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경남 남해 맛집을 추천하겠습니다. 독일마을 맛집도 포함해서 알려드립니다. 남해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멸치쌈밥도 있고, 독일마을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는 유럽식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독특한 맛집이 많이 있어서 10개로 추리기가 쉽지 않네요. 바다를 끼고 있어서 뷰가 좋은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1. 시골할매막걸리

 

 

 

 

가장 먼저 소개할 남해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시골할매막걸리입니다. 여기는 가천 다랭이마을에 있는 맛집입니다. 남해의 별미 멸치 쌈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음식맛도 좋은데 뷰가 좋은 곳이죠. 남해의 바다를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마을 1, 2주차장에 주차하고 마을길 따라서 내려오면 암수바위가 있는데, 그 옆 가장 큰 식당입니다. 

 

멸치쌈밥정식과 갈치조림정식이 인기가 많습니다. 함께 나오는 가자미도 맛있습니다.

 

막걸리를 직접 담가서 파는데 맛이 좋습니다. 막걸리에 파전을 먹으면서 남해 경치를 보면 끝내줍니다. 원래 이 음식점이 막걸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08:00~20:00

 

2. 만영

 

 

 

 

다음으로 소개할 경남 남해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만영입니다. 여기는 돌게장, 새우장, 전복장 전문점입니다.

 

새우장, 게장 각각 1인씩 주문할 수 있어서 여럿이서 왔을 때 섞어서 주문하면 좋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밑반찬과 된장찌개가 함께 나옵니다. 된장찌개에도 게가 들어가 있습니다. 게장은 많이 짜지 않아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괜찮습니다. 게 다리를 하나씩 잘라주셔서 먹기가 수월합니다.

 

 

함께 나온 김에 싸서 먹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09:00~15:30 (수요일 휴무)

 

3. 달반늘 숯불장어구이

 

 

 

 

다음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 추천은 달반늘 숯불장어구이입니다. 돌판에 나오는 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이렇게 돌판에 나옵니다. 미리 구워져서 따뜻하게 나오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장어가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장어탕도 맛있으니 꼭 먹어보세요.

 

11:00~20:00

 

4. 해사랑전복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해사랑전복마을입니다. 전복요리 전문점입니다.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뷰가 아주 좋은 곳입니다.

 

식당 인테리어도 깔끔한데, 음식 세팅도 아주 깔끔합니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이렇게 밑반찬들이 많이 나옵니다. 해산물 요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새우, 문어숙회, 소라, 조개 등이 있습니다. 해산물들이 기본적으로 신선합니다.
 

창가쪽에 앉으면 이렇게 멋진 바다뷰를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09:00~19:30
 
5. 아느로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 추천은 아느로식당입니다. 여기는 겉모습만 보면, 아무도 안 찾는 시골의 허름해 보이는 식당처럼 보여서 들어가기가 껄여질 수 있는데, 굉장한 맛집입니다.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죠.

 

메뉴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정식, 돈가스, 오무라이스, 김치볶음밥, 김치찌개, 된장찌개, 갈치조림, 회, 삼겹살 등이 있는데요. 메뉴가 전부 집에서 먹는 느낌의 메뉴들입니다. 여기 가서 밑반찬을 먹어보면 왜 맛집인지 아실 겁니다. 요리 솜씨가 좋습니다.

 

음식은 다 맛있는데, 가격도 저렴해서 누구나 다 만족하는 곳입니다. 사장님도 친절합니다.

 

 

6. 힙한식HIPHANSIK

 

 

 

 

다음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은 힙한식HIPHANSIK입니다. 한식인데, 약간 퓨전느낌의 한식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인테리어도 젊은 감성이 묻어나네요. 워낙 인기가 많아서 보통 한 시간 이상 대기를 해야 되는 곳입니다.

 

솥밥, 목살구이, 해물파전이 주 메뉴인데, 메뉴를 주문하면 밑반찬과 국이 같이 나옵니다. 

 

재료들이 신선하고,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음식들이라 새로운 맛입니다. 파전은 바삭바삭하고, 솥밥은 바다향이 느껴집니다.

 

11:00~16:00(평일), 11:00~20:00(주말), 화요일 휴무

 

7. 난향

 

 

다음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 추천은 난향입니다. 여기는 황태칼국수 전문점입니다. 다랭이 마을과 보리암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전에는 해장국도 판매를 했었는데, 지금은 메뉴가 황태칼국수 밖에 없습니다. 음식점 안에 테이블이 많지 않고, 주차장도 4~5대 정도의 공간만 있습니다. 좁기도 하고, 인기가 많아서 대기가 좀 있습니다. 

 

 

황태에 미역이 들어가서 국물이 시원하고, 약간은 진합니다. 먹어보신 분들이 하나같이 얘기하는 건 해장에 너무 좋다고 하네요.

영업시간이 워낙 짧아서 여기서 먹으려면 일찍 움직여야 됩니다. 재료소진도 빨라서 금방 영업종료될 수 있으니 전화 후 방문해 보세요.

 

08:00~13:00 (수요일 휴무)

 

8. 램스하우스

 

 

다음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 베스트10은 램스하우스입니다. 남해 독일마을에 있는 맛집입니다. 양갈비 스테이크 맛집입니다. 양갈비 스테이크가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 예약하지 않으면 대기가 아주 길 정도로 인기가 많은집입니다.

 

남해 음식점 답게 뷰가 좋은건 기본이죠.

 

양고기라고 말 안 하면 모를 정도로 냄새도 나지 않고 맛이 좋습니다. 

 

양고기가 올라간 피자도 있고, 그 외 다른 메뉴들도 많이 있는데, 맛이 좋습니다. 음식점 분위기도 좋고요.

 

11:00~21:00 (월요일 휴무)

 

9. 당케슈니첼

 

 

다음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 추천 베스트10은 당케슈니첼입니다. 여기도 독일마을에 있는 맛집입니다. 여기는 가장 정통 독일 음식에 가까운 독일 가정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쉽게 접하기 힘든 음식들입니다.

 

독일식인데도 한국인 입맛에 잘 맞습니다. 특히 맥주와 함께 먹으면 딱 좋습니다. 슈니첼은 얇은 돈까스 같은 느낌인데 부드러워서 맛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양도 적지 않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그렇고, 음식도 그렇고 유럽에 와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11:00~15:40(평일)

11:00~20:10(주말)

 

10. 재두식당

 

 

마지막으로 소개할 남해 맛집 추천은 재두식당입니다. 남해의 명물인 멸치쌈밥 맛집입니다. 음식점은 허름해 보이는데 남해에서 멸치쌈밥으로 워낙 유명한 곳이라 평일에도 대기가 많습니다. 재두식당은 모든 반찬들을 직접 재배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여기는 밥이 독특한 게 시금치밥입니다. 약간 초롯빛을 띠고 있습니다. 멸치조림이 사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 여기서 먹는 분들은 괜찮다고 하는 편입니다. 멸치조림 안에 시레기와 묵은지가 들어있어서 국물도 맛있습니다. 멸치조림 먹기 힘든 분들은 묵은지 찌개를 드셔보세요. 강추합니다. 

 

 

10:00~15:00 (월, 화 휴무)

 

여기까지 10개 남해 맛집 추천은 끝났는데, 이것도 줄이고 줄여서 소개한 거라 아쉬운 마음에 몇 개 더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1. 동천식당

 

 

여기는 워낙 유명하죠. 남해의 맛집 하면 동천식당으로 말할 정도로 유명합니다. 멸치쌈밥과 불낙전골이 인기가 많습니다.

 

09:00~20:00

 

12. 쿤스트라운지

 

 

여기는 남해 독일마을에 있는 음식점인데, 뷰가 너무 좋습니다. 

 

유럽식 음식을 남해의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10:00~21:0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남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진주 맛집 베스트10

 

13. 남해그집

 

 

여기도 멸치쌈밥 맛집이죠. 멸치쌈밥세트를 주문하면 갈치와 멸치튀김도 같이 나오는데 다 맛있습니다. 식당도 깔끔해서 멸치쌈밥을 먹고싶은데 오래되고 허름한 음식점은 좀 꺼려하고, 깨끗한 음식점 좋아하는 분들은 여길 추천합니다. 

 

월 10:30~14:00

토일 10:30~20:00

화~금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