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거창은 경상남도 서북부에 있는 군인데요. 동쪽으로는 합천, 북쪽으로는 김천, 전북 무주, 남쪽으로는 산청과 인접해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유명한 관광지는 없는데, 소박하고 예쁜 자연경관을 가진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중에 베스트10을 뽑아서 소개하겠습니다.

 

1. 의동마을 은행나무길

 

 

가장 먼저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의동마을 은행나무길입니다. 가을에 거창에 간다면 여기는 꼭 들러야 되는 곳입니다. 거창군 거창읍 학리 의동마을 입구에서 약 100m정도 조성되어 있는 은행나무길은 노란 은행잎이 황금길을 만들어 내어 가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2011년 제 1회 거창관광전국사진공모전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2. 감악산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감악산입니다. 산 자체로도 예쁘고 전망이 좋은 곳이지만, 풍력단지 부근에 국화과 식물인 '아스타'꽃이 활짝 펴서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스타 꽃은 대부분 유라시아 대륙에 분포하고 있는데, 주로 여름부터 가을까지 꽃이 핍니다.

감악산을 올라가서 둘러보고 거창 이곳 저곳을 둘러보고 가려면 당일치기로는 좀 부족합니다.

숙소예약을 해서 1박 2일 코스로 둘러보는 건 어떨까요?

 

3. 수승대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수승대입니다. 수승대는 삼국시대 백제와 신라가 대립할 때 백제에서 신라로 가는 사신을 전별하던 곳으로 돌아오지 못할 것을 근심해서 수송대라고 불렸고, 퇴계 이황선생에 의해 수승대로 고쳐 부르게 되었습니다.

 

솔숲과 물과 바위과 어우러져 경치가 좋고 자고암과 그 주변에는 고란초를 비롯한 희귀식물들이 자생하고 있습니다.

 

4. 거창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거창 박물관입니다. 거창의 역사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거창박물관은 한옥구조의 2층 건물로 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의 규모는 2,600평 부지에 1, 2층 250평의 전시실과 120평의 별관, 그리고 야외전시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장하고 있는 유물 수는 1,200여 점이고, 가장 유명한 소장품으로는 대동여지도가 있습니다. 

 

5. 우두산 출렁다리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우두산 출렁다리입니다. Y자형 출렁다리라고도 불리는데요. 해발 600m 높이에 위치해 있어서 꽤 높은 곳에 있지만, 차로 근처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10분 정도 올라가면 Y형 출렁다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아찔한데 저기 걸어가면 더 심장이 떨리겠네요. 코로나 때문에 오픈을 안 하고 있는데, 10월 쯤에 오픈을 한다고 하네요. 미리 거창군에 연락해 보고 가시면 좋겠네요. 가을이 되면 주변이 단풍으로 물들게 되니 더 멋있겠네요.

이런 산을 오르려면 멋진 아웃도어 용품을 잘 챙겨가는 것도 필수겠죠.

멋진 아웃도어 용품을 챙겨서 아름다운 여행 즐기세요.

 

6. 거창창포원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은 거창 창포원입니다. 

 

합천댐 상류 수몰지역 농경지와 빼어난 황강수변 생태자원을 활용한 친환경 수변생태공원 조성으로 4게절 관광테마로 구성, 연출하여 힐링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 꽃과 나무가 잘 꾸며져 있고, 물도 흐르고 있어서 산책코스로는 최고입니다. 부지가 정말 넓은데 사람이 많지 않아서 한적하게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도 굉장히 잘 꾸며놨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카페도 있고, 책을 읽을 수 있는 북카페도 있고, 열대식물원도 있습니다. 

 

7. 황산전통한옥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황산전통한옥마을입니다. 황산전통한옥마을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제7호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고풍스럽고 아늑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1540년에 요수 신권 선생이 은거하며 후학들을 양성한 이후로 번성하여 거창 신씨의 집성촌이 되었습니다. 마을 안에는 1.2km의 옛 담장이 있고, 6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있습니다.

이곳 거창 관광지들은 대중교통으로 이용하기는 좀 어려운데요.

차가 없다면 렌터카를 예약해서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렌터카 예약을 해서 편한 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8. 피쉬월드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피쉬월드입니다. 여기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곳인데요. 물고기를 주제로 한 물고기 체험장입니다.

 

체험코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전문 강사와 함께 여러 체험을 하게 됩니다. 뜰채로 금붕어 잡기 체험을 하고, 피자 만들기 체험도 하고, 터치풀, 물고기 젖병 먹이주기도 하고 있습니다. 

 

약 3시간 정도 소요시간이 걸리고 식사까지 포함입니다. 

 

9. 거창용암정

 

 

다음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용암정입니다. 용암정은 1801년에 용암 임석형이 위천 강변의 바위 위에 지은 정자입니다. 

 

정자 자체로도 멋있지만, 정자 안에 들어가서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10. 거창서핑파크

 

 

마지막으로 소개할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거창서핑파크입니다. 여기는 500평 규모의 국내 최대시설 실내서핑장입니다. 365일 실내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서핑을 배우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아무래도 계절을 타는 스포츠이다보니 추운 게절에는 즐기기가 어려운데요. 거창서핑파크에서는 4계절 실내에서 이렇게 인공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서핑장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수영장까지 구비되어 있어서, 어른들은 서핑을 하고, 아이들은 옆에서 물놀이를 하고 놀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