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사과로 유명한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연경관이 멋진 곳이 많습니다.

 

1.  주산지

 

 

 

 

가장 먼저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은 주산지입니다. 주산지는 1720년 8월에 착공해서, 그 이듬해 10월에 준공한 저수지입니다. 길이가 200m이고, 평균수심이 약 8m나 되어서 준공이후 현재까지 오랜 가뭄에도 한번도 밑바닥이 드러난적이 없다고 하네요.

 

주산지에서 가장 유명한 풍경이 바로 150여 년이나 묵은 왕버들인데요. 일명 물에 잠긴 나무인데, 특이하게 물속에 뿌리를 내리고 있죠. 주변 호수의 풍경과 잘 어우러져서 멋있습니다. 그리고 해갈 뜰 무렵에 가면 멋진 물안개도 볼 수 있습니다.

 

사계절 모두 아름답고, 먼 지역에서도 주산지를 보러 올정도로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2. 절골 계곡

 

 

다음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은 절골 계곡입니다. 절골계곡은 주왕산에서 남쪽으로 흘러내린 계곡으로 원시적인 비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깨끗한 물이 사시사철 흐르고 있고, 우뚝 솟은 기암괴속과 울창한 수림으로 둘러싸여 있어서 경치가 멋있습니다.

 

가을 풍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3. 주왕산 국립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은 주왕산 국립공원입니다. 주왕산 국립공원은 우리나라 1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산의 모습이 돌로 병풍을 친것 같다고 해서 옛날에는 석병산이라고 불리기도 했습니다.

 

 

큰산이긴 한데, 높이가 720m여서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습니다.

 

4. 송소고택

 

 

다음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송소고택입니다. 송소고택은 조선시대 영조 1880년경에 건립되었습니다. 수려한 자연경관 속 99칸의 전통한옥입니다.

 

안동 하회마을 정도로 볼거리가 다양한 건 아니지만, 규모면에서 워낙 커서 차별점이 있습니다. 미리 예약하시면 숙박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5. 산소카페 청송정원

 

 

다음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산소카페 청송정원입니다. 청송군에서는 차언면 용전천 일원 약 4만 1천평 부지에 백일홍 화원 '산소카페 청송정원'을 만들었습니다. 청송정원에슨ㄴ 오색빛깔의 아름다운 백일홍 꽃을 비롯해서 천국의 계단(전망대), 회전계단형 전망타워, 중앙무대(데크), 각종 조형물 및 포토존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청송정원에 조성된 백일홍 단지 운영은 2021년 9월 1일 개장해서 10월 24일에 폐장했고, 2022년에는 8월 22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예정입니다.

 

6. 청송얼음골

 

 

다음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청송얼음골입니다. 겨울에 멋있는 빙벽을 보고싶으신 분들은 청송 얼음골을 가보세요.

 

얼음골은 자연 그대로 생긴 건 아니고, 인공관광지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물을 뿌려서 2월 말까지는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얼마나 큰 빙벽인지 사람 크기와 비교해 보세요. 얼음이 녹아서 낙석우려가 있으니 가까이는 가지 말고 멀리서 지켜보시면 좋겠네요. 눌썰매나 얼음썰매 빌리는 곳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습니다.

 

 

여름에 가도 볼만 합니다. 근처에 얼음골 약수터가 있는데, 얼음골 이름답게 시원한 바람이 나옵니다.

 

7. 달기 약수탕

 

 

다음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달기 약수탕(약수터)입니다. 조선 철종때 수로공사를 하던중 바위틈에서 솟아나는 물을 발견하고, 사람들이 그 물을 마셨는데 트림이 나고 속이 편안해서 위장이 약한 사람들이 애용하기 시작하면서 약수터로 개발이 되었습니다. 탄산, 철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장병, 피부병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상탕, 중탕, 원탕 등 5~6곳에 약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맛은 쇠맛이 나는 탄산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8. 항일의병기념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경북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항일의병기념공원입니다.

청송에서 가장 활발하게 절개된 의병활동을 상세히 기록해서 잊혀져가는 우리의 민족정신과 역사를 알리고자 항일의병기념공원을 조성했습니다. 청송군이 대한민국의 건국공로 독립운동 유공자로 포상이 추서된 의병 유공 선열을 전국 시, 군 중에서 가장 많이 배출했다고 하네요.

 

 

 

기념관도 있어서 아이들 역사교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9. 주왕산 관광단지

 

 

다음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주왕산 관광단지입니다. 관광단지에는 한옥숙박체험 시설인 민예촌과 자연의 미가 살아있는 수석과 희귀한 청송꽃들을 전시한 수석꽃돌박물관, 청송백자가 전시되어 있는 백자전시관이 있습니다. 

 

주왕산 가는 길에 있어서 가는길에 잠깐 들어도 좋습니다. 소노벨 청송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구 대명리조트).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북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청송 사과축제

 

 

마지막으로 소개할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청송 사과축제입니다. 청송이 사과로 유명하죠. 청송이 강수량과 풍부한 일조량. 깨끗한 자연환경 등 사과를 재배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청송사과축제에는 청송사과를 테마로 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체험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2022년에는 11월 2일부터 11월 6일까지 열린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