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김해는 가야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 답게 역사관련 관광지도 많고, 아름다운 공원도 많고, 테마파크도 많아서 즐길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오늘은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장 먼저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김해가야테마파크입니다. 김해의 랜드마크이자 대표 관광지인데요. 약 632억여원의 공사비를 들여서 2015년 5월에 개장한 체험형 테마파크입니다.

 

가야국 왕궁과 공연, 볼거리, 즐길거리가 무궁무진한데, 입장료는 성인 5,000원으로 꽤 저렴합니다. 가야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체험하는데 있어서 아이들 교육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야경이 너무 아름다운데, 주말 및 공휴일에만 밤 8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니, 미리 알아보시고 가면 좋겠네요.

 

특히나 이곳 테마파크에는 체험할 수 있는 시설들이 많이 있어서 젊은이들 사이에서 최근 인기가 많습니다. 익사이팅정원과 익사이팅사이클을 체험해 보려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있습니다.

 

테마파크 : 09:00 ~ 18:00(평일) / 09:00 ~ 20:00(주말 및 공휴일) ·매표가능 시간 : 운영시간 1시간 전까지 ·연간회원, 단체매표소 운영시간 : 09:00 ~ 18:00(평일) / 09:00 ~ 19:00(주말 및 공휴일) ·가야무사 어드벤처 : 10:00 ~ 18:00

 

2.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입니다. 이곳은 2006년 3월 24일에 개관한 세계 최초의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입니다.

 

분청도자기와 실생활에 필요한 도자기를 전시하고 판매도 하는 곳입니다. 주위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여러 종류의 아름다운 도자기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관람료도 저렴하고, 안에서 체험활동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습니다.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서 힐링하기 좋습니다. 

 

이용시간 : 10:00~18:00

이용료 : 어른 2,000원. 중고등학생,군인 1,000원. 초등학생 500원.

 

3. 수로왕릉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수로왕릉입니다. 수로왕릉은 사적 제 73호로, 가락국의 초대 국왕이며 김해 김씨의 시조인 수로왕의 능입니다. 

 

무덤의 높이는 5m의 원형 봉토무덤인데, 주위 18,000여 평이 왕릉공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사유적지인 왕릉을 구경하는 것도 좋은데, 그 주변으로 사당과 연못, 놃은 숲이 있어서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4. 연지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연지공원입니다. 연지공원은 김해 내동에 위치한 도심 공원입니다.

 

대성동고분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과 인접해 있어서 김해의 역사 유적들을 둘러보고, 잠시 힐링을 하면서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호수 곳곳에 시원한 분수가 있어서 눈이 즐겁습니다. 그리고 

 

밤에 가도 정말 멋있습니다. 레이저와 조명, 음악과 분수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분수쇼가 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예쁜 곳이라서 언제 가도 좋습니다.

 

5. 김해롯데워터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김해롯데워터파크입니다. 김해롯데워터파크는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컨셉으로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17종의 43개 어트랙션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2만여 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입니다. 

 

정말 넓고 시설도 다양하고, 즐길거리가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부산, 경남권에 있는 사람들은 물놀이 하러 이곳으로 많이 찾아 옵니다.

 

코로나 때문에 최근엔 방문자수가 많이 줄었지만, 성수기 때는 사람들이 많아서 인기 놀이시설 같은 경우 대기줄이 깁니다.

 

6. 화포천습지 생태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화포천습지 생태공원입니다. 화포천습지는 낙동강 배후 자연습지이자 국내 최대규모의 하천형 습지로 노랑부리저어새와 큰기러기를 비롯한 매우 희귀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생명의 땅입니다.

 

여기는 자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경관이 수려하고, 산책길도 잘 되어 있고, 무엇보다 방문객도 그리 많지 않아서 코로나 시국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변이 조용하고, 경치도 좋고,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풍경들을 이곳에서 볼 수 있어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7. 장유대청계곡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장유대청계곡입니다. 장유대청계곡은 불모산 산자락에 양 갈래로 형성된 6km의 계곡입니다. 맑은 물이 울창한 산림 사이로 흐르면서 폭포를 이루는 경관이 빼어난 곳입니다.

 

 

계곡을 따라 30분쯤 올라가면 장유사가 있는데 그 경내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불법을 전파한 장유화상의 사리탑이 있습니다. 폭포 바로 옆까지 차로 접근할 수 있어서 좋은데, 워낙 사람이 많아서 주차하기가 쉽진 않습니다. 주변 카페를 이용하면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물이 정말 깨끗합니다.

 

8. 분성산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분성산입니다. 분성산은 김해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데, 이 산에는 가야 때 축조한 것으로 추정되는 분산성이 있습니다.

 

분산성은 분성산 정상에 둘레 약 923m, 폭 8m 정도로 쌓은 성벽으로 산꼭대기에 있는 평탄한 지형을 둘러서 그 주위에 남북으로 긴 타원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곳이 좋은 이유는 이런 멋진 경관을 볼 수 있어서인데요. 김해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야경도 멋있습니다.

주차 후에 걸어 올라가는 시간은 그리 많이 걸리지 않는데, 폭이 좁고, 약간의 경사가 있으니 주의해서 올라가야 됩니다.

 

9. 국립김해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국립김해박물관입니다. 대가락국의 건국설화가 깃든 구지봉 기슭에 자리 잡은 국립김해박물관은 가야의 문화재를 집약 전시하고 있으며, 부산과 경남지역의 선사시대의 문화상과 가야의 성장 기반이 된 변한의 문화유산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1998년 7월에 개관한 국립김해박물관은 대지 1만 5천여평, 연 건평 2,800평(지상3층, 지하1층)규모로 지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하면서도 세련되게 지어졌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으며, 성인도지루하지 않게 관람할 수 있게 동선도 잘 꾸며져 있습니다. 주변 공원들도 산책하기 좋습니다. 

 

 

10. 봉하마을

 

 

마지막으로 소개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봉하마을입니다. 봉화산 봉수대 아래 있는 마을이라고 해서 봉하마을이라 이름이 붙여진 곳입니다. 대한민국 제 16대 대통령인 고 노무현 대통령이 퇴임후 고향인 이곳으로 왔죠.

 

봉하마을에 가면 곳곳에 남아있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흔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깨끗하고 햇살이 잘 드는 예쁜 시골 마을입니다. 힐링하기에도 좋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보너스 - 김해낙동레일파크

 

 

 

낙동강 철교에서 생림터널에 이르는 왕복 3km 구간에 레일바이크가 있습니다. 강 위를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김해가 유일합니다. 

 

생림터널은 와인동굴로 변신했는데, 여기도 구경하기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