니다. 관리를 정말 잘했습니다. 각 계절마다 다른 느낌을 줍니다.

 

입장료가 있는데, 음료값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성인 1인 1만원입니다. 미취학 및 초등학생은 5천원입니다. 어디를 둘러봐도 다 예쁜 풍경이고,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주차장도 넉넉해서 주차하기에 편리합니다.

 

4. 서도역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도역입니다. 전라선의 철도역인데, 2002년 전라선이 이설되면서 이 역도 이전되었습니다. 지금의 역은 일제강점기의 모습을 복원한 모습입니다. 

 

역이 예뻐서 이곳에서 영화, 드라마, CF촬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미스터 선샤인도 이곳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서도역과 서도역이 위치한 서도리는 최명희의 장편소설 혼불의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대합실 안에도 옛날 분위기로 잘 꾸며놨고, 옆에 서도역 박물관도 있어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철길을 따라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있어서 산책하는 것도 참 좋습니다.

 

 

5. 서어나무숲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어나무숲입니다. 이곳은 제 1회 아름다운 숲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곳으로 200여 년 전 조성한 인공 숲입니다. 

 

숲의 규모가 크진 않은데, 100여 그루의 나무가 옹기종기 모여서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 숲은 신기하게도 여름철에도 15도 안팎을 유지하고 있어서 시원합니다. 

 

이곳이 지리산 둘레길 1코스에 속하는 마을이라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6. 교룡산성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교룡산성입니다. 해발 518미터 교룡산의 천연적인 지형을 이용해 돌로 쌓은 산성으로, 둘레가 약 3km가 됩니다. 

 

성벽이 산 능선을 따라서 굽이굽이 펼쳐져 있습니다. 길을 따라서 조금 더 올라가다 보면 조계종 선국사가 나오는데요. 동학혁명 때 농민군이 관군과 큰 접전을 벌인 곳이기도 하죠. 

남원의 교룡산성 둘레 코스는 짧게는 1시간 길게는 4시간 정도 걸립니다.

 

7. 구룡폭포 (구룡계곡)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구룡계곡입니다. 이 계곡은 지리산 안에 있는데요. 수려한 산세와 깍아지른 듯한 기암절벽으로 이어지는 이 계곡은 길이가 약 3km가 됩니다. 정상에 오르게 되면 구룡폭포가 있는데, 남원 8경 중 하나입니다.

 

 

덕임정(주차장)에서 구룡폭포까지 왕복 2시간 20분 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여름에 가면 정말 시원합니다.

 

8. 국악의 성지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국악의 성지입니다. 국악의 성지는 국악에 대한 전시를 볼 수 있는 곳인데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고, 1층은 판소리의 연대, 국악의 역사를, 2층은 국악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데,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이 불확실하니 연락을 하고 방문해 보시면 좋겠네요.

 

전시관에서 국악에 대해서 보는 것도 즐겁지만 야외 풍경이 예뻐서,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습니다.

 

9. 지리산 바래봉

 

 

다음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은 지리산 바래봉입니다. 철쭉으로 아주 유명한 곳인데요. 바래봉이라는 이름은 스님들의 밥그릇인 바리때를 엎어놓은 모습하고 닮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곳이 둥그스름한 산릉인데다가 초원에 철쭉이 무리지어 있어서 철쭉이 많이 피는 5월 하순이 되면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지리산 둘레길

 

 

마지막으로 소개할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지리산 둘레길입니다. 지리산이 워낙 넓은 지역에 걸쳐 있다보니 둘레길도 다양하게 있는데요. 함양, 구례, 하동에도 지리산 둘레길이 있죠. 남원에는 지리산 둘레길이 4개의 코스가 있습니다.

주천~운봉 구간 (6시간)

운봉~인월 구간 (4시간)

인월~금계 구간(7~8시간)

이렇게 있는데 주천~운봉 구간이 가장 유명합니다. 

전체 14.7km 정도 되는데, 초반 4km 정도는 숲속 오르막이라 약간 힘든데, 그 이후로는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봄에는 벚꽃 구경도 맘껏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