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주혁신도시는 정부의 공기관 지방분산정책에 따라 탄생한 도시입니다. 2014년부터 이루어진 혁신도시로 인해 인구가 빠르게 증가했으며 2019년 6월 기준으로 114,380명의 인구가 거주하게 되었습니다. 신도시인만큼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 베스트10을 뽑아서 소개하도록하겠습니다.

 

1. 효비초밥

 

 

가장 먼저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 음식점은 효비초밥입니다. 가격도 많이 비사지 않으면서 맛있는 초밥을 먹을 수 있는 일식집인데요.

점심특선, 10피스를 만 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연어2, 새우2, 소라2, 광어2, 유부1, 맛상1 이렇게 구성이 됩니다. 점심에 가면 우동도 주는데 초밥치고는 가성비가 꽤 괜찮습니다. 왕새우튀김은 15,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비싸긴 한데 정말 최고로 맛있었습니다. 꼭 드세요.

전체적으로 밥과 생선 모두 만족했고,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로는 최고로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웨이팅이 조금 있는데, 기다린만큼 맛이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매일 11:30 - 22:00breake time 오후2:30-오후5:00 / Last order 저녁09:30

 

2. 스테이케이션 (카페)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스테이케이션입니다. 스테이케이션은 말 그대로 휴식을 위해 머무는 공간을 의미하는데요. 편안하게 쉬다가 갈 수 있는 공간입니다. 건물 외형이 굉장히 독특하고, 안에 들어오면 분위기는 꽤 괜찮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카페인데 여러가지 디저트류도 팔고 있습니다. 커피나 음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디저트류도 있고, 여기는 또 독특한 게 와인을 팔고 있는데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류도 팔고 있습니다.

 

특히 까눌레라는 디저트류가 인기가 많은데, 프랑스에서 맛볼 수 있는 디저트라고 합니다.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들부들 촉촉한 느낌이 납니다. 커피하고 함께 먹으면 최고로 맛있습니다. 

와인도 있고, 프랑스 디저트도 있어서, 프랑스 느낌을 내보고 싶다면 스테이케이션을 추천합니다.

 

 

3. 비스터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은 비스터입니다. 미스터는 맛있는 빵이 많기로 유명한 곳인데요. 나주혁신도시의 유명한 베이커리입니다. 매일 정성껏 굽고 당일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곳입니다. 천연 발효종으로 반죽해서 맛있고 건강한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워낙 맛있는 빵들이 많이 있어서 어떤 빵만 딱 추천하기가 어려운데요. 시그니처 베이커리 메뉴 중에 브레첼을 먹었는데 카야잼 바른 것과 연유 바른 것 둘 다 맛있습니다. 또 고구마찰빵, 토마토바질,올리브 빵도 맛있습니다. 타르트도 맛있는 게 많은데 추천합니다. 과일 생크림, 크로와상도 맛있습니다. 

 

홍대 로스터리 카페 레드플랜트의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서 그런지 커피도 맛있습니다. 빵이 좀 비싼 게 단점이긴 합니다. 요즘 빵값이 너무 올라서...

 

매일 09:00 - 22:00

 

4. 한천냉면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한천냉면입니다. 돼지숯불갈비와 냉면이 맛있는 집인데요. 숯불갈비와 냉면이 정말 잘 어울려서 인기가 많은 집입니다. 

 

나주혁신도시에 딱히 냉면 잘하는 집이 없어서 그런지 여기가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갈비도 다 구워져서 나오기 때문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메밀면도 맛있습니다. 국물이 끝내줍니다. 메밀면과 돼지갈비도 잘 어울립니다.

 

자리도 많고, 사람도 많고, 서빙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정신이 좀 없긴 한데, 어차피 냉면이 깊은 생각하고 먹는 음식이 아니라 후딱 먹는 거라 크게 신경쓰이진 않습니다. 회전율이 빠라서 대기 시간이 적어서 좋습니다.

 

매일 10:30 - 21:00

 

 

5. 조세은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은 조세은식당입니다. 여기는 카레 전문점인데, 보통 카레와는 다르게 특색있는 요리가 나옵니다. 돈까스 카레는 다른 데서도 먹어본 맛인데, 크림카레는 정말 독특합니다. 하이라이스도 맛이 좋습니다.

 

피클과 김치도 맛있어서 카레와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립니다. 돈까스카레가 인기가 많긴 한데, 돈까스카레는 20인 한정판매를 합니다. 개인적인 입맛에는 돈까스카레보다 닭튀김 카레가 더 낫습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 일찍 문을 닫을 수도 있습니다. 

 

평일 11:30 - 20:3015:00~17:00 재료준비시간, 20:30 라스트오더

토요일 11:30 - 20:30재료소진까지 영업

일요일 휴무

 

6. 버킷114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버킷114입니다. 여기는 맛있는 디저트류가 많은 카페입니다 마카롱하고 와플이 인기가 많은데요. 와플은 과일도 다양하고 아이스크림도 추가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마카롱도 쫀득하니 입맛에 맞네요.

 

와플이 그냥 테이크아웃 수준이 아니라 요리 수준으로 나와서 친구하고 와서 같이 먹으면 괜찮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친한 친구들끼리 와서 달콤한 디저트류를 먹으면서 수다 떨기 좋은 곳입니다.

 

평일 11:00 - 23:00

주말 11:00 - 23:00

공휴일 11:00 - 23:00

 

7. 아찌라멘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은 아찌라멘입니다. 나주혁신도시에서 맛있기로 소문난 일본라멘 전문점입니다.  여기는 좌석이 생각보다 많진 않은데, 나름 분위기도 있고, 좁은 불편함을 감수할만큼 라면 맛이 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둘이 가거나 혼자 가도 괜찮은 곳입니다.

 

국물이 얼큰하고 깊은 맛이 나서 국물까지 다 마셔서 먹게 됩니다. 일단 다른 것 보다도 가격이 착해서, 가성비로는 정말 최고입니다. 뜨끈하고 깊은 일본라멘의 국물이 생각날 때는 여기로 와보세요. 혼자서 드시는 분들도 많아서, 혼자와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8. 전통항아리보쌈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전통항아리보쌈입니다. 여기는 보쌈전문점입니다. 여기는 돼지 앞다리살, 뒷다리살을 사용하지 않고 삼겹살만을 사용해서 수육으로 삶아냅니다. 그래서 고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일단 실내는 깔끔하고, 깨끗해서 좋은데요. 이쪽 나주혁신도시에 직장인들이 많이 있는데,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점심 때가 직장인들이 많이 몰리는데, 아무래도 점심특선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막국수 정식을 주문하면 막국수와 보쌈을 먹을 수 있는데, 아주 구성이 괜찮습니다. 보쌈고기, 막국수, 국. 쌈, 몇 가지 반찬이 나오는데, 가격도 괜찮고 맛도 괜찮습니다. 저렴하다고 해서 양이 적거나 고기 퀄리티가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김치도 맛있어서 고기하고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매일 11:30 - 22:00

매일 15:00 - 17:00break time(주말제외)

 

 

9. 그린테이블

 

 

다음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은 그린테이블입니다. 3월에 새로 오픈한 브런치 카페입니다. 카페 이름답게 건강에 좋은 샐러드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오전 10시 30분에 오픈인데, 거의 점심예약으로 자리가 꽉찹니다. 예약은 필수로 해야 됩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많다보니 주로 여성분들의 단체모임이 많고, 직장인들은 12시에 예약을 해서 옵니다. 샐러드는 두 가지 사이즈가 있는데 작은 건 2~3인이 먹기에 좋고, 큰 건 4~5인이 먹기에 좋습니다. 

채소가 신선하고 아삭하고 소스도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포장도 되기 때문에 자리가 없을 경우 포장해서 집에서 먹어도 좋습니다.

 

평일 10:30 - 18:00

토요일 10:30 - 14:00매월 마지막주 토요일 휴무

일요일 휴무

공휴일 휴무

 

[맛집 베스트] - 전남 진도 맛집 추천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여수 맛집 베스트10 최신

 

10. 진미국밥

 

 

마지막으로 소개할 나주혁신도시 맛집 추천은 진미국밥입니다. 나주혁신도시 국밥류 중에서 가장 맛있는 국밥이 있는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가격이 정말 저렴한데요. 요즘 보기 힘든 가격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깔끔하고 맛도 진합니다. 게다가 국물도 리필이 가능합니다. 

 

여기는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해서 더 유명해진 곳이죠. 평일 점심 때 가면 직장인들이 많이 있어서 12시 넘으면 줄서서 먹어야 됩니다. 1천원 더 내서 살코기 국밥을 먹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매일 11:00 - 21:00B.T (14:00~17:00)

일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