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임진왜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진주성이  있는 진주입니다.

 

1. 진주 남강 유등축제

 
 

가장 먼저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진주 남강 유등축제입니다. 임진왜란 때 진주성전투에서 왜군이 강을 건너는 것을 막고 가족에게 안부를 전하기 위해서 남강에 유등을 띄운 데서부터 유래된 축제입니다. 

 

진주성, 남강에 아름다운 조명 기구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남강의 잔잔한 물결 위에 용봉황, 거북이, 연꽃 등 다양한 모양의 등불이 켜집니다. 불꽃놀이, 워터라이팅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매년 가을에 열리는데, 2022년에는 10월 1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됩니다.

 

2. 진주성

 

다음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진주성입니다. 진주성은 고려 우왕5년에 석성으로 수축했습니다. 임진왜란 3대첩중의 하나인 진주대첩을 이룬 곳입니다. 

 

야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입장료는 2천원입니다.

 

특히 진주성 안에 있는 촉석루는 미국 CNN에서 한국 방문시 꼭 가봐야 할 곳 50선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3대 누각 중 하나입니다.

 

 

3. 국립진주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진주박물관입니다. JTBC 드라마 공작도시 촬영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진주성 안에 위치해 있어서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1980년 10월에 착공해서 1984년 11월에 개관하였습니다. 1층, 2층으로 나뉘어진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임진왜란과 관련된 전시와 울산성전투와 관련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임진왜란에 대해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 교육에 좋습니다.

 

4. 경상남도수목원

 

 

다음으로 소개할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경상남도수목원입니다. 경상남도 수목원은 원래 경남산림환경연구원으로 출발을 했는데, 숲과 생태를 가꾸고 시민에게 개방을 하였습니다. 

 

 

테마공원, 동물원, 체험관, 박물관, 열대식물원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식재된 식물의 종부터 일반 수목원과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남부 지방 자생종과 수입종 2,700여종, 24만 여본이 고루 분포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고, 돗자리를 펴고 피크닉 분위기를 내기에도 좋습니다. 박물관도 정말 잘 꾸며놨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 동절기 09:00~17:00, 하절기 09:00~18:00

 

5. 월아산 숲속의 진주

 

 

다음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월아산 숲속의 진주입니다. 월아산 숲속의 진주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유아숲 체험, 어린이 목공체험, 청장년을 위한 산림휴양, 레저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진주시에서 관리를 하고 있고 무료개방, 사계절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계절별로 피는 꽃도 예쁘고, 특히 6월에는 수국축제도 열리고 있습니다.

 

09:00~18: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6.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진주레일바이크놀이공원입니다. 진주레일바이크는 2014년 경남권 최초로 개장한 레이바이크입니다. 전 구간이 남강변에 위치해 있어서 아름다운 남강의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꽃도 많이 피어있고, 터널 안에도 볼거리가 많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도 있습니다.

09:00~18:00

 

7. 진주전통소싸움경기장

 

 

다음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진주전통소싸움경기장입니다. 진주소싸움은 삼국시대 때 신라가 백제와 싸워서 이긴 전승기념 잔치에서 비롯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굉장히 오래되었죠.

 

3~11월 사이 매주 토요일마다 상설소싸움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색다른 볼거리를 보고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8. 진양호 호반 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진양호 호반 전망대입니다. 진양호는 경호강과 덕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맑고 수려한 풍광을 지닌 서부경남의 유일한 인공호수입니다. 진양호 근처에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진양호공원, 벚꽃터널, 동물원, 어린이 교통공원 등이 있어서, 진양호 근처만 둘러봐도 하루가 다 갑니다.

 

그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곳이 바로 전망대입니다. 3층 규모로 되어 있는데, 호반 너머로 웅장하게 솟은 지리산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진양호 호반 전망대는 tvn드라마 지정생존자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9. 강주연못

 

 

다음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강주연못입니다. 강주는 신라시대부터 고려시대까지 진주의 지명이었습니다. 강주연못 위에는 물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수많은 연꽃이 떠 있습니다. 큰 연잎이 연못을 가득 메운 모습이 장관입니다.
 

연못 위에 설치되어 있는 나무 데크 뿐 아니라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연꽃은 보통 7~8월에 피기 때무에 여름에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맛집 베스트] - 진주 맛집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금호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금호지입니다. 금호지는 전체 구역면적이 20만 제곱미터 정도 규모의 큰 저수지입니다. 둘레 5km로 굴곡이 많아서 한눈에 못의 전부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주변 산책은 약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봄이 되면 벚꽃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야경도 멋있고, 진주의 캐릭터인 하모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