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양 팔경을 비롯해서 단양에는 볼거리가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단양에 놀러왔다면, 먹을 거리가 고민이 되죠. 오늘은 현지인이 추천하는 단양 맛집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도 소개합니다. 화면 아래 있습니다.

 

1. 경남식당

 

 

단양 맛집 첫 번째로 소개할 집은 경남식당입니다. 단양은 마늘로 유명한 고장이어서 마늘로 만든 요리가 많이 있는데요. 특히 마늘정식이라고 해서 마늘 떡갈비가 유명합니다.  고수동굴 근처에 오랫동안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마늘 정식 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경남식당입니다.

 

마늘떨갈비정식과, 마늘더덕정식이 메인 요리고 다양한 반찬들이 곁들여서 나옵니다. 쏘가리 매운탕과 메기 매운탕도 팔고 있습니다. 마늘정식 요리를 파는 집이 여러 군데가 있는데, 여기가 경남식당이 저렴한 편이고 맛도 좋습니다.

 

35년 동안 가게를 운영해서,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단양 맛집 경남식당을 추천합니다.

 

 

2. 남한강 올갱이 매운탕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남한강 올갱이 매운탕입니다. 여기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인데요. 여기도 오랫동안 단양에서 맛집으로 알려져서, 많은 현지인들,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단양은 다슬기(올갱이)가 또 유명한데요. 100% 자연산 올갱이 해장국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쏘가리매운탕, 단양마늘떡갈비도 팔고 있습니다. 아침식사도 가능한데요, 전날 술을 마시고, 아침에 여기 와서 올갱이 해장국으로 해장을 하면 좋겠네요.

 

 

3. 단양팔각정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단양 팔각정입니다. 여기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인데,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그래서 공휴일이나 주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붐비는 곳입니다. 여기의 주방장님은 한국음식문화재단으로부터 대한민국 한식대가로 인정을 받은 분이라 요리 솜씨가 좋습니다. 

팔각수라상을 주문하면 마늘떡갈비와 더덕을 비롯해서 다양한 음식들이 많이 나오는데, 푸짐하고 맛이 좋습니다.

 

 

4. 시장돈까스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시장돈까스입니다. 단양 구경시장 안에 있는데요, 여기야 말로 현지인 맛집 추천 음식점입니다. 단양 구경시장 안에 위치한 음식점인데요. 가게가 그렇게 크지 않아서 눈에 잘 띄지도 않습니다. 주변에 맛집으로 알려진 음식점들은 북적북적한데, 여기는 실내 좌석도 많지 않아서 북적이진 않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인기가 많아지면서 공휴일이나 주말에 사람이 꽤 많아졌는데요, 대기가 좀 있습니다. 연락처를 적고 시장 구경 하면 전화로 연락이 옵니다. 돈까스 고기가 좋고, 오므라이스도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5. 원스시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원스시입니다. 여기는 주방장님 경력이 굉장히 화려한데요. 유명 호텔에서 셰프로 있었고, 대학교 교수로도 활동했던 분입니다. 개업을 하고 현지인 추천 맛집으로 소문이 났고, 그 뒤로 관광객들한테도 조금씩 알려지고 있습니다. 실내도 굉장히 고급스럽게 잘 꾸며놨고, 초밥 식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6. 박쏘가리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박쏘가리입니다. 이 음식점은 충북향토음식대상을 수상한 현지인 추천 맛집인데, 단양마늘 연근 떡갈비와 소가리 매운탕 전문점입니다. 단양 음식점에는 대부분 마늘 떨갈비와 쏘가리가 많이 있네요.

남한강 국내산 쏘가리, 그리고 직접 담그는 장, 직접 재배한 채소를 사용해서 음식이 신선하고 맛이 있습니다.

 

 

 

7. 단양쏘가리회매운탕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단양쏘가리회매운탕입니다. 여기는 부담없는 가격에 쏘가리매운탕과 송어회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여기 주방장님이 경력이 15년이 넘는 분인데,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단품도 있지만, 코스로 주문을 하면 더 푸짐하게 나오는데요. 기본 상차림이 굉장히 잘 나와서 오는 분들마다 만족해 합니다. 매운탕 국물도 맛있고, 반찬도 맛있습니다.

 

 

8. 혼다라멘 단양점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혼다라멘입니다. 혼다라멘은 전국적으로 여러 체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맛이 좋고 저렴하기로 유명합니다. 여기도 현지인 추천 맛집인데요. 일본 라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할 겁니다. 라멘의 국물이 깊고 진한 맛이 납니다. 밥을 먹고 싶다면 가츠동이나 돈부리도 맛있습니다.

 

 

 

9. 너마늘위한치킨

 

 

다음으로 소개할 단양 맛집은 너마늘위한치킨입니다. 단양에 굉장히 유명한 치킨이 있는데요, 정확히는 닭강정이죠. 통마늘닭강정인 오성통닭이 굉장히 유명합니다. TV에도 방영을 많이 해서, 관광객들이 줄서서 먹을 정도인데요. 너마늘위한치킨은 현지인 추천 맛집입니다. 

시식을 해볼 수 있도록 앞에 시식용 치킨이 있는데, 꼭 한 번 먹어보세요. 시식용 치킨을 한 번 먹어보면 무조건 주문하게 될 겁니다. 주문을 하면 그 앞에서 바로 튀겨줍니다. 포장을 해도 되고 자리에 앉아서 먹어도 되는데, 실내는 좁은 편입니다. 후라이드도 맛있고, 양념도 맛있으니 반반 주문해서 먹어보세요.

 

 

10. 차이나루

 

 

양장피, 깐풍기, 깐쇼새우가 맛있는 단양 맛집 차이나루입니다. 여기도 현지인 추천 맛집인데요.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아서 평일 점심에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중국집 메뉴는 다 있고, 주방장님 요리 솜씨가 좋아서 고급 요리도 맛이 있습니다. 코스요리도 있으니 한 번 주문해 보세요. 

여기는 배달집은 아니고 홀에서만 먹을 수 있습니다. 실내도 깔끔하고 음식도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2020년 3월부터 배달도 시작했다고 하네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66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56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