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문경새재를 비롯해서 아름다운 관광지를 많이 갖고 있습니다. 즐길거리도 많은 곳입니다.

 

1. 고모산성

 

 

가장 먼저 소개할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고모산성입니다. 470년경에 처음 축조한 걸로 추정하고, 성의 규모는 길이 약 1.6km, 높이는 2~5m, 너비는 4~7m 정도입니다. 옛 성벽은 현재 대부분 허물어졌고, 남문지, 북문지, 동쪽 성벽의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보면 위용이 대단하고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큰 성벽입니다. 주변 산세와 어우러져서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주차장에서 5~10분 정도만 걸으면 바로 고모산성을 만날 수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찾아갈 수 있습니다.

 

고모산성의 매력이 또 있는데요. 바로 경북팔경 중 제1경인 진남교반을 내려다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진남교반은 기암괴석과 깍아지른 듯한 층암절벽, 그리고 교량이 있는 곳인데, 봄이면 진달래와 철쭉이 절경을 이룹니다.

 

고모산성은 특히 밤에 와도 예쁜데요. 조명으로 인해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2. 문경 에코랄라

 

 

다음으로 소개할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문경 에코랄라입니다. 에코랄라는 기존에 있던 문경석탄박물관과 가은 오픈세트장이 있는 곳에 에코타운과 야외 체험시설을 더한 새로운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에는 실내 체험형 전시공간인 에코서클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영상을 보면서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모습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시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활동도 있습니다.

 

석탄박물관에는 실감체험관이라고 해서 갱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도 있고, 옛 탄광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전시도 볼 수 있습니다.

 

야외에는 이렇게 멋지게 꾸며져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에 좋습니다.

 

3. 문경새재도립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문경새재입니다. 문경새재는 영남에서 소백산맥의 준령을 넘어서 한양으로 가는 주요 길목이고, 정상 높이 642m의 고개입니다. 험준한 지형이기 때문에 옛부터 중요한 요새로 활용했습니다. 조선시대 선비들이 과거를 보러가기 위해 다녔던 과거길이 남아있습니다.

 

주변 풍경도 아름다워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오픈세트장도 있어서 영화 촬영장소도 엿볼 수 있습니다. 관상, 불꽃처럼 나비처럼, 전우치 등이 여기에서 촬영했다고 하네요.

 

4. 오미자테마터널

 

 

다음으로 소개할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오미자테마터널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터널 안에 여러 조명들로 꾸며놨습니다.

 

문경 오미자 터널은 지역의 특산물인 오미자를 홍보하고 판매하며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터널 안에서 와인을 시식할 수도 있고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길이는 540m로 짧은 편인데, 사진이 예쁘게 나와서 꼭 한 번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5. 문경단산관광모노레일

 

 

다음으로 소개할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문경단산관광모노레일입니다. 이 모노레일을 타면 해발 900m 고지쯤 단산 꼭대기를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예약은 필수입니다.

 

모노레일은 8인승으로 되어 있고, 승객들만 타고 올라가게 됩니다. 단산 모노레일은 국내 최대 장거리로 꼭대기 전망대까지 3.6km를 왕복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올라가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35분 정도 걸리고, 내려올 때는 25분 정도 걸립니다. 올라가는 길도 아름답고, 올라가서도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올라가면 이런 포토존도 있으니 사진을 예쁘게 찍어보세요.

 

꼭대기에 올라가면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풍경이 정말 멋집니다.

 

6. 철로자전거

 

 

다음으로 소개할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철로자전거입니다. 20년 전에 석탄을 실어 나르던 철로를 관광자원으로 바꿔놓은 곳입니다. 문경의 철로자전거를 타게 되면 경북 팔경 중에 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과 강, 터널을 달리면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대에 4인까지 탑승이 가능하고, 1인에 25,000원입니다. 반자동 자전거라서 폐달 밟는 게 어렵지 않습니다.

 

7. 문경 짚라인

 

 

다음으로 소개할 문경 가볼만한곳은 문경 짚라인입니다. 아름다운 산 속의 풍경을 감상하면서 짜릿한 느낌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총 9코스로 국내에서 가장 긴코스이며, 세계에서는 6번째로 긴 코스라고 하네요. 

 

사전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며, 산을 오르내리기 때문에 운동화는 필수입니다. 현장에서 2천원에 대여가 가능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동절기 09:00~17:00, 하절기 09:00~18:00입니다. 이용 가격은 대인, 소인 모두 55,000원입니다. 

 

8. 박열의사기념관

 

 

다음으로 소개할 경북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박열의사기념관입니다. 박열 의사는 문경 출신 독립운동가입니다. 박열의사기념관은 기념공원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박열의사생가지, 평화광장, 가네코 후미코 묘소로 이루어져 있고, 실내 전시관이 있습니다. 자료들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 교육장소로도 좋습니다.

 

9. 오미나라

 

 

다음으로 소개할 문경 가볼만한곳은 오미나라입니다. 문경은 오미자를 많이 생산하는 곳인데요. 문경의 특산품 중 하나가 오미자입니다. 문경이 전국 오미자 생산량의 50프로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오미자를 와인으로 개발해서, 이곳 오미나라에서는 2021대한민국주류대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곳에서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 숙성과정 등을 직접 볼 수 있고, 시음도 해볼 수 있습니다.

 

10. 생태미로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문경 가볼만한곳은 생태미로공원입니다. 생태미로공원에는 여러 미로코스가 있고, 여러 가지 포토존, 놀이터가 있는데요. 아이들이 아주 즐거워하는 곳입니다. 주변 풍경도 아름다워서 성인들도 좋아합니다.

 

어른은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입장객에 한해서 문경사랑상품권(1,000원)을 돌려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