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기도 수원은 도시 전체의 크기는 서울의 약 5분의 1정도이지만 경기도 도청이 있는 만큼 경기도의 정치, 행정 경제의 중심지입니다. 현재 수원의 인구는 약 100만 명 정도가 되는데요. 아파트도 많이 있고 상권도 발달이 되어 있어서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그 많은 음식점 중에서 맛집 베스트10을 뽑는 게 쉽지는 않았네요.

TV에 많이 나와서 유명하기는 한데 맛이 없는 집은 제외 했고, 객관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맛집만 정했으니 이 글에 나와있는 음식점 어딜 가도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단, 워낙 맛집이다보니 대기가 좀 있다는 건 아셔야 됩니다. 가게 홍보같은 건 절대 없으니 편하게 보세요.

사람들이 아직 잘 모르는 숨겨진 맛집을 찾아내고 싶은데, 이건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네요. 맛집을 어떻게 선정하냐는 질문이 있었는데, 제가 직접 가본 곳도 있고, 제가 구축한 시스템을 돌리면서 선정하고 있습니다. 이건 기밀사항이라서 알려드릴 순 없고 맛집 선정하는 데만 꽤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는 것만 알아주시면 됩니다. 맛집 선정 시스템이 날이 갈수록 발전을 하고 있어서 초반에 올렸던 글 보다는 후반에 올린 글들이 좀 더 신뢰도가 높습니다.

 

1. 이나경송탄부대찌개

 

 

가장 먼저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이나경송탄부대찌개입니다. 부대찌개 집이 다 거기서 거기지 뭔 맛집이냐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여기 이나경송탄부대찌개 집을 가보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그동안 내가 먹었던 부대찌개와 많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역시나 맛집은 소문이 빨리 나서 사람이 굉장히 많고, 대기가 긴데, 대기를 하고 들어가서 먹을 만큼 맛있습니다. 맵고 칼칼한 맛이라기 보다는 채수육수의 시원하고 은은한 단맛이 계속 생각나는 맛입니다. 인생부대찌개 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수원시청 근처에 있는 집인데 이 근처에 사시거나 직장이 있으신 분들은 아마 다 아는 집일 겁니다. 마늘도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맛있는 것이 특징이고, 무엇보다 소시지가 정말 맛있습니다. 3가지 종류가 있는데 훈제소시지가 젤 맛있네요. 

양도 정말 많아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인분 이상은 포장도 가능합니다.

매일 11:00 - 22:00브레이크타임 16:00~17:00

 

2. 유치회관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유치회관입니다. 30년 이상된 해장국 전문점입니다. 광교산입구에서 명성을 떨치다가 광교공원 조성으로인해 북문으로 이전한 유치회관입니다. 여기는 특징이 매운 양념을 쓰지 않아서 붉은 해장국이 아니라 뽀얀 빛이 도는 선지해장국을 파는데요. 인기가 많습니다.

 

여기도 수원 토박이 이신분들은 다 알만한 집일텐데요. 워낙 유명한 집입니다. 해장국 단일 메뉴만 파는데도 정말 인기가 많습니다. 밑반찬으로는 배추김치와 무생채와 깎두기가 나오고, 원하는만큼 자율적으로 덜어 먹을 수 있습니다. 무 생채가 해장국과 잘 어울리네요. 점심시간대에는 좀 기다려야 되고,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하기는 쉽습니다.

 

매일 00:00 - 24:00명절 휴무

 

 

3. 부터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부터입니다. 여기는 아이스크림 와플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당이 있는 2층 전원주택처럼 생겼는데요. 실제로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날이 좋은 날은 정원에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앤티크하고 분위기가 있습니다. 사진엔 안 보이지만 예쁜 소품들하고 조명들이 많이 있습니다.

 

와플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와플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합니다. 카야와 앙, 아이스크림 와플을 추천합니다. 제일 인기가 많아요. 

 

여기 카페의 특이한 점은 바로 맥주를 판다는 점인데요. 와플과 맥주의 조합 정말 신기하네요. 저녁에 시원한 야외에서 맥주를 마시면 좋습니다.

 

매일 11:00 - 23:00(년중무휴)

 

4. 가보정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가보정입니다. 수원 사는 분들은 여기 모르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아마 전국에서 가장 큰 갈비집이 아닐까 싶네요.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더 놀라운 건 저렇게 큰 음식점에 사람들이 가득 찹니다. 코로나로 많은 음식점들이 매출이 줄었다고 하는데, 여기 가보면 코로나가 이미 끝난 것 같을 정도로 사람이 많습니다.

 

일단 유명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고기도 맛있고, 양념도 너무 달지 않고 딱 적당합니다. 밑반찬도 맛있고, 서빙해 주시는 직원분들의 친절도 너무 좋습니다. 

 

반찬이 굉장히 많이 나오죠. 그리고 여기가 좋은 점 중 하나는 고기 구울 때 연기가 위로 올라오지 않고 밑으로 내려간다는 점입니다. 눈도 맵지 않고 공기의 질도 좋습니다. 그래서 먹고 나왔을 때 옷에 고기 냄새가 거의 안 납니다.

수원 정통 왕갈비를 먹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3관 건물을 전용 주차장으로 사용해서 주차공간은 넉넉합니다.

평일 11:30 - 22:00명절 당일 휴무

주말 11:00 - 22:00

 

5. 운멜로랩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운멜로랩입니다. 여기는 파스타, 스테이크, 카레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인기가 많아서 대기를 많이 해야 되는 곳인데요. 인스타에서 엄청 유명한 집입니다. 실내가 예뻐서 데이트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이 집에서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에그볼 크림파스타와 랩 목살 스테이크입니다. 음식 플레이팅도 참 예쁘게 잘해서 왜 인스타에서 인기가 있는지 알겠더군요. 에그볼 파스타는 보기보다 많이 매콤합니다. 매운 음식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예쁘게 잘 나오기 때문에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옵니다. 

 

매일 12:00 - 22:00라스트오더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6. 카페디아즈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카페디아즈입니다. 수원에서 티라미수로 유명한 매드퀸 카페 사장님이 차린 세번째 카페입니다. 매장이 꽤 넓고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야외테라스도 있는데 조명이 예뻐서 밤에 가면 좋습니다. 루프탑도 있습니다.

 

단맛이 많이 나는 디저트류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여기가 최고입니다. 티라미수를 비롯해서 딸기요거트, 딸기 케이크, 여러 가지 케이크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매일 10:00 - 02:00연중무휴

 

7. 오늘의초밥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오늘의초밥입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서 맛있는 초밥을 만드는 곳인데요.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인기가 많다보니 여기도 웨이팅이 많이 긴 편입니다.

 

연어도 맛있고, 아니도로롱 우니 참치도 맛있습니다. 특히 감태가 정말 맛있는데, 감태에 싸서 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덮밥류도 꽤 맛있습니다.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좋은 오늘의초밥입니다.

 

매주 목요일 휴무

 

7. 경안당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경안당입니다. 여기는 커피와 전통차가 있는 한옥카페입니다. 화성행궁길에 있습니다. 속속들이 예쁜 곳이 많이 있고, 정원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의 상차림을 보면 귀한 사람으로 대접 받는 느낌이 듭니다. 비가 올 때면 처마밑에서 빗소리가 들립니다.

 

왠지 이런 곳에서는 전통차를 마셔야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예쁜 빨간색의 오미자차도 인기가 많습니다. 디저트류도 맛있습니다. 음료값이 좀 비싼편입니다. 아무래도 자리값이겠죠.

 

매주 월요일 휴무

 

 

9. 사계동

 

 

 

다음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사계동입니다. 스시화를 운영하던 셰프가 새롭게 오픈을 한 건데요. 스시화 때부터 셰프의 실력은 인정을 받았습니다.

 

제철 해산물을 사용해서 카이센동을 만들어 주시는데 가격 대비 음식의 양과 질이 상당히 높습니다. 카이센동과 함께 국, 반찬까지 음식의 완성도가 높고, 재료가 신선해서 좋습니다.

 

 

목요일 휴무

매일 11:30 - 21:3021시마지막주문

 

[맛집 베스트] - 화성 동탄 맛집 베스트10 추천

 

[맛집 베스트] - 평택맛집 추천 베스트10

 

10. 셰프스위트

 

 

마지막으로 소개할 수원 맛집 베스트10은 셰프스위트입니다. 여기는 파스타 전문점입니다. 매장이 크지는 않은데 아담하고 화이트와 골드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서 깔끔해 보입니다.

 

일단 음식의 플레이팅이 굉장히 예쁘고 깔끔하게 나와서 먹음직스럽고, 사진을 찍어서 인스타에 올리기에 딱 좋습니다.  냄새만 맡아봐도 신선하고 질 좋은 식재료라는 게 느껴집니다. 적절하게 배합된 소스로 조리된 음식을 입에 넣으면 입 안에 넣으면 몸 속에서 도파민이 분비가 됩니다. 맛있습니다.

 

파스타 종류도 굉장히 많고, 리조도도 맛있습니다. 피자도 괜찮은 수준입니다.

 

평일 15:30 - 17:00Break Time

매일 11:00 - 22:00Last order 21: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