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한민국 가볼만한 곳을 모두 정리하고 있습니다. 한 두군데 갈만한 곳 올리는 정도가 아니라 지역별로 베스트를 뽑아서 정리하고 있어요.  현재는 추운 겨울 갈만한 곳을 올리느라 실내를 올리고 있고, 날이 따뜻해 지면 야외 갈만한 곳 정리해서 올리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남양주

 

1. 미호박물관

 

이상하리만큼 남양주에 공룡관련 전시관이 많이 있습니다. 특별전시를 제외하고 상설전시로 공룡전시관은 전국에도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남양주에만 네 군데가 몰려 있네요. 공룡전시관이 네 군데가 있지만, 야외 활동이 주무대인 오남 공룡체험관은 이번 편에서는 제외가 되었습니다.

미호박물관은 남양주시 공룡 박물관 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박물관입니다. 남양주에 사는 공룡 좋아하는 아이 치고 여기 안 가본 아이는 없을 겁니다. 남양주시 수석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많은 종류들의 공룡들이 전시가 되어있고, 공룡 화석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체험활동도 있고, VR체험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평입니다. 아무래도 사설 전시관이다보니 관리가 제일 중요한데, 아무래도 인기가 많다보니 관리가 잘 된다는 평입니다.

 

 

리뷰

"공룡박물관 가자고 해서 갔는데, 큰 공룡이 소리를 내고 움직이니깐 아이가 기겁을 하고 도망을 가네요. 편백나무 공룡뼈 발굴

에서도 재미있게 놀았네요. 기대 안했는데 좋았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은데, 네 살 아이가 가기에는 좋았습니다. 시설도 깨끗하네요."

 

 

 

 

2. 덕소 자연사 박물관

 

덕소자연사 박물관도 공룡에 있어서는 퀄리티가 꽤 좋습니다. 큰 규모의 전시관이 아니면, 공룡 모형을 디테일 있게 살려내기가 힘들거든요. 제작 비용도 많이 들어가고. 그런데 덕소 자연사 박물관을 다녀온 아이들은 모두 공룡 모형을 보고 그렇게 좋아한다고 하네요. 특히 사람이 지나갈 때마다 공룡들이 큰 소리를 내면서 살짝 살짝씩 움직이는데, 어린 아이들은 겁을 먹어서 도망가기도 합니다. 여기 역시 화석 전시도 해놨지만, 아이들에게는 인기가 많이 없습니다. 중간에 블랙홀 다리가 있는데, 주변 화면이 계속 움직여서 다리를 건널 때 어렵습니다. 여기도 아이들이 꽤 좋아하는 장소죠. 공룡 좋아하는 아이라면 덕소 자연사 박물관도 추천합니다.

 

리뷰

"규모가 작긴 한데,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좋았어요. 여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3d영화관에서 보는 공룡 영화도 재미있게 봤네요."

 

 

 

3. 우석헌 자연사 박물관

 

 

 

남산타워 수석 광물전시관을 모체로, 2003년 12월에 지질전문자연사 박물관으로 설립이 되었다. 여기는 앞의 두 전시관과는 달리 화려한 공룡의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공룡보다도 박물관 이름답게, 자연의 역사에 대해서 여러 광물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연사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장소네요.

 

리뷰

"직원분들이 친절하시고 볼거리가 많네요"

 

 

 

 

 

4. 프라움 악기박물관

남양주시 와부에 위치한 프라움 악기박물과입니다. 꽤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고급스런 악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악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좋아할만 하겠네요. 실내 장소가 멋있어서 아기들 돌촬영도 가끔씩 합니다. 전체 공간은 그렇게 크지 않은데, 피아노를 직접 쳐볼 수도 있고, 만들기 체험도 있고, 시간이 맞으면 공연도 직접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좋아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5. 남양주 시립 박물관

 

남양주시립박물관은 남양주를 대표하는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남양주 와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과거에는 남양주 역사박물관으로 이름이 불렸는데, 최근에 시립 박물관으로 바뀌었습니다. 2010년 남양주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전시하기 위해 개관을 했고, 남양주시에서 출토된 여러 유물들과 남양주 지역의 역사에 대해서 전시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기획전시실에서는 매년 새로운 테마를 가지고 전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6. 실학 박물관

와..남양주시에 이런 박물관이 있었다니 놀랍네요. 실학 박물관이라고 해서, 다산의 도시 남양주라고 해서 억지로 또 하나 박물관 만들어놨네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볼 거리도 많고 꽤 잘 꾸며놨습니다. 17세기부터 19세기까지 실학의 역사를 여러 가지 전시물들과 함께 잘 전시해 놔서 역사 공부에 꽤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 방학 때 함께 손잡고 오면 좋겠네요. 시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요금도 무료입니다.

 

 

 

7. 팜아트 홀릭

 

 

여기 굉장히 재밌는 곳이 있습니다. 도심형 농촌체험카페입니다. 보통 농촌체험이라고 하면 비닐하우스 쳐져있고, 그런데서 체험을 해보기  마련인데, 여기는 도심형 농촌체험이라 그런지 굉장히 세련된 건물에서 체험을 합니다. 우리 식탁에 음식이 오르기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손길을 거치게 되는데, 농업이 그만큼 가치가 있는 일이죠. 팜아트홀릭에서는 이런 농업의 귀중함을 체험을 통해서 배우고, 아이들에게도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꽤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쿠킹클래스, 허브체험, 팜파티, 직업체험 등이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들은 주로 수제잼 만들기 체험을 많이  하는듯 하네요. 예약제로 전부 진행이 되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8. 남양주 임실치즈 체험장

남양주 화도에 위치한 임실치즈 체험장입니다. 여기 말고도 전국에 여러 곳에서 임실 치즈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여기는 주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체험활동으로 아이들이 많이 방문을 합니다.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피자 만들기 체험을 주로 하고, 만들기 체험이 끝나면 샌드아트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습니다. 

 

 

 

 

가평

 

1.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가평을 가본 사람들은 알 겁니다. 주변에 온통 산이 있고, 한강이 보이거나 냇가가 흐르거나, 계곡이 있거나, 이런 분위기인데, 말도 안되는 전시관이 생겼습니다.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이름에 한글은 하나도 찾아볼 수가 없네요. 원래는 이장소가 초등학교 폐교였는데, 폐교를 잘 살려서 이런 멋진 공간이 탄생을 했습니다. 가평에 전시관 보러가~ 라고 하는 게 좀 웃기긴한데, 가평에 놀러갔다가 오는 길에 한 번쯤 들러도 괜찮을 것 같네요. 또한, 놀러갔는데 때마침 비가 왔거나, 아니면 맛집을 찾아서 먹으러 갔다가 들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

"작지만 굉장히 알차네요. 작품 설명을 들으면 더 좋아요"

"너무 좋았네요. 새로운 장르였어요."

 

 

 

 

 

2. 남송미술관

가평군 북면에 위치한 남송미술관입니다. 남송미술관의 남궁원 관장은 오랫동안 수집하고 관리했던 미적 가치가 있는 예술품들을 남송미술관에 꾸준히 전시해 왔습니다. 남송미술관이 독특한 게 건물이 전통한옥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전시공간으로는 1,2층 대형 전시실이 있고, 3층에는 체험학습 공간이 있습니다.

 

 

 

지난번 하남, 구리 편에 이어서 오늘은 남양주, 가평 편을 포스팅해 봤습니다. 다음번에는 서울 강동, 송파(잠실) 편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리,하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3

강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5

가평(야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