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강원도 태백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태백은 한우가 유명하죠. 한우 맛집을 소개합니다. 그 외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도 함께 소개합니다.

 

1. 배달식육실비식당

 

 

가장 먼저 소개할 태백 맛집은 배달식육실비식당입니다. 생등심, 갈비살 전문점인데, 연탄 석쇠구이에 구워서 먹는 맛이 일품인 곳입니다. 갈비살, 등심, 육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태백은 한우가 유명한데요. 태백에 한우 실비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실비는 실제비용의 줄임말인데, 정육점의 소매가로 소고기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태백에서 굉장히 오래된 식당이라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고기의 질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다 먹고 소면도 꼭 먹어보세요. 맛있습니다.

 

갈비살 34,000원, 등심 34,000원, 육회 30,000원, 소면 3,000원

 

10:00~22:00

 

2. 미담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은 미담입니다. 여기는 베트남 현지인 분들이 운영을 하는 베트남 전문점입니다. 음식을 만드는 분들도, 주문받는 분들도 모두 베트남 분들입니다. 베트남 음식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우리나라에도 베트남 음식점 프랜차이즈가 많이 있는데, 여기는 확실히 다릅니다. 쌀국수의 국물의 맛이 다릅니다. 적당량의 향신료와 어우러진 고기 국물의 맛이 일품입니다. 분짜도 맛있습니다.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서 음식 가격도 많이 올랐는데, 여기는 소고기 쌀국수 8천원, 볶음밥 8천원으로 적당한 가격도 좋습니다. 태백 여행 가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주차는 건너편 KT&&G 건물 근처에 갓기 주차 하면 됩니다.

 

11:00~16:00

 

3. 육백뎐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 추천은 육백뎐입니다. 여기는 태백 실비 음식점은 아닌데, 한우 1++ 좋은 고기를 사용해서 고기도 맛있고, 분위기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고급식당에서 한우의 맛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인테리어가 전혀 고기집 같지 않고 카페같습니다.

 

여기 고기는 숙성을 해서 제공을 합니다. 드레이에이징 숙성 방식이라고 하네요. 온도와 습도, 바람까지 컨트롤해서 공기 중에 노출을 해서 숙성시키는 겁니다. 숯불에서 구워서 한 번 맛을 보면, 입 안에서 녹는 이 식감을 잊지 못 할 겁니다.

 

 

 

11:00~22:00 

 

4. 이모네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 추천은 이모네식당입니다. 여기는 50년 된 꽤 오래된 음식점인데요. 태백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김치찌개, 된장찌개, 제육볶음 등 다양한 메뉴들을 팔고 있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습니다. 기사식당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간이 조금 세고 매운맛이 좀 있습니다. 계속 생각나는 맛이라서 단골 손님들이 많이 옵니다.

 

밑반찬도 많이 나옵니다. 김치찌개, 청국장, 제육볶음을 추천합니다. 여럿이 가서 메뉴를 이것저것 주문해서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하게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06:00~19:30

 

5. 동미식당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 추천은 동미식당입니다. 여기는 태백에서 오래된 아구찜, 복요리 전문점입니다. 골목 안쪽에 있어서 지나칠 수 있으니 잘 찾아야 됩니다.

 

아구찜도 맛있고, 뽈찜도 맛있습니다. 양념이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됩니다. 양도 많이 나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0:00~22:00 (일요일 15:00~22:00)

 

6. 기와집갈비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은 기와집갈비입니다. 여기는 삼겹살, 양념갈비 전문점입니다. 삼겹살 1인분에 15,000원으로 가격도 적당하고 맛이 좋습니다. 

 

한 번 고기맛을 본 손님들은 단골 손님이 되어 자주 방문하게 됩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육즙이 끝내줍니다. 숯불에 구워서 더 맛있습니다. 냉면도 맛있습니다. 무엇보다 여기 사장님의 마인드가 아주 좋습니다. 관리를 굉장히 철저하게 합니다.

 

 

7. 샤슬릭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은 샤슬릭입니다. 여기는 양꼬치, 양고기 맛집인데, 특이하게도 러시아 음식점입니다. 메뉴판도 러시아어로 되어 있습니다(한국어 메뉴판을 따로 주긴 합니다). 사장님이 외국분입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식전 빵이 나오는데, 러시아식 튀김빵이 나옵니다. 독특합니다. 시전에 보드카도 조금 줍니다. 양꼬치 세트는 모듬꼬치세트인데, 양꼬치, 새우, 마늘, 소시지, 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이 기계가 있어서 굽기가 편합니다. 맛도 좋고, 이국적인 분위기에 친절한 사장님의 서비스는 덤입니다. 러시아식 독특한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11:00~21:30

 

8. 태백산막국수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은 태백산막국수입니다. 

 

면발이 끊어지지 않고 쫄깃해서 일반 막국수의 면발과는 좀 다른 느낌입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메밀은 강원도 봉평 메밀 특산단지에서 가져온 메밀만 사용합니다. 그리고 매운맛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매운음식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비빔, 물막국수 모두 맛있습니다.

 

강원도 하면 감자가 빠질 수 없죠. 감자전도 꼭 먹어보세요. 바삭하니 맛있습니다.

 

10:00~20:00

 

9. 초막고갈두

 

 

다음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 추천은 초막고갈두입니다. 여기는 두부조림, 고등어조림, 갈치조림 전문점입니다. 검룡소 가는 길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투리조트 근처입니다. 한 번 맛 본 분들은 꼭 재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초막고갈두라고 해서 이름이 독특하다 싶었는데, 초막은 이 지역의 이름이고, 고등어, 갈치, 두부의 줄임말이었네요.

 

고작 두부조림이 뭐 독특할까 싶은데, 이거 먹으려고 줄을 서서 먹습니다. 매운맛이 강해서, 매운맛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덜 맵게 해달라고 주문할 때 얘기해야 됩니다. 

 

10:00~16:00 (일요일 휴무)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강원도 삼척 맛집 베스트10

 

10. 부산감자옹심이

 

마지막으로 소개할 태백 맛집은 부산감자옹심이입니다. 황지 자유시장 내에 있는 식당입니다. 감자옹심이가 맛있는 집입니다. 감자로 반죽한 감자옹심이와 쫄깃한 메밀 칼국수가 일품입니다.

 

국물이 담백하고 부드럽습니다. 감자옹심이는 식감이 좋습니다. 감자전도 맛있습니다.

 

10:00~18: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