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평창은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곳으로 아름다운 관광지가 많은 곳이죠. 이국적인 풍경이 많습니다. 관광지에는 역시 먹거리가 빠질 수가 없죠. 평창에서 맛있는 음식점으로 베스트10을 뽑아봤습니다.

 

1. 다키닥팜

 

가장 먼저 소개할 강원도 평창 맛집 추천 음식점은 다키닥팜입니다. 오리고기가 뭐 별거 있겠어 하는 분들도 여기 방문해서 맛을 보고는 완전히 태도가 달라지는데요. 주인분께서 직접 운영하는 오리농장에서 신선한 오리를 공급 받아서 오리고기의 질이 좋습니다. 육회로도 먹을 수 있을만큼 신선함을 자랑하는데요. 참고로 육회는 하루전 예약이 필수입니다.

 

신선한 오리고기를 숯불에 구워서 먹게 되는데, 집에서 팬에다가 구워서 먹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오리 고기를 부위별로 맛을 느낄 수 있고, 기본 반찬이 맛이 좋아서 요리를 잘한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특히 시골된장으로 맛을 낸 된장찌개는 정말 끝내줍니다. 삽겹살이나 소고기 맛있는 집은 자주 생각이 나서 다시 방문하게 되는데, 오기고기가 맛있어서 다시 방문하고 싶은 집은 처음이네요. 오리고기의 진수를 맛 보고 싶으신 분들은 꼭 방문해 보세요.

 

2. 현대막국수

 

 

다음으로 소개할 평창 맛집 추천 베스트는 현대막국수입니다. 평창에 봉평면이 있는데 여기는 메밀이 유명하죠. 그래서 평창에는 메밀막국수가 많이 있습니다. 현대막국수도 그 중 하나인데요. 일반 막국수와 달리 면이 메밀로 되어 있어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새콤하고 감칠맛이 나는 소스와 야채와 메밀로 된 면을 버무려서 먹으면 정말 맛있고, 다시 생각이 납니다.  메밀전병도 함께 주문해 보세요. 맛있습니다. 현대막국수가 맛집으로 알려진지 오래돼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데, 그럼에도 변하지 않고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도 좋습니다.

 

 

 

3. 가시머리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평창 맛집 추천은 가시머리식당입니다. 여기는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식당인데요. 전체적으로 음식이 자극적이지 않고 정갈하고 소박한 맛입니다. 양떼목장에서 구경하고 들러서 먹기에 좋습니다. 막국수와 만두국이 인기가 많은데, 닭볶음탕하고 오리구이도 맛이 좋습니다. 수육하고 반찬들도 맛있고 주인분도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좋게 먹고 갈 수 있는 곳입니다.

 

4. 부일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평창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부일식당입니다. 진부면의 오래된 한식당인데요. 산채백만 다일 메뉴에 더덕, 황태구이 같은 추가 메뉴가 있습니다. 다양한 나물반찬과 찌개, 그리고 고추장, 참기름이 있는 양푼이 나옵니다. 나물이 하나 하나 정갈하고 간도 잘 맞아서 맛있습니다. 그냥 나물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비벼서 먹어도 좋습니다.

 

식당이 오래돼서 단골 손님이 꽤 많습니다. 좌식이라 좀 불편하지만 맛은 보장합니다. 시골에서 먹던 밥을 먹고 싶다면 여기를 추천합니다.

 

 

 

5. 달콤한 게으름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평창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달콤한 게으름입니다. 여기는 한적한 곳에 위치하여 조용하고,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가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최근에 인기가 많아지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인데요. 

수제버거가 가장 잘 나가는 메뉴이기도 하고 맛이 좋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은 야외에서 먹으면 좋은데, 강원도 평창의 상쾌하고 깨끗한 공기를 그대로 느끼면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매운 걸 좋아한다면 핫샌드위치도 괜찮습니다.

 

 

6. 유정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평창 맛집은 유정식당입니다. 오대산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필리핀편에서 김숙과 함께 타샤와 프랑스가 함께 식사하던 곳입니다. 황태정식은 2만 5천원인데, 산나물이 이십 여가지가 나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황태가 촉옥하고 도톰하니 맛이 좋습니다. 

 

건강식으로 여러가지 나물을 먹어보고 싶다면 강추하는 곳입니다.

 

 

7. 꼬로베이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평창 맛집 추천하는 곳은 꼬로베이입니다. 휘닉스평창 주변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입니다. 음식들이 전반적으로 맛이 좋습니다. 특이한 음식들도 많이 있는데요. 빵을 직접 만들어서 파는데, 맛이 좋습니다. 세련된 단독건물에,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 인스타에 올릴 만한 사진을 건질 수 있어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입니다. 

 

 

8. 달빛미소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평창 맛집은 달빛미소입니다. 여기는 오대산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차장 주변으로 편백나무가 많이 심겨져 있어서 분위기도 좋습니다. 주차장을 사이에 두고 맛집들이 한옥형태로 많이 있는데요. 약간 한옥 마을 느낌이 납니다.

 

 

요리하시는 분이 손맛이 좋아서 그런지 반찬들 하나 하나가 정성가득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물반찬들이 많이 나오는데, 간도 좋고, 무엇보다 향이 좋습니다. 어린순잎의 나물들을 사용해서 더 부드럽고 맛이 좋다고 하네요.

 

 

 

여기는 감자옹심이가 또 맛있습니다. 진한 국물에 깨소금이 듬뿍 올라가 있고, 쫀득한 감자 옹심이가 아주 잘 어울립니다. 두툼한 메밀면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9. 봉메찐빵

 

 

다음으로 소개할 평창 맛집 추천은 봉메찐빵입니다. 봉평시장에 위치한 찐방집인데요. 시장에 가면 찐빵 한봉지씩 사들고 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오래되기도 했고, 워낙 유명해서 동네분들 뿐 아니라 전국에서 택배로 주문해서 먹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바로 옆 동네 횡성에는 안흥찐빵이 유명한데, 여기 평창은 메밀찐빵이 유명하네요.

 

봉메찐방은 봉평메밀찐빵의 줄임말입니다. 색이 다섯 가지가 있는데, 봉평밀찐빵, 단호박찐빵, 쑥찐빵, 흑미찐빵, 메밀찐빵 이렇게 5개가 한 묶음입니다. 팥도 적절하게 들어있고, 많이 달지 않아서 먹기에도 좋습니다.

5개 묶음이 4천원입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소개] - 평창 대관령 하늘목장 꼭 가세요(가는길 입장료 할인 주차 이용시간)

 

10. 봉평메밀진미식당

 

마지막으로 소개할 강원도 평창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봉평메밀진미식당입니다. 봉평메밀진미식당은 휘닉스파크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데 허영만의 식객에도 소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여기는 순메밀막국수가 참 맛있는 곳입니다. 일반 막국수보다 비싸지만 주문 즉시 사람이 직접 면을 뽑아서 만들기 때문에 먹어보면 비싸다는 느낌이 안 듭니다.

 

메밀 전병도 같이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