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경상남도 거창 맛집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화려한 음식점은 없지만, 맛있는 한식집들이 있습니다.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거창 맛집 추천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다우리밥상

 

 

가장 먼저 소개할 거창 맛집은 다우리밥상입니다. 거창 수승대 안에 위치한 맛집인데요. 일단 상차림부터가 남다릅니다. 여러 맛있는 반찬들이 한상 나오는데 반찬 하나 하나가 정성이 들어가서 그런지 맛이있습니다. 여기 방문하는 분들이 하나같이 말하는 게 대접받는 느낌이 든다는 겁니다. 할머니가 직접 밥을 차려준 느낌이 듭니다.

 

맛있다보니 소문이 나서 사람들이 많습니다. 주말에는 대기가 많이 깁니다. 특히 관광지 안에 있다보니 주말에는 사람이 많습니다.

 

가게도 세련되게 예쁘게 꾸며놨습니다.

매일 11:30 - 21:00 매월 첫째 월요일 휴무(오후8시까지 주문)

 

2. 창성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은 창성식당입니다. 여기는 현지인이 좋아하는 식당인데 입소문이 나서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알려진 집인데요. 중국식당인데 비빔짬뽕이 가장 인기가 많은 집입니다.

 

짬뽕에 계란이 들어갑니다. 면발이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불향이 가미가 되어서 오묘한 맛이 납니다. 면을 다 먹고 밥까지 비벼먹으면 맛있습니다. 이 비빔짬뽕을 먹으려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식사시간 때가 되면 보통 30분~1시간은 기다려야 됩니다. 역시 거창 맛집입니다.

 

짜장면하고 탕수육도 맛있습니다. 장사가 잘 되면 대충할 법도 한데, 사장님이 친절하십니다.

 

매일 11:30 - 19:00 재료소진시 조기마감

 

3. 외양간구시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 추천은 외양간구시입니다. 여기는 명품 한우 맛집입니다. 국내산 1+, 1++등급 한우를 사용해서 맛난 소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육회하고 뭉탱이가 맛있는데요. 뭉탱이는 지역에 따라 뭉티기라고도 하는데, 흔히 알고 있는 육사시미하고 같은 메뉴입니다. 육회는 일반 음식점과는 조금 다른 맛인데요. 고추장 양념이 들어갑니다. 

 

여기의 또 하나의 별미는 바로 된장찌개입니다. 고기를 굽고 난 불판에 끓이는데, 이색적인 방법으로 직접 만든 된장을 사용해서 만듭니다. 

매일 11:00 - 21:30 화요일~일요일

월요일 00:00 - 24:00 매주 월요일휴무

 

4. 베지나랑키친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은 베지나랑키친입니다. 행복한 마을이라는 산속에 위치해 있는데요. 산속에 있는 음식점이라서 외지인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은 아닙니다. 행복한 마을은 불교를 기반으로 한 공동체 마을입니다.

 

 산속에 있어서 그런지 바깥 풍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웬만한 카페보다도 뷰가 좋네요.

 

음식 비주얼을 보면 여느 음식과 다른 게 없어 보이지만, 사실 여기있는 모든 음식이 다 채식입니다. 돈까스도 속이 콩고기로 되어 있습니다. 음식점 이름인 베지나랑은 베지(채소)+나랑(깨달음)이란 뜻입니다.

 

매일 12: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5. 왓쇼이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은 왓쇼이입니다. 거창전통시장에 위치해 있는데요. 간판에 이렇게 써 있습니다. "일본아지매가 만들어주는 가정식". 실제로 들어가 보면 일본분들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음식들이 아기자기하고 가게도 아기자기하게 일본스럽게 잘 꾸며놨습니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평일 11:30 - 21:00 마지막 주문20:30 브레이크타임3-5시

토요일 11:30 - 21:00 마지막 주문20:30

일요일 13:00 - 21:00 마지막 주문20:30

 

6. 벽담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은 벽담입니다. 어쩌다보니 일본 음식점이 또 등장을 했네요. 20, 30대 젊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모든 메뉴가 다 맛있지만, 그 중에서 치즈가츠정식이 인기도 많고 맛도 좋습니다. 재료를 아끼지 않고 사용했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새우튀김도 튀김이 바삭하고, 와사비가 섞인 마요 소스도 맛있습니다.

 

메일 11:30 - 20:30

매일 15:00 - 17:00 Breaktime

일요일 휴무

 

7. 보약장어왕메기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은 보약장어왕메기입니다. 우두산의 공기 좋고 전망 확트인 산중턱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서는 국내산 장어와 토종왕메기를 직접 기르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항생제와 포르말린 등의 인체에 해로운 약품들은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야외에 큰 수조가 있고, 살아있는 장어와 메기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수조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잘 구워진 장어와 특제소스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장어를 다 먹어갈 때 쯤이면 서비스로 메기뼈 우거지 매운탕이 제공이 됩니다. 

 

매일 10:00 - 21:00

 

8. 마리해물칼국수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은 마리해물칼국수입니다. 겉으로 보기엔 평범한, 아니 오래되어 보이는 음식점 같아 보이는데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들이 많이 몰릴 정도로 거창에서는 알아주는 해물 칼국수집입니다.

 

2인분이 한 솥에 나오는데 양이 정말 많습니다. 따끈한 칼국수 육수에 건새우, 오징어, 황태, 생굴 등 해산물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가오리무침도 맛있고, 만두도 맛있습니다.

 

정원에 예쁜 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주문 마감 시간은 8시 까지 받습니다. 그 날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 될수 있습니다. 

 

9. 돌담사이로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 추천은 돌담사이로입니다. 여기는 2011년 경상남도 농촌진흥청에서 농가 맛집으로 선정한 곳입니다. 오래된 돌담길이 굉장히 인상적인데요. 여기 운영하시는 분은 거창 신씨 집성촌인 황산마을에서 나고 자라신 분입니다. 덕유산에서 직접 채취한 산나물로 반찬을 만든다고 하네요.

 

반찬들이 먹으면 부담스렂비 않고 속도 편해서 좋습니다. 방짜 유기그럿에 정갈하게 담아서 내놓는 음식을 보면 대접받는 느낌이 듭니다. 

 

각종 나물을 넣고 밥을 비벼 먹을 때 토속 음식인 고추 다진 양념을 넣어서 비벼 먹으면 각 나물의 맛을 느끼며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고추장을 넣은 비빔밥은 고추장 맛이 강해서 나물 맛을 느끼기 힘든데 고추 다진 양념을 넣으면 각 나물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매일 12:00 - 21:00 연중무휴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단계식당

 

 

마지막으로 소개할 거창 맛집은 단계식당입니다. 여기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식당입니다. 

 

여기는 콩국수하고 선지국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콩국수는 진하고 뽕잎을 넣은 초록색면에다가 사리는 공짜입니다. 선지해장국도 마늘을 듬뿍 넣은 진한 맛에 푸짐한 양이 맘에 듭니다. 맛이 좋은데 가격까지 저렴해서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