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거제 가볼만한곳을 전에 올렸는데, 오래 돼서 다시 글을 올립니다. 그 사이 새로운 관광지도 생겼네요. 거제는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지역입니다. 예전에는 한적하고, 조용한 곳이어서 좋아했는데, 최근에는 인기가 많아지면서 관광지화 되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도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는 거제도로 많이 불렸고, 실제로 섬이었는데 거제대교, 신거제대교, 거가대교가 놓이면서 이제는 섬이 아닙니다. 

 

1. 외도보타니아(해금강유람선)

 

 

 

 

 

 

 

 

 

 

 

 

가장 먼저 소개할 거제 여행코스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외도 보타니아입니다. 개인적으로 국내 여행지 중에 열 손가락 안에 들어가는 곳입니다. 꼭 날씨 좋은 날 가야 됩니다. 

 

외도 보타니아를 들어가려면 배를 타고 들어가야 되는데, 배 타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숙소에서 가까운 곳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외도를 들어가면서 해금강을 보는데, 해금강의 풍경도 아름답습니다.

 

해금강을 둘러보고 외도로 들어가서 언덕을 좀 올라가면 이런 멋진 정원이 나옵니다. 섬 전체가 정원으로 꾸며져 있어요.

 

정원 자체도 세련되게 잘 꾸며놔서 외국의 정원에 온 느낌이 듭니다.

 

정원만 있었어도 꽤 좋은 관광지라고 생각하지만, 여기를 국내 톱 수준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뒤로 살짝씩 보이는 바다 때문입니다. 풍경을 둘러보거나 사진을 찍는데, 뒤로 거제의 파란 바다가 보이는데, 이게 어디서도 보지 못 한 풍경입니다. 정원과 바다의 조합은 정말 환상의 조합입니다. 외국도 많이 다녀봤지만, 이런 정원이 있었나 싶네요.

 

전에는 이정도까지 인기가 많지 않았는데, 최근에 인터넷에서 많이 알려지면서, 공휴일, 주말은 사람들이 많이 몰립니다. 

유람선 타는 곳에서 유람선 이용료와 외도 입장료를 같이 지불하면 됩니다. 배를 타기 때문에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2. 거제식물원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 여행코스 추천은 거제식물원입니다. 거제정글돔이라고도 불리는데요. 4,446제곱미터 면적에 최고 높이 30미터, 7472장의 유리로 덮여 있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식물원입니다. 돔 내부에 300여종 1만 주의 열대수목이 있습니다.

 

돔 규모가 어마어마하죠. 실내 식물원이라서 날씨에 영향 받지 않고 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열대 나무가 많다보니 여기도 이국적인 풍경입니다. 인공폭포도 잘 만들어놨습니다. 옆에 있으면 시원합니다. 

 

정글타워에는 여러 놀이시설들이 있는데, 어른돌 재밌을 정도로 꽤 스릴이 있습니다. 23년 9월 현재는 시설확장을 위한 공사중이라 임시휴장입니다. 공사는 23년 10월 23일까지입니다. 이후엔 이용할 수 있을 거예요.

시에서 운영하는 거라 입장료가 저렴합니다.

정글돔 입장권 일반 5,000원, 어린이 3,000원, 정글타워 시설 이용료는 별도입니다.

09:30~17:00, 월요일 휴무

 

 

3. 바람의언덕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바람의 언덕입니다. 거제를 가면 꼭 들르는 곳이죠. 바람의 언덕은 언덕에 있는 저 풍차가 전부입니다. 근데 왜 그렇게 다들 좋아하는 걸까요.

 

바로 그 언덕에서 내려다 보는 풍경때문이죠. 거제 바다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경사가 좀 있긴 한데, 걸어 올라가는 구간이 짧아서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주차장이 그렇게 넓진 않아서 공휴일, 주말에는 혼잡할 수 있습니다.

바람의언덕 핫도그도 유명한데, 특별한지는 잘 모르겠네요.

 

4. 매미성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 여행코스 추천은 매미성입니다.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거제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서 오랜 시간 홀로 바위 위에 쌓아 올린 성벽입니다. 규모나 디자인에 있어서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가 않습니다.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서 풍경이 예쁩니다.

 

예전엔 매미성 인기가 이렇게 많진 않았는데, SNS에 이런 사진들이 올라오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됐습니다. 

 

5. 거제씨월드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도 가볼만한 여행지는 거제씨월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돌고래쇼를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입니다. 

 

야외에서 이렇게 돌고래쇼가 열리는데, 야외 돌고래쇼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곳입니다. 일본 오키나와 츄라우미수족관하고 비슷하네요. 사진에 빨간색, 노란색 공이 보이는데, 그 공을 돌고래가 점프해서 터치를 하는데, 츄라우미수족관에서도 이런 게 있거든요.

 

벨루가하고 교감하는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가격이 좀 비쌉니다.

 

1층 전시홀에는 수족관도 있고, 파충류관도 있어서 여러 파충류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추억여행관과 테마사진관이 있어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09:30~18:00

 

6. 근포땅굴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 여행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10은 근포땅굴입니다. 근포땅굴이 최근에 인기가 많은데요. 예전엔 이정도로 인기가 많지도 않았고, 가는 길도 여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길 정비가 잘 안 되어 있었는데요. 최근에 인기가 많으면서 이렇게 표지판도 생겼네요. 여긴 볼거리가 많아서 뜬 건 아니고, SNS 사진용으로 인기가 많아졌습니다.

 

 

굴 안에 들어가면 이런 멋있는 사진이 나오거든요.

 

 

게다가 사진 보정 앱을 사용하면 이런 사진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멋진 사진이 나오니 다들 모여서 여기서 사진을 찍으려고 모여드는 거죠. 여기서 사진을 찍으려면 줄을 서야 됩니다.

 

실제 모습은 이렇습니다. 별 볼일 없죠. 

 

주변 풍경은 이렇습니다. 전엔 진짜 아무것도 없었는데, 이젠 그래도 포토존도 설치가 되어 있네요. 멋진 사진을 찍어보고 싶은 분들에겐 추천하는 곳입니다.

 

7. 거제관광모노레일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경남 거제 여행코스 추천은 관광 모노레일입니다. 한려해상의 수려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모노레일입니다. 계룡산 정상부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 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무 사이 사이를 통과해서 지나가기 때문에 풍경이 참 좋습니다. 케이블카하고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올라가면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23년 9월 현재 화재로 인해 임시 휴장중입니다. 23년 11월부터 정상 운영이 가능할 걸로 보입니다.

 

거제 포로수용소에도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거제 포로수용소는 6.25 전쟁 중에 붙잡은 북한군, 중공군 포로를 수용하기 위해 세워진 포로수용소입니다. 당시 17만명이 넘게 수용된 곳입니다. 최근 전쟁과 인권을 주제로 한 역사적 기록으로서 보존가치가 있다는 점이 중시되어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곳에 유적공원으로 사람들에게 개방되었습니다.

 

6.25 전쟁과 당시 상황을 알 수 있는 전시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루하지 않게. 재밌게 잘 꾸며놨습니다.

 

 

크진 않지만, 놀이공원도 있고, 4D영화관도 있습니다.

 

09:00~18:00 (화요일 휴무)

 

8.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처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은 소노캄 거제 오션어드벤처입니다. 거제의 푸른 바다 옆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튜브 슬라이드도 있고, 유수풀, 파도풀, 실내존 등 있을 건 다 있고, 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거제로 여행을 왔는데, 여름에 비가 살짝 오고 갈 곳이 없을 때 워터파크 가면 딱 좋습니다. 겨울에도 실내존은 운영을 합니다.

 

9. 거제파노라마 케이블카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 여행코스 추천은 거제파노라마 케이블카입니다.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는 학동고개에서 노자산 정상을 연결하는 1.56km 구간의 케이블카입니다.

 

 

정상에 올라가면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케이블카로 이름을 지었는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상에 올라가면 360도 아무런 장애물 없이 다 둘러볼 수 있습니다. 총 45대의 캐빈이 운행중이고, 10대는 크리스탈 캐빈으로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10. 거제맹종죽테마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경남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거제맹종죽 테마파크입니다. 여기는 대나무를 테마로 한 공원입니다. 맹종죽이라고 해서 거제도에서 많이 자란다고 하네요. 

 

담양의 죽녹원하고 비슷한 느낌이죠. 이곳은 여름에 와도 시원한데요. 외부 온도보다 4~7도 정도 더 낮다고 하네요. 

 

 

산책하기 좋습니다. 코스도 여러개 있습니다.

 

 

모험의 숲으로 가면 여러가지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네트코스, 어드벤처 코스, 짚라인도 있습니다. 모두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면 이렇게 바다도 보입니다.

 

09:00~18:00(하절기)

09:00~17:30(동절기)

성인 3,000원, 어린이 1,500원

 

가볼만한 곳이 더 있어서 더 소개합니다. 짧게 소개합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북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북 울진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문가 선정)

오늘은 경북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예쁜 동해바다와 볼거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개할 관광시설들이 많이 있어서 해수욕장 소개는 제외했습니다. 1. 죽변해안스카이레

fn3995.tistory.com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문가 선정)

오늘은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남해는 바다가 아름답고, 예쁜 마을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상주은모래비치 가장 먼저 소개할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상주은모래비치입니

fn3995.tistory.com

 

11.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다음으로 소개할 경남 거제 가볼만한곳은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입니다. 여름엔 당연히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의 특징은 바로 몽돌이죠. 둥글고 작은 크기의 자갈인데, 이게 물이 들어왔다가 빠질 때 돌과 부딪히면서 신비로운 소리가 납니다. 

 

해질녘이나 밤에도 풍경이 좋습니다.

 

12. 유호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거제 여행 추천은 유호 전망대입니다. 유호 전망대는 거제와 부산을 잇는 거가대교와 쪽빛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13. 공곶이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공곶이입니다. 이곳은 한 노부부가 호미와 삽, 곡괭이로만 일궈낸 자연경관지입니다. 3월에 가면 노란 수선화로 가득 채워집니다. 옆에 바다와 참 잘 어울리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