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남 함양은 동쪽으로는 거창, 산청, 서쪽으로는 전북 장수와 남원이 인접해 있는데요. 함양은 지리산이 있고, 대봉산 등 유명산이 있어서 아름다운 경치의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관광지가 있는 곳에 맛집이 빠질 수가 없죠. 오늘은 경남 함양 맛집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가장 맛있는 베스트10을 뽑아서 소개하겠습니다. 카페도 함께 소개할게요.

 

1. 조샌집

 

 

가장 먼저 소개할 경남 함양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조샌집입니다. 조샌집은 메기매운탕, 메기찜 그리고 어탕을 주메뉴로 하는 맛집인데요. 음식점 이름이 약간 독특하죠. 조샌집. 20년째 식당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만물고기를 삶아 뼈를 추려낸 국물에 국수를 말아서 먹는 어탕국수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7,000원으로 가격 부담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또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같이 딸려 나오는 반찬들도 맛있고, 무엇보다 어탕국수 국물 맛이 정말 좋습니다. 진한맛이라기 보다는 시원하고 깔끔한 맛입니다.튀김은 술 안주로 아주 제격인데요. 같이 나오는 양념장이 정말 맛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와서 조금 기다려야될 수도 있습니다. 주차는 음식점 앞에 노상주차를 하면 되고, 밥을 먹고 나오면 주차비 1,000원 정도 나옵니다.

 

매일 10:00 - 21:00

목요일 휴무둘째주, 넷째주

 

2. 바래기암소한마리

 

 

다음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 추천은 바래기암소한마리입니다. 바래기암소한마리는 한우를 사용해서 고기의 맛과 질이 좋습니다. 300평의 넓은 주차 공간이 있고, 좌석도 200석이나 있어서 여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주메뉴는 전골, 구이, 육회입니다. 

 

한우인데도 저렴한편이어서 부담스럽지가 않습니다. 식육코너에서 고기를 골라서 식당으로 들어가서 상차림비를 지불하면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고기를 구워서 먹지 않는 경우 바로 식당으로 들어가서 메뉴를 주문하면 됩니다. 고기를 안 드시는 분들은 육회를 추천합니다. 고기도 맛이 좋은데, 나물 맛이 고소하니 맛있네요.

 

된장찌개도 맛있습니다. 고기 먹을 때 밥하고 한 번 드셔 보세요.

 

매일 11:00 - 21:30(손님 받는시간은 20:00(동절기) 하절기20시30분 까지

화요일 휴무

 

 

3. 다소니

 

 

다음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 추천은 다소니입니다. 함양 자체가 그리 큰 도시가 아니어서 도시의 분위기와 다른 분위기가 있는데, 여기 다소니는 특히 작은 동네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 분위기가 좋습니다. 도시에서는 접하기 힘든 특유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주인 아주머니도 친절해서 좋습니다. 아늑한 공간입니다.

 

카페 안에 있는 여러 가지 소품들이 동네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듯 합니다.

 

직접 담근 수제차들도 맛이 있고 라떼 종류도 맛있습니다.

 

여름에는 역시 팥빙수죠. 시골집 같은 한옥 분위기와는 다르게 눈꽃빙수가 나옵니다. 팥은 직접 삶아서 만든 수제라고 합니다.

 

직접 만든 제품들이 많아서 건강에도 좋아보이네요.

 

토요일 10:00 - 20:00

일요일 12:00 - 18:00

평일 10:00 - 20:00

화요일 휴무매월 2, 4째 화요일 쉽니다

 

4. 파란지붕

 

 

다음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 추천은 파란지붕입니다. 함안 면사무소 옆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최근에 확장공사까지 해서 공간이 많이 넓어졌고 주방이 확트여서 보기 좋습니다. 옛날 집을 리모델링 해서 서까래도 바로 보이고, 옛날 문도 그대로 사용했네요. 뭔가 시골 분위기가 나면서도 내부는 현대적인 느낌이 있어서 좋습니다.

 

음료 맛도 괜찮고, 가격도 적당한 편입니다.

 

 

5. 로드44

 

 

다음으로 소개할 경남 함양 맛집은 로드44입니다. 함양에서는 굉장히 도시적이고 개성있는 카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도 괜찮고, 음료 맛도 좋고, 무엇보다 빵이 맛있기로 유명합니다.

 

실내 분위기도 굉장히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인데요. 최근에 큰 카페들에서 볼 수 있는 계단식으로 되어 있는 자리도 보입니다. 

 

빵 맛집 답게 여러 종류의 빵이 있고, 케이크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매일 09:00 - 22:00

 

6. 연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은 연식당입니다. 여기는 함양 돈까스 맛집인데요. 함양을 무시하는 건 아닌데, 어쨌든 작고 시골같은 분위기이다보니 맛있는 돈까스 집을 찾기가 어렵거든요. 그래서 함양에 있는 돈까스 좋아하는 젊은 분들은 연식당에 자주 찾아가곤 합니다. 가게는 작고 아담한데 손님이 많이 있습니다.

 

커리안심돈까스가 정말 맛있는데요. 바삭하고 촉촉한 튀김에, 카레도 일품입니다. 밸런스가 잘 맞는 음식입니다. 샐러드 종류도 맛있습니다.

 

주말 11:00 - 20:00

평일 11:00 - 20:00

 

7. 스티브

 

 

다음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 추천은 스티브입니다. 스티브는 스테이크,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서양식 레스토랑입니다. 함양에서는 유명한 맛집입니다.

 

여기는 스테이크가 주메뉴인데, 고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다른 곳에 가면 이정도면 3만원 이상은 줘야 되는데, 여기는 가격이 저렴해서 좋네요.

 

파스타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맛이 깊고, 면발도 괜찮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도 있습니다.

 

함양에서 이런 스테이크, 파스타 맛집을 찾기가 어려운데, 꼭 함양이 아니었어도 추천할 맛집입니다. 

 

일요일 휴무토요일 격주 휴무

매일 12:00 - 20:00Break Time 14:00~17:00

 

 

8. 마을카페안녕

 

 

다음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 추천은 마을카페안녕입니다. 여기는 일단 주변 경치가 한몫 하고 들어갑니다. 전국 어디를 찾아도 이런 경치를 보긴 힘든 것 같네요.

 

앞에 강이 있거나 바다가 있거나, 멋진 산이 보이거나 이런 카페는 봤는데, 이런 전형적인 시골 한 가운데에 카페가 있다는 게 참 신기합니다. 제가 도시에 살아서 그런지 이런 풍경이 좋더라고요. 함양에 있는 분들보다 외지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많을 것 같네요.

 

시골풍경과는 달리 내부 인테리아는 깔끔합니다.

 

풍경 말고도 맛있는 디저트류가 정말 많이 있는데요. 젊은 여자사장님이 센스가 있는 것 같아요. 음료 재료같은 건 직접 담가서 만든 수제 음료도 있습니다. 아늑한 분위기에서 달달한 디저트류와 음료를 마시면 저절로 힐링이 됩니다.

 

9. 식당운학정

 

 

다음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은 식당운학정입니다. 함양에서 나오는 농산물로 만들어서 나오는 건강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여러가지 나물과 함께 나오는 산채정식은 식욕을 돋구고, 건강에도 좋은데요. 음식이 깔끔하고 간도 잘 맞습니다. 맛있습니다.

 

산채정식 외에 갈비탕과 한우버섯불고기전골, 옻닭도 팔고 있습니다. 요즘 옻닭 파는 곳 찾기가 어려운데, 오랜만에 보네요.

 

매일 11:00 - 08:0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북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차씨화덕

 

 

마지막으로 소개할 함양 맛집 추천은 피자와 파스타 맛집인 차씨화덕입니다. 

 

일단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비주얼이 좋습니다. 아주 먹음직스럽게 생겼습니다. 음식이 깔끔하고 맛도 좋습니다. 특히 피자가 화덕에서 구워서 그런지 깊은 맛이 납니다. 파스타도 맛이 괜찮은데, 무엇보다 좋은 건 역시 가격입니다. 파스타가 만원 정도 밖에 안 하네요.

음료는 무한리필이 되고 커피도 마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고 분위기도 괜찮습니다.

 

매일 11:00 - 21:00매주 월요일 휴무

매일 15:00 - 17:00Break tim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