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산은 인구가 굉장히 많은데요. 일산서구가 약 30만 명, 일산동구가 약 30만 명 정도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거주하는만큼 맛집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일산 맛지 베스트10을 꼽아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한탄강매운탕

 

 

가장 먼저 소개할 일산 맛집 베스트10은 한탄강매운탕입니다. 한강매운탕은 20년 전통의 일산의 대표적인 메기매운탕전문점입니다. 메기 외에 참게, 빠가, 잡어, 장어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매일 들여오는 신선한재료로 주문 즉시 요리를 하고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점심시간대가 되면 사람들이 많이 붐빕니다. 전반적으로 매운탕 국물 간이 잘 맞춰져 있고, 민물 특유의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무제한으로 육수와 수제비, 라면사리가 제공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풍성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별미로 미꾸라지튀김도 있는데, 맛이 좋습니다. 사장님을 포함한 직원분들이 많이 친절합니다.  매운탕 외에 메기불고기도 있는데, 이것도 맛있습니다.

 

매일 11:00 - 22:00

 

2. 포폴로피자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포폴로피자입니다. 포폴로피자는 참나무 장작만을 이용해서 화덕에 피자와 라자냐등을 구워내는 나폴리스타일 레스토랑입니다.

 

바로 이런 화덕에서 제대로 굽는 거죠. 그냥 굽는 시늉만 내는 게 아닙니다. 가게에 가면 나무 장작이 입구에 쌓여 있습니다.

 

워낙 피자맛이 좋다보니 입소문을 타고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평소에도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려야 되는데, 주말에는 대기시간이 더 늘어납니다. 

피자가 너무 맛있어서 나오자마자 폭풍흡입을 하게 됩니다. 신선하고 고소한 맛이 납니다. 노른자를 터뜨려서 발라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피다 도우도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먹고나면 왜 여기가 인기가 많은지 알게 됩니다.

 

다른 화덕피자집들과 다른 점은 여기는 나폴리식 엔쵸비피자를 제대로 맛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도우가 검게 그을릴정도로 화덕에서 쫀득쫀득 맛깔나게 구워냅니다.

샐러드도 재료가 신선해서 맛있습니다.

 

월요일 휴무

 

 

3. 만돈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 베스트10 추천은 만돈입니다. 여기는 돈까스 하나를 만들 때 굉장히 정성스럽게 만드는데요. 최고급 제주 국내산 돈육을 400시간 동안 저온에서 숙성시킵니다. 이러면 고기가 더 부드럽고 풍부한 감칠맛이 나거든요. 그리고 매일 신선한 새 기름에 튀겨내서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돈까스를 만듭니다. 냉동 빵가루가 아니라 신선한 식빵을 직접 갈아 만든 생빵가루로 만들어서 부드럽고 진한 버터향이 살아 있습니다.

 

웬만한 돈까스 집 보다 맛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돈까스 안에 들어있는 고기의 육즙이 정말 살아있습니다. 제주에 있는 연돈이 그렇게 인기가 많은데, 연돈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돈까스 맛집으로 유명한 정돈도 마찬가지고요.

 

제주 연돈을 먹기엔 너무 부담스럽고, 돈까스 맛집을 찾아 헤매고 있다며 여기를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물론 여기도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는 해야 됩니다. 오픈시간에 가니 13팀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더 인기가 많아지기 전에 꼭 들러야 될 곳입니다. 

 

매일 11:30 - 15:00(점심주문마감 14:30)

매일 17:00 - 21:00(저녁주문마감 20:30)

월요일 휴무

 

4. 피치스프링스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은 피치스프링스입니다. 여기는 캐나다 쉐프 출신이 만드는 한국에는 없는 전통적이고 모던한 북미 현지 스타일 그대로의 브런치 레스토랑입니다.

 

여기는 평소에 접하기 힘든 음식들이 많이 있는데요. 미국 브런치 음식점에서나 볼 수 있는 음식들을 맛 볼 수 있습니다. 가게 분위기도 미국식 브런치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 

 

보통 브런치라고 하면 커피 한잔 하면서 간단하게 먹는 음식들이 나오기 마련인데, 여기는 제대로된 음식 느낌이 납니다. 먹으면 굉장히 든든합니다. 브런치 메뉴도 굉장히 다양하고, 쉐프의 요리 솜씨가 워낙 좋아서 여러 메뉴를 주문해서 먹어도 다 맛있습니다. 언제 가도 항상 웨이팅이 많이 있는 음식점입니다. 가서 웨이팅 이름 작성하고 주변 돌다보면 연락이 옵니다. 그 때 들어가서 식사를 하면 됩니다.

 

주말 09:00 - 18:00“라스트오더 17:00” 브레이크타임 없습니다.

월요일 휴무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화요일 09:00 - 18:30“라스트오더 17:30” 브레이크타임 X

수요일 09:00 - 18:30“라스트오더 17:30” 브레이크타임 X

목요일 09:00 - 18:30“라스트오더 17:30” 브레이크타임 X

금요일 09:00 - 18:30“라스트오더 17:30” 브레이크타임 X

 

 

5. 효교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 베스트10 추천은 효교입니다. 이번에는 중국요리 레스토랑인데요. 일반 중국집과는 좀 다르고 퓨전 중국음식이라고 보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음식이 맛있습니다. 자장면과 짬봉은 없는데, 여러가지 메뉴가 있으니 한번씩 도전해 보면 좋습니다. 추천메뉴를 먹으면 실패하진 않습니다. 특히 아보카드 크림새우, 멘보샤가 진짜 맛있습니다.

 

사람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좋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편이고, 주차 자리가 넉넉하지 않은 게 좀 아쉽네요.

 

맛은 있는데 기름진 음식이 있다보니 맥주나 음료를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매일 11:00 - 21:00월요일 휴무/마지막주 월,화 휴무

매일 15:00 - 17:00브레이크 타임

 

 

6. BARN110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 베스트10 추천은 BARN110입니다. 여기는 커리 맛집입니다. 아시안 퓨전 음식점 느낌이 나는데요. 파스타인데 동남아 스타일의 소스 맛이 들어가네요. 커리도 일반적으로 흔히 보던 커리하고는 좀 다릅니다. 

 

간이 좀 센편이기는 한데, 독특한 컨셉의 퓨전요리들이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맛도 좋았습니다. 의외로 양이 많습니다. 

 

분위기도 괜찮고, 음식도 빨리 빨리 나옵니다. 자리는 많지 않은데 회전율이 좋아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 Break time 15:30 ~ 17:00 • Last order Lunch - 15:00 Dinner - 20:30

 

7. 샘밭막국수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은 샘밭막국수입니다. 샘밭막국수는 3대가 46년째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서초, 올림픽공원, 판교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생막국수집입니다. 조미료 맛이 강하지 않고 맛있네요. 깔끔합니다. 일산 가로수길 상권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이 가게도 묻히는 느낌이 있는데, 막국수 맛으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수육하고 부침개도 정말 맛있습니다. 막국수하고 잘 어울립니다. 세트메뉴로 먹어도 괜찮습니다. 보쌈, 빈대떡, 막국수 이렇게 나옵니다.

 

막국수집인데 떡국이 또 기가막히게 맛있습니다. 

 

매일 11:00 - 21:30

 

8. 설문커피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은 설문커피입니다. 여기는 커피도 맛이 있지만, 단팥빵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큰 대로변에 있어서 찾기도 쉽고 주차장도 여유가 있습니다. 버스정류장도 근처에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설문커피 바로 옆에 설문베이커리가 있습니다.

 

베이커리에 빵 종류도 다양해서 빵도 사고, 커피도 주문해서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실내가 넓어서 좋습니다.

 

설문만의 독특한 빵들이 많이 있는데, 하나씩 먹어보면 맛있습니다. 단, 가격은 좀 비싼편입니다.

 

매일 10:00 - 22:00

 

 

9. 편백림

 

 

다음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 베스트10은 편백림입니다. 피톤치드의 왕 편백나무로 만든 찜틀에 고기와 야채를 넣고 쪄낸 음식을 팔고 있습니다. 기름기가 쏙 빠져서 담백한 맛이 납니다. 

 

간장새우, 짬뽕밥, 야끼우동 등 다양한 요리들도 있습니다. 

 

매장도 깔끔하고 평소에 먹던 밥들이 지겹다고 느껴질 때 한 번씩 가보면 좋습니다. 신선한 맛입니다.

 

주말 11:00 - 22:00상시 운영합니다

공휴일 11:00 - 22:00상시 운영합니다

평일 11:00 - 22:0015:00-17:00는 브레이크타임

 

경기도 일산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베스트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숏컷로스터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일산 맛집 추천은 숏컷로스터스입니다. 한적한 곳에서 느리게 내리는 핸드드립 커피를 마시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주말에는 차도 많고 사람도 많아서 정신없는데, 평일에는 정말 강추합니다.

 

왕년에 신라호텔 대표바리스타가 직접 커피를 내려줍니다. 원두도 고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커피를 전문적으로 즐기기 원하시는 분이 가면 딱 좋습니다.

 

빵도 맛있는데 인기가 많아서 금방 다 팔립니다. 분위기도 좋고, 마음이 편안해 지는 곳이라, 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매일 10:00 - 22: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