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삼척은 동해바다가 있어서 놀만한 해수욕장도 많고, 볼거리가 많이 있는데요. 그만큼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삼척에서 맛있는 집 10군데를 뽑아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는 아니니 편하게 보시면 됩니다.

 

1. 삼척 전복해물 뚝배기

 

 

삼척 맛집 추천 첫 번째는 삼척전복해물뚝배기입니다. 대표메뉴로는 전복해물뚝배기하고 문어숙회가 있는데요. 전복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만족하실 것 같네요.

뚝배기에 여러가지 해물과 함께 큰 전복이 함께 들어있는데요.

 

일단 전복과 함께 여러 가지 해산물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 맛이 정말 끝내줍니다. 시원합니다. 먼저 해산물부터 끄집어서 그냥 먹어도 되고, 초장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아래 있는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으면 영양 보충도 되고, 속이 꽉 차는 느낌입니다.

 

문어숙회도 맛있는데요. 싱싱한 문어를 바로 잡아서 갖다 주시는데, 소스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내부는 전체적으로 깔끔합니다. 위치는 삼척 쏠비치와 가까이 있습니다.

매일 08:00 - 21:00

 

2. 일미담

 

 

다음으로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 음식점은 일미담입니다. 삼척해변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한정식이 주메뉴인데요. 돌솥 정식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해물로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한정식집 답게 반찬이 푸짐하게 나옵니다. 무엇보다도 일미담이 맘에 드는 게 반찬을 내놓는 게 굉장히 깔끔합니다. 길다란 접시에 반찬들이 덜어서 나오는데요. 보기에도 깔끔하고 반찬 재사용을 안 할 것 같아서 좋네요.

특정식 메인 요리로 불고기가 나오는데, 여러 반찬들과 함께 불고기까지 먹으면 배가 꽤 부릅니다. 깔끔한 한정식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일미담을 추천합니다.

 

매일 11:30 - 21:30

 

 

3. 문화제과

 

 

다음 삼척 맛집 추천 은 문화제과입니다. 여기는 꽈배기 맛집입니다. SBS 생활의 달인에 나오면서 유명해졌는데요. 가게를 보면 왠지 장인의 냄새가 나는 집입니다. 기존에 먹던 꽈배기는 말랑말랑한 느낌인데, 여기는 딱딱하고 바삭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그런 느낌을 좋아하는 분께만 판매한다고 하네요. 약간 자신감이 느껴지죠? 사람들이 많이 몰려서 그런지 한 사람에 한 봉지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게 안은 좁아서 먹고 갈 수는 없고, 전부 테이크 아웃을 해야 됩니다. 기존 꽈배기와는 색다른 느낌의 꽈배기를 원하신다면 추천합니다.

 

월요일 휴무

매일 09:00 - 00:00오픈, 빵소진시 마감

 

4. 동막막국수

 

 

다음 삼척 맛집 추천하는 곳은 동막막국수입니다. 삼척에서 유명한 막국수집이 두 군데가 있는데, 봉평막국수하고 바로 여기 동막막국수입니다. 가게는 그렇게 화려해 보이진 않는데,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는 곳입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소문이 나서 외지인들도 최근에 많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모두 기본 이상의 맛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메뉴는 굉장히 간단한데, 막국수하고 수육, 만둣국이 있습니다.

수육도 함께 주문해 보세요. 막국수하고 같이 먹기에도 좋고, 술 안주로도 좋습니다.

 

월요일 휴무

매일 10:00 - 20:00

매일 14:30 - 16:00브레이크 타임, 동절기(11월~4월) 쉬는시간 없음

 

 

5. 알로블루빈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 음식점 다섯 번째는 알로블루빈입니다. 삼척 쏠비치 근처에 있습니다. 음식점 창가에 앉으면 바다가 보여서 아주 좋은데요. 파스타를 팔고 있어서 이태리 음식점인가보다 했는데, 알고보니 이것저것 다 팔고 있네요. 이태리 음식, 스페인 음식, 미국(?) 음식 다 팔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 음식은 수제버거 앤 랍스타입니다. 바다 근처라 그런지 그냥 버거가 아닌 랍스타하고 같이 나오네요.

 

파스타 맛도 좋은데, 수제버거도 꽤 맛이 좋습니다. 왠지 미국 해안가 버거집에서 저렇게 팔고 있을 것 같네요. 가게 분위기도 좋고, 직원분들도 친절합니다. 삼척 해변가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매일 12:00 - 21:00Break time 15:00~17:00

 

6. 서진닭갈비

 

 

다음으로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 음식점은 서진닭갈비입니다. 여기의 대표 메뉴는 닭갈비, 물닭갈비가 있는데, 여기는 물닭갈비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대부분 닭갈비 전문점이 춘천식 볶음 닭갈비를 판매하고 있는데, 여기는 물닭갈비를 팔고 있어서 좀 색다른 느낌입니다. 기존 볶음닭갈비는 고기와 양념의 조화의 맛으로 먹었다면, 물닭갈비는 역시 국물이죠. 매콤한 국물과 함께 밥을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물론 춘천식 닭갈비도 맛있습니다. 치즈는 꼭 뿌려줘야 되죠.

 

매일 11:30 - 22:00

 

7. 삼정식당

 

 

다음으로 삼척 맛집 추천하는 곳은 삼정식당입니다. 복지리 명가인 삼정식당은 100% 국내산 해물만을 사용하는 한식 전문점입니다. 1997년부터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식 요리를 선보였는데, 지역 주민들에게 인정을 먼저 받고, 외지인, 관광객들에게도 소문이 퍼져서 사람들이 점점 몰리고 있습니다. 

복지리는 국내산 주낚으로 잡은 자연산 밀복인데, 별도의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아서 맛이 깔끔합니다. 해장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그 외 생태지리, 생선모둠찜도 맛이 좋습니다.

 

매일 08:00 - 21:00연중무휴

 

 

8. 삼척수제비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맛집 추천은 삼척수제비입니다. 대표메뉴로는 된장해물 수제비, 얼큰해물 수제비, 들깨 수제비가 있습니다. 해물이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나는데요. 모든 수제비는 칼국수로 바꿔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워낙 맛이 좋다보니 일찍 재료 소진이 되는데, 재료 소진이 되면 바로 마감을 하기 때문에 미리 연락을 해보고 찾아갈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비스로 부침개와 과자를 주는데 이또한 맛있네요.

 

월요일 휴무

화요일 09:00 - 15:00

수요일 09:00 - 15:00

목요일 09:00 - 15:00

금요일 09:00 - 15:00

토요일 09:00 - 20:00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됩니다.

일요일 09:00 - 20:00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됩니다.

 

9. 만월정

 

 

다음으로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은 만월정입니다. 여기는 굴밥정식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밥에 굴이 함께 나와서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밑반찬으로 찌개와 생선, 게장, 수육, 전 등이 나오는데, 모두 간도 딱 맞고, 맛이 좋네요.

 

돌솥밥에 들어있는 밥과 굴을 꺼내서 돌솥엔 당연히 물을 부어야죠. 그리고 밥과 굴과 청어알을 올려서 김과 함께 싸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건강한 굴밥 정식을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매일 11:00 - 19:00명절 휴무

일요일 휴무둘째주, 넷째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소담히

 

 

다음 삼척 맛집으로 추천하는 곳은 소담히입니다. 연어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소담히는 연어덮밥 전문점입니다. 식내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분위기도 괜찮은 곳입니다. 연어가 아주 부드럽고 간도 잘 맞아서 금방 한 그릇을 먹게 되네요. 차슈덮밥도 인기가 많습니다. 삼척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맛집입니다.

 

매일 11:00 - 20:30브레이크타임 14:00~16:30 ,라스트 오더 19:30, 매주 일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