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에 이어서 이번에도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작년에 올린 글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가을 여행 베스트10

 

제목에 베스트50이라고 적어놨는데 이번 글에서는 열 군데만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글에 이어서 작성을 하니 베스트20까지 소개한 게 되겠네요. 좋은 가을 여행지가 너무 많아서 차근차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0월, 11월에 방문하면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입장에 제한이 있을 수도 있고, 미리 예약한 사람만 입장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미리 연락을 하고 방문해 주세요.

 

1.  청송 주산지

 

 

가장 먼저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은 청송 주산지입니다. 1720년에 땅을 파고, 주위에 둑을 쌓아서 1721년에 완공했는데, 이후 300년 동안 주위 산골에서 내려온 물이 여기에 고여있습니다. 청송 주산지는 영화 '봄여름가을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수지 주위로 주왕산이 감싸고 있는데, 주왕산이 가을에 단풍이 들면 아름다운 산으로 유명한 곳이죠. 주변 산의 풍경과 저수지가 함께 어우러져서 한폭의 그림과 같습니다.

 

주산지가 다른 호수에 비해서 돋보이는 이유는 주왕산의 수려한 산세와 왕버들이라는 나무 때문인데요. 왕버들은 물이 많은 곳에서만 자라는 나무입니다. 호숫가 주변으로 나무 데크로 산책길을 만들어놔서 편안하게 산책하면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주차장에서 15분 정도 걸어 올라가면 주산지가 나옵니다.

 

 

2. 거창 감악산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은 감악산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감악산 풍력발전단지인데요. 이 안에 넓게 화초류를 조성해놨습니다. 그 중에 사진에 보이는 보라색 국화꽃인 아스타 사진이 SNS에서 인기가 많아지면서 이곳 감악산이 가을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낮은 평지에 꽃이 심겨져 있었다면, 그저 그런 풍경이었을텐데, 해발 900m 위에 꽃밭이 있다보니 높은 가을 하늘, 그리고 탁트인 시야까지 더해져서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사진을 찍으면 정말 멋있게 나옵니다. 인기가 많아지다보니 거창군에서도 투자도 많이 하고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네요. 

올라가는 길이 협소해서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게 조금 불편합니다. 거창군에서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니 개선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3. 평창 봉평 메밀꽃밭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는 평창 봉평 메밀꽃밭입니다. 메밀꽃은 9월초에서부터 9월 하순까지만 볼 수 있는 꽃입니다. 10월에 가면 못 볼 수 있기 때문에 가실분들은 서둘러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

이곳은 메밀꽃 필 무렵으로 유명한 이효석 문학관 근처에 있는데요. 함께 둘러보면 좋겠네요.

관람로를 따라서 걸어가면서 사진을 찍고 하면 약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물레방아도 있고, 전통적인 분위기가 나는 원두막이나 항아리도 볼 수 있습니다.

 

4. 청주 청남대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는 청주 청남대입니다. 청남대는 대통령 별장인데, 2003년에 일반인에게 공개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4계절 내내 아름다운 곳이지만, 특히나 청남대의 가을풍경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청남대는 사전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는데, 평일에는 당일 입장권 구입도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사전예약을 한 사람만 차량이 입장이 가능하니, 꼭 예약을 하고 방문해 주세요. 또한 코로나로 입장인원 제한이 있으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인원제한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면 좋겠네요.

 

청남대의 장점은 넓은 부지죠. 총면적인 무려 182만 5천 제곱킬로미터나 됩니다. 너무 넓어서 다 돌아다니긴 어렵고, 안내된 코스를 따라서 움직이면 좋겠네요.

 

메타쉐콰이아숲, 대통령기념관, 봉황탑, 오각정길 등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다 소개하기도 어렵네요. 가을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5.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50은 태안 코리아플라워파크입니다. 태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품은 꽃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위치한 코리아플라워파크입니다. 이곳은 계절별로 꽃을 전시하는데, 가을꽃을 보려면 이곳으로 가면 됩니다.

 

안젤로니아, 천사의 나팔, 천일홍, 핑크뮬리, 쿠르쿠마, 사루비아 등 아름다운 가을꽃을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가을꽃 박람회는 9월 17일 오픈했습니다. 글 보시고 바로 가시면 됩니다. 꽃지해수욕장이 바로 옆에 있고, 그 외에 태안에 볼거리가 많으니 같이 구경하면 좋습니다.

 

6. 포천 평강랜드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는 포천의 평강랜드입니다. 평강랜드는 13개의 테마 정원, 국내 최초 암석원을 보유한 평강식물원과 북유럽풍의 아이들 놀이터, 그리고 어드벤처 파크 등 체험교육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가을에 단연 인기 최고인 핑크뮬리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이런 예쁜 단풍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볼거리도 많고, 워낙 넓어서 하루 시간 잡고 돌아봐야 됩니다. 아이들 뛰어놀 수 있는 곳도 많아서 가족단위로 많이 옵니다.

 

 

7. 울산 간월재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는 간월재입니다. 울산 울주군에는 영남 알프스가 있습니다.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천 m 이상의 아름다운 9개의 산을 스위스의 알프스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그 중에서 억새밭으로 유명한 간월재는 가을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드넓은 억새밭은 11월 말까지 볼 수 있습니다. 여러 코스로 이곳에 올라올 수 있는데, 등산 초보자가 가기에는 사슴농장에서 출발하는 게 좋습니다. 약 6km의 거리이고, 왕복 3시간 정도 걸립니다.

 

억새밭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어보세요.

 

 

8. 태안 청산수목원(팜파스)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50은 태안의 청산수목원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예쁜 정원으로 꾸며놓은 곳입니다. 요즘 SNS에서 가장 핫한 곳이기도 한데요. 가을에 볼 수 있는 팜파스 때문입니다. 

 

팜파스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이 인터넷에 돌아다니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핑크뮬리도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넓진 않은데, 예쁜 곳이 많이 있네요. 태안에는 역시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전에 올린 글에 전국 여행지 베스트로 꼽은 적이 있었죠.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추천 (지역별로 추천)

 

9. 양주 나리농원

 

 

다음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는 양주 나리농원입니다. 원래는 나리공원이었는데 얼마 전에 이름이 바뀌었네요. 가을에 핑크뮬리를 비롯해서 가을꽃 구경하는 곳으로 유명했었는데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중단했었죠. 그러다가 2021년 다시 오픈을 했습니다. 2021년 9월 15일부터 10월 20일까지니 날짜 잘 확인하셔서 방문하시면 되겠네요.

 

핑크뮬리를 비롯해서 가을꽃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예쁘고 아기자기한 정원이라기 보다는 아주 아주 넓은 꽃밭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아무래도 가을에만 축제 형식으로 열리는 거라, 일반 정원이나 수목원과는 다릅니다.

인터넷으로 사진 예약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현장 방문을 하면 양주 시민은 무료, 외지인은 저렴한 입장료를 받습니다. 저도 개장하고나서 바로 다녀왔는데, 가을꽃 원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10. 연천 호로고루

 

 

마지막으로 소개할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50은 연천 호로고루입니다. 요즘 가을 여행지로 가장 핫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인터넷 검색어 순위가 최근에 급상승한 곳입니다.

 

가을 여행지와 관련해서 이곳을 설명하자면 해바라기를 꼽을 수 있겠는데요. 높은 가을과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해바라기가 너무 잘 어울리죠. 

 

해바라기는 다른 곳에서도 볼 수 있지만, 이곳의 장점은 바로 탁 트인 시야죠. 그리고 옆으로 보이는 호로고루도 멋지네요. 호로고루는 고구려 유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