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경남 양산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양산은 경상남도 동남부에 위치해 있고, 부산, 밀양, 김해, 울산과 밀접해 있습니다. 양산에는 예쁜 산과 계곡, 공원 등의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1. 황산공원

 

 

가장 먼저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황산공원입니다. 계절마다 아름다움을 뽐내는 양산의 대표 공원인데요. 볼거리도 많고 관리도 잘 되어서 캠핑으로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고, 주말에 구경나오는 사람들도 많은 곳입니다.

낙동강을 끼고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과 나무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윗지방에서부터 연결되는 자전거길이 이곳을 통과해서 부산까지 이어집니다. 아이들 놀이터도 있고, 미니기차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2. 임경대

 

 

다음으로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임경대입니다. 임경대는 양산 8경 중 하나인데, 원동면 화제리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의 정자입니다. 황산강(현 낙동강의 옛 이름)의 서쪽 절벽위에 있습니다.

위에서 낙동강을 내려다보는 뷰가 정말 좋습니다. 

 

해가 질 무렵에 와도 좋습니다.

임경대는 딱 여기서 뷰만 보고 끝나지만, 그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임경대에서 용화사에 이르는 구간은 경사가 꽤 심하니, 주의해 주세요.

 

3. 법기수원지

 

 

다음으로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법기수원지입니다. 법기수원지는 부산시 선두구동,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 7천 가구의 식수원으로 사용되는 곳입니다. 이곳은 정수 없이도 먹을 수 있는 청정 수질을 자랑합니다.

 

이곳 입장료는 무료이며, 산책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100년 가까이 된 고목들이 많이 있고, 편백나무 숲에서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고, 저수지 옆으로 산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4. 천성산

 

 

다음으로 소개할 경남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천성산입니다. 천성산은 양산 8경 중 하나로서 한반도에서 동해의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해돋이 장소로 유명합니다. 해발 922m 높이의 양산 최고 명산입니다.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꽃이 장관을 이루고, 가을이면 억새가 온산을 뒤덮어 환상의 등산코스로 변신을 합니다. 

 

5. 홍룡폭포

 

 

다음으로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홍룡폭포입니다. 역시 양산 8경 중 하나입니다. 가지산 도립공원 내 원효산 골짜기의 계곡에서 떨어지는 폭포인데요. 상 중 하 3단 구주로 떨어지는 독특한 형태가 특징인 폭포입니다. 

 

 

시원한 물줄기와 더불어서 주변 경관과 조화로운 이미지를 자아내며, 깎아 세운 듯한 바위와 떨어지는 물보라의 풍광이 멋있습니다. 폭포 옆에는 아담한 사찰 하나가 있습니다.

 

6. 내원사계곡

 

 

다음으로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내원사계곡입니다. 이곳도 양산 8경 중 하나입니다. 동부 경남 지역에서 손에 꼽히는 양산시 대표 계곡입니다.

 

내원사 아래에 위치해 있는 이 계곡은 울창한 숲, 사시사철 맑고 깨끗한 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내원사 입구에서 인원당 입장료 2,000원을 내고 들어오면 6시 이전까지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7. 통도사

 

 

다음으로 소개할 양주 가볼만한곳은 통도사입니다. 통도사는 양산 8경 중 하나이며, 국보 290호 대웅전 등 문화재 다수를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영축산 속에 자리하고 있으며, 천년 고찰로서 우리나라 3보 사찰 중 불보종찰로 꼽히며 2018년 6월 30일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통도사는 우리나라 사찰 중에서 유형 불교 문화재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무려 43종이나 있습니다. 

 

절 주위 영축산 기슭 울창한 숲속에 20개 암자가 자리 잡고 있어서, 기암괴석의 절벽과 어우러진 영축산의 풍광을 찾는 등산객이 많습니다. 차가 바로 앞까지 갈 수 있고, 주차장도 잘 되어 있습니다. 

 

8. 통도환타지아

 

 

다음으로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통도환타지아입니다. 서울의 유명 놀이공원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그 덕분에 많이 기다리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밤에는 조명도 켜져서 멋진 야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아쿠아 환타지아 워터파크도 개장해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눈썰매장도 즐길 수 있습니다.

21년 11월 22일 현재는 코로나로 임시휴장인 상태고 22년 2월 28일 개장 예정입니다.

 

 

9. 순매원

 

 

다음으로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순매원입니다. 이곳에서 매화를 원없이 볼 수 있는데요. 봄이 되면 원동매화축제가 이곳에서 열립니다(21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축제는 열리지 않았습니다).

낙동강 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뒤로는 강이 흐르고, 강 옆으로 열차가 지나가고, 매화가 끝없이 펼쳐지는 이곳을 보면 마치 동화에 나오는 모습같습니다.

 

3월 초가 가장 피크이며, 주말엔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몰립니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입장료 2천원이 있습니다.

 

2021.07.15 -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2020.11.20 -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10. 에덴밸리(루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에덴밸리입니다. 이곳은 종합 리조트입니다. 스키, 골프, 각종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그중에서 루지를 추천합니다. 강화도, 통영 등에서 루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곳은 워낙 인기가 많아서 주말같은 곳은 대기를 많이 해야 되는데요. 에덴밸리 루지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대기를 많이 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곳의 루지코스가 세계에서 가장 길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