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 해운대는 매년 여름만 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을 비롯해서 벡스코, 아쿠아리움, 그리고 야경으로 유명한 더베이101까지 볼거리가 아주 많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맛집이 많이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부산 해운대 맛집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괜찮은 집이 너무 많아서 간신히 줄였네요.

 

1. 해목

 

 

가장 먼저 소개할 해운대 맛집은 해목입니다. 해목은 일본 나고야의 명물은 히츠마부시(장어덮밥)와 생연어덮밥 전문점입니다. 낮에는 장어덮밥과 연어덮밥으로 식사를 하고 밤에는 생연어사시미로 술한잔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목은 장어덮밥 달인으로 나온 곳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웨이팅이 긴데, 생각보다 내부가 넓어서 금방 순서가 옵니다. 음식은 주문하고 15분 정도 걸립니다. 1인상으로 깔끔하고 나오고, 사람이 많고 바쁜데도 직원응대가 친절합니다. 그리고 일단 가게 자체가 너무 예쁩니다.

 

히츠마부시(민물장어덮밥)도 맛있고, 연어덮밥도 맛있습니다. 가격이 비싸긴 한데, 그만큼 값어치를 합니다. 어설프게 따라하는 게 아니라 일본 본토요리를 먹는 느낌입니다.

 

매일 11:00 - 22:00오후3시에서 오후5시까지 브레이크타임, Last Order 21:00

 

2. 엣지993 카페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해운대 맛집은 엣지933입니다. 여기는 1층부터 4층은 펜션이고, 지하1층, 5~6층은 카페입니다. 여기 카페는 전망이 정말 좋습니다. 해운대 달맞이 공원 쪽에 있는데 바다 바로 앞에 있어서 바다를 보면서 차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옆으로는 해운대의 고층빌딩이 많이 밀집되어 있어서 밤에 와도 예쁜 곳입니다.

 

해운대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여기는 꼭 가봐야 됩니다.

 

보통 뷰가 좋은 카페라고 하는 데는 몇몇 자리만 뷰가 좋고 나머지는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대부분의 자리가 뷰가 너무 좋습니다. 어느 자리든 시원한 바다가 너무 잘 보입니다.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서 많이 비싼편인데, 뷰를 본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네요. 펜션 이용하는 분들은 할인이 됩니다.

매일 11:00 - 22:00 (토는 23시까지) Last order는 21시 45분입니다.

 

 

3. 버거인뉴욕

 

 

다음으로 소개할 해운대 맛집은 버거인뉴욕입니다. 여기는 수제버거 원톱이라고 할만큼 정말 맛있는 버거집입니다.

 

그릴에서 구워서 불향과 육즙을 품은 두툼한 패티를 버터향 가득한 비르오슈 번으로 덮어서 한입 베어서 물면 입안에서 녹아내립니다. 한입 먹는 순간 뉴욕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킵니다.

 

심지어 감자튀김까지도 맛있습니다. 사장님이 음식에 대해서 굉장히 연구를 많이 하신 것 같네요.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점과 주차가 조금 불편하다는 점 빼고는 모두 만족합니다.

 

4. 타이가텐푸라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해운대 맛집은 타이가텐푸라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후쿠오카 케널시티에 있는 텐푸라 타카오에서 전수를 받아서 해운대에 음식점을 차린 건데요. 텐동소스, 텐푸라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본식 텐동, 텐푸라를 좋아하는 분들은 만족할 만한 집입니다.

 

텐동을 즐겨 먹지 않는 분들도 한 번 와서 먹어보고는 다시 찾게 되는 곳입니다. 식사시간 때 가면 많이 기다려야 됩니다. 튀김이 느끼하지 않고 가볍게 바삭거리고 안에서 내용물을 씹으면 즙이 나옵니다. 그리고 밥 자체가 너무 맛있고 소스에 비비면 정말 맛있습니다. 소스를 직접 전수받았다고 하는데, 뭔가 다르긴 다른가 봅니다. 

 

처음 먹어보시는 분들은 이런 안내를 보고 먹으면 아무 문제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합니다.

 

11:30 - 20:30라스트오더20:00까지 입니다.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월요일 휴무

 

 

5. 볼라바치오

 

 

다음으로 소개할 해운대 맛집은 볼라바치오입니다. 여기는 굉장히 특이한 와플집인데요. 이런 곳이 또 있을가 싶네요. 미국식 홍콩 와플전문점입니다. 아이스크림 와플, 와플피자가 있습니다.

와플피자가 정말 맛있습니다. 술안주로도 좋습니다.

 

와플 종류도 굉장히 다양한데요. 다 여기서 처음 보는 것들입니다. 와플 바닐랴, 와플 티라미스도 정말 맛있네요. 당이 부족할 때 여기 오시면 만족할 겁니다. 쉐이크 종류도 여러개가 있는데 다 맛있습니다.

 

 

6. 원컵어데이

 

 

다음으로 소개할 해운대 맛집은 원컵어데이입니다. 해리단길에 위치한 멋스러운 파스타 전문점입니다. 화이트 톤으로 맞춘 내부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데요.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SNS 맞춤형이네요.

 

바질페스토 파스타, 프렌치 갈레트, 명란 오일 파스타를 먹었는데 셋다 아주 맛있습니다. 특히 프렌치 갈레트가 인상적인데요. 크로크무슈를 식빵 대신 얇은 팬케이크 반죽으로 만든 듯한 메뉴였습니다. 파스타는 알단테, 시그니처 소스는 없었지만 평균적인 한국식 이탈리안에 맞게 조리되었습니다.

 

 

7. 이태리부부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해운대 맛집은 이태리부부입니다. 여기는 젊은 요리사 부부가 운영하는 작은 이탈리안 식당입니다. 샐러드와 화덕피자, 파스타와 함께 맥주나 와인 한잔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11시 30분부터 오픈을 하는데, 가게가 그리 크지 않은데 인기가 많아서 좀 대기를 해야 됩니다. 먼저 온 순서대로 이름을 기재합니다. 오픈 때 줄서서 먹는 게 가장 낫습니다.

 

전체적으로 요리가 짜지 않아서 좋고, 이탈리아가 생각나는 음식이었습니다. 마르게리따 에 초리조피자는 치즈가 듬뿍 들어가서 맛있고 약간 매콤한 것도 맘에 듭니다.

 

음식 하나만 먹어도 왜 여기가 이렇게 줄이 긴지 이해가 됩니다. 여기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아서 특별함이 있습니다. 가게를 좀 더 크게 하면 좋겠는데, 테이블 4내는 너무 적네요.

 

8. 빌라호누

 

 

다음으로 소개할 해운대 맛집은 빌라호누입니다. 여기는 예쁜 카페 겸 레스토랑입니다. 건물도 예쁘고, 예쁜 정원도 있어서 지나가면서도 눈길이 저절로 가게 됩니다. 밤에는 사람들이 더 많이 붐빕니다.

 

건물 인테리어라든지 조명들이 외국에서 볼 법한 느낌이 듭니다. 해운대 전체가 좀 어수선하고 복잡한데 여긴 정말 정갈하고 분위기가 있어서 좋습니다. 런치타임에는 식후 커피와 차를 무료로 줍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음식도 맛있습니다.

 

식사를 하려면 미리 시간을 알아보고 가야 됩니다. 디너시간을 잘 모르고 가면 레스토랑은 이용을 못하고 카페만 이용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트렌디한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차는 매장 건너편 동남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이용하면 1시간에 1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은 2만원 이상 구매시 1대 무료입니다.

 

매일 10:30 - 01:00카페 10:30 ~ 24:00 라스트오더 24:00 / 런치 11:00 ~ 16:00 라스트오더 16:00 / 디너 18:00~24:00 라스트오더 24:00

 

 

9. 풍원장 꼬막정찬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해운대 맛집은 풍원장 고막정찬입니다. 해운대에 오면 꼭 와봐야 될 맛집이죠. 꼬막을 좋아한다면 무조건 강추하는 곳입니다. 밑반찬들도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주차는 아파트 지하 보라색 주차칸을 이용하면 됩니다. 점심시간에는 12시~2시 바닷가쪽 갓길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대기는 항상 긴 편인데 11시 30분 전에 가야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벌교 꼬막과 장성 쌀을 비벼서 먹는 정찬입니다. 반찬과 해물두부찌개로 양은 충분합니다. 어른들 모시고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메뉴는 꼬막정찬 하난데 맛이 정말 끝내줍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부산 여행 추천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부산 서면 맛집 추천 베스트10

 

10. 니가하마만게츠

 

 

마지막으로 소개할 해운대 맛집 추천은 니가하마만게츠입니다. 여기는 원래 후쿠오카에서 유명한 곳인데요. 36시간 돈사골로 우려낸 육수와 비법소스를 일본에서 그대로 전수받았다고 합니다.

 

오픈부터 사람들이 꽉 차있습니다. 오픈 시각 전에 미리 줄을 서야 됩니다. 따로 테이블이 있진 않고 주방을 둘러싼 바에 앉아야 됩니다. 기계로 먼저 주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라멘과 야끼라멘이 있는데 보통 라멘의 경우 다른 라멘집에서 먹어보지 못한 특별한 맛이 있습니다. 많이 짜거나 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기본 면발은 아주 좋습니다. 

 

 

야끼라멘은 맛이 좋았고, 차슈와 계란이 특히 맛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건 차슈가 꽤 많이 들어갑니다. 후식으로 치즈와 아이스크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치즈는 조금 얼린 상태로 나옵니다. 식감과 맛이 전체적으로 쫄깃한 아이스크림 떡 같은 느낌입니다. 

 

월요일 휴무

평일 11:30 - 21:00(휴식시간3:30~4:30. 라스트오더 20:30분 재료소진시마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