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동안 한 지역에서 가볼만한 여행지 베스트를 선정해서 글을 올렸는데, 오늘은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을 선정해서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서울과 제주는 당연히 베스트 안에 들어가기 때문에 제외했고, 그 외 지역들 중에 개인적으로 베스트를 선정해서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베스트 지역을 선정한 기준은 특별한 여행지가 있을 것, 가볼만한 여행지가 많을 것, 이 두 가지로 정했습니다. 여기 소개된 지역들은 최소한 2박 이상은 해야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사람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데, 실제로 가보면 명성에 비해 별로 볼 게 없는 지역은 제외했습니다.

10위부터 소개하겠습니다.

 

10. 충남 태안

 

 

가장 먼저 국내여행지 베스트10으로 소개할 지역은 바로 충청남도 태안입니다. 태안은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서해안고속도로 등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죠.

 

꽃지해수욕장, 청포대해수욕장, 몽산포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 등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들이 많이 있어서 여름철만 되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 

 

예전에는 바다 보러 가는 곳이 태안이었는데, 언제부턴가 태안이 꽃의 도시로 불리고 있습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 네이처월드, 팜카밀레, 바람아래관광농원 등 꽃을 볼 수 있는 정원, 농원들이 생기면서 꽃을 보러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고 있습니다. 봄에 사람들이 정말 많이 찾아옵니다.

 

그 외 신두리 해안사구, 쥬라기 박물관, 수목원, 그리고 배를 타고 들어갈 수 있는 여러 섬들까지 볼거리가 정말 다양합니다. 최소한 2박 이상은 해야 제대로 구경을 할 수 있을 겁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9. 경기 파주

 

 

파주도 볼 거리가 정말 많고 다양한 곳이죠. 파주는 예술마을인 헤이리 예술마을, 출판도시로 유명한 곳인데요. 

 

파주에는 예쁜 꽃과 나무들을 볼 수 있는 정원, 농원, 수목원 등이 많습니다. 그것도 전국 최고수준의 정원들이 있죠. 게다가 파주에 있는 정원들의 특징은 야간에 더 멋있는 풍경을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전에 경기도 야경 베스트20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그 중에 1위에 해당하는 관광지가 바로 파주에 있죠.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야경 좋은곳 베스트20(경기도) 1-10위

 

요즘 지역마다 하나씩은 있다는 출렁다리도 있고,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공원도 있습니다.

 

휴전선과 맞닿아 있기 때문에 통일전망대도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에도 좋겠죠.

 

그리고 제가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곳,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입니다. 봄에 가면 푸른 잔디가 끝없이 펼쳐지는 정말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박물관, 테마파크, 실내 동물원 등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8. 경기 양평

 

 

 

양평은 워낙 유명해서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 중에 안 가본 분들은 없을 겁니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양수리(두물머리)가 바로 양평에 있죠. 일단 한강이 워낙 예쁘기 때문에, 주변 산책만 해도 좋고, 특히나 한강 옆으로 나있는 자전거길에서 자전거를 타면, 정말 좋습니다.

 

양평에는 예쁜 수목원, 농원들이 많이 있는데요. 양평들꽃수목원, 세미원, 내추럴가든529, 두메향기 등이 있습니다. 꽃이 피는 봄에 와도 좋고, 단풍으로 빨갛게 물드는 가을에 와도 좋습니다.

 

양떼를 볼 수 있는 목장도 있고, 폐역인 구둔역도 사진촬영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폐 철로를 이용한 레일바이크도 인기가 많습니다.

양평이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맛집, 예쁜 카페가 많기 때문이죠. 전국적으로 유명한 카페가 양수리(양평)에 많이 몰려 있습니다.

양평을 관광할 때 유일한 단점은 사람이 많다는 거겠죠. 서울에서 가까워서 그런지,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7. 경남 남해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여행지베스트10은 경남 남해입니다. 남해는 최근에 SNS를 통해서 멋진 사진들이 공유가 되면서 인기가 많은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특히 남해 금산 보리암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정말 아름답죠.

 

산 정상에서 보는 바다뷰는 전국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다가 있는 곳에 멋진 해수욕장이 또 빠질 수가 없죠.

 

남해대교, 노량대교 등 멋진 다리도 볼 수 있고,

 

독일마을, 미국마을 등 독특한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는 다랭이마을은 전국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관경이죠.

 

그 외 사찰, 양떼목장, 스카이워크 등 볼만한 관광지가 많이 있고, 봄이 되면 예쁜 유채꽃을 볼 수 있는 두모마을도 있습니다.

 

[숙소 베스트] - 남해 펜션 추천 베스트10

 

6. 인천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은 인천입니다. 인천에는 정말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워낙 지역이 넓어서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먼저는 서해바다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영종도에는 멋진 해수욕장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을왕리 해수욕장은 일몰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영종도에는 공항만 있는 게 아니죠. 바다를 바라보며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고, 멋진 호텔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 파라다이스 호텔에서는 여러 즐길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멋진 수영장에서 실내 수영을 할 수 있는 씨메르, 실내 테마파크인 원더박스가 있습니다. 쇼핑도 즐길 수 있죠.

 

영종도에는 BMW드라이빙센터도 있어서 멋진 차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도 인천에 있죠. 강화도는 역사 유적지도 곳곳에 많이 있고, 강화도에서 사람이 가장 많이 몰리는 루지도 있습니다.

 

인천에는 차이나타운도 유명합니다. 그 옆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화마을도 있고, 근처에 박물관, 전시관들도 많이 있습니다.

 

월미도에는 놀이동산이 있습니다.

 

대부분 인천하면 이정도까지 알고 있죠. 

 

요즘 떠오르는 송도입니다. 송도에는 멋진 고층 건물들도 많이 있고, 정말 멋진 공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센트럴파크가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운데요. 수상택시를 타고 한바퀴 돌아볼 수도 있고, 그 외 여러 배를 타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야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송도 전체가 멋진 도시라서, 이곳에서만 1박을 머무르면서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이 괜찮고 멋진 호텔도 많이 있습니다. 

최근 떠오르는 청라 지역에도 멋진 공원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매력이 있는 인천, 6위였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인천 영종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강화도 맛집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인천 청라 맛집 리스트10

 

5. 경남 거제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은 거제입니다. 개인적으로 남해 바다가 맞닿아 있는 지역 중 가장 아름다운 지역으로 꼽고 있습니다. 근처에 관광으로 유명한 지역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거제의 아름다운 풍경에 점수를 더 주고 싶네요. 날씨가 좋은 날 거제 여행은 해외 여행 못지 않은 멋진 추억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도시 전체가 다 아름답습니다.

 

일단 배를 타고 들어가는 외도 보타이나. 여기 하나만으로 거제 여행은 끝판왕입니다. 꼭 봄에 날씨가 좋은 날 가보세요. 외국인 친구가 있다면 서울만 가지 말고, 여기 한 번 가보라고 꼭 추천하고픈 곳입니다. 잘 꾸며놓은 정원도 아름답지만, 뒤로 살짝 살짝 보이는 바다, 그리고 바다로부터 불어오는 바람, 그리고 푸른 하늘, 모든 게 완벽합니다.

 

[여행지 소개] - 외도 보타니아 상세한 후기

 

바람의 언덕도 유명하죠. 풍차 말고는 딱히 볼거리가 없는데, 저 위에서 내려다 보이는 바다의 풍경이 일품입니다. 거제의 바다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사진이 예쁘게 나온다는 매미성도 있고,

 

돌고래쇼를 볼 수 있는 거제씨월드,

 

최근에 오픈한 거제식물원까지.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약간 제주도와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그 외 해수욕장, 전망대, 그리고 배타고 들어갈 수 있는 수많은 섬들. 거제를 제대로 다 둘러보려면 최소 3박 이상은 해야 됩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4. 강원 평창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은 평창입니다. 평창은 목장으로 유명한 지역이죠. 유명한 3대 목장이 있습니다. 양떼목장, 하늘목장, 삼양목장. 4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목장에 양을 보러가는 이유도 있지만,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보기 위해서 가는 거죠. 봄, 여름, 가을 모두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좋은 관광지라고 해도 겨울에는 볼거리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평창은 다릅니다. 겨울에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눈이 많이 쌓인 설경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평창을 찾고 있습니다. 목장에 가면 사람 키만큼 쌓인 눈을 볼 수 있습니다.

 

어딜 가나 양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평창에는 좋은 리조트도 많이 있어서 여러 가지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스키를 즐길 수 있고, 여름에는 워터파크, 또 루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동굴, 메밀꽃밭, 동물농장,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많은 곳입니다. 우리나라에 평창 같은 곳은 평창이 유일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독특한 풍경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3. 전남 순천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은 순천입니다. 순천이 3위에 올랐다는 것에 동의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은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여행지인 순천만(습지)이 있기 때문에 높은 순위에 올려놨습니다. 순천만 외에 순천만 국가정원, 낙안읍성민속마을, 순천드라마촬영장까지 꽤 좋은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가보면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순천 여행지 모두 가보면 왜 3위에 올랐는지 알게 될겁니다.

 

위 사진들은 순천만습지에 있는 용산전망대에서 바라본 순천만의 풍경입니다. 여기는 꼭 해질 무렵에 가세요.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 1위로 꼽고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 해 지는시간 맞춰서 꼭 가보세요.

 

순천만으로 하늘택시를 이용해서 갈 수도 있네요.

 

순천만 국가정원도 굉장히 잘 꾸며놨는데요. 갔다온 사람들은 모두 만족하는 곳입니다.

 

낙안읍성민속마을도 정말 잘 꾸며놨습니다. 중간 중간 꽃과 나무도 많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볼거리도 많이 있고,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순천 여행에서 선암사에서의 힐링도 빼놓을 수 없죠.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촬영장도 있습니다. 1960~80년대를 굉장히 디테일하게 잘 꾸며놨습니다. 몇몇 건물은 안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교복을 대여해서 사진 촬영도 할 수 있습니다. 달동네처럼 생긴 저곳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꼭대기에는 교회가 있네요. 

이 외에도 순천이 남해바다와 맞닿아 있어서 해수욕장도 있고, 항구도 있습니다. 예쁜 공원도 많이 있습니다. 퀄리티 있는 관광지가 많은 순천입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순천만국가정원 포함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2. 부산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여행지 베스트10은 부산입니다. 부산은 당연히 순위에 들어가야죠. 부산은 워낙 넓기도 하고,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정말 다양합니다. 

 

부산의 바다는 다른 지역과는 달리 굉장히 다양한 모습이 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바다, 도심 속의 바다, 끝없이 펼쳐지는 모래사장이 있는 해수욕장. 최근에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도심 속의 멋진 바다를 볼 수 있는 해운대가 인기가 많습니다. 

 

초고층 건물들이 정말 많은 해운대는 야경으로 유명하죠.

 

[가볼만한 곳 베스트] - 부산 야경 명소 베스트10

 

핫플레이스가 된 감천문화마을, 흰여울문화마을도 날 좋은 휴일이면 관광객들로 발디딜 틈이 없습니다.

 

전망대에서 부산 시내 풍경을 볼 수 있고(사진엔 없지만 최근엔 부산엑스더스카이가 인기가 많습니다), 오래된 거리도 걸을 수 있고, 시장에서 먹거리도 즐길 수 있고, 대나무숲에서 인생샷도 즐길 수 있습니다.

 

벡스코에서 멋진 전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쿠아리움, 야구장(롯데), 세계에서 가장 큰 백화점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21년 8월에는 잠실의 3배 크기의 롯데월드가 개장을 한다고 하네요.

부산에서는 일주일은 머물러야 볼거리, 즐길거리 다 경험해 볼 수 있을듯 하네요.

 

1. 경북 경주

 

 

대망의 1위는 바로 경주입니다. 1위에 경주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경주를 역사유적지 많은 곳으로만 생각하는 분들입니다.

 

경주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생각하는 경주의 모습입니다. 첨성대, 석굴암, 불국사 등이 떠오르실 겁니다. 물론 이 자체로도 경주는 정말 멋진 곳이죠. 신라의 역사를 공부하기 위해 아이들과 경주의 역사유적지를 돌아보는 것도 의미가 있습니다. 전국에 이만한 역사유적지 가진 곳도 드물죠.

 

근데 경주는 이게 다가 아닙니다. 역사유적지만 가도 멋있는 곳이 너무 많습니다. 첨성대 옆에는 아름다운 꽃들이 끝없이 펼쳐져 있고(특히 핑크뮬리는 인기 만점이죠), 경주의 야경은 어딜 가도 멋있습니다.

 

경주를 돌아다니다보며 이런 고분이 많이 보이는데, 주변 산책만 해도 정말 좋습니다. 봄에는 벚꽃이 피고,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들고..

보문정에 가면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경주 엑스포 공원에 가면 정말 정말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아이가 있다면 꼭 한 번 가보세요. 공연도 있고, 야경도 좋고, 전시도 있고.. 전부 퀄리티가 좋습니다. 여기만 해도 다 보려면 하루 종일 걸립니다.

 

봄이 되면 유채꽃도 벚꽃도 볼 수 있고, TV에 나왔던 화랑의언덕을 가면 넓게 펼쳐진 초원에서 힐링할 수 도 있습니다.

 

[여행지 소개] - 경주 화랑의언덕 상세리뷰(캠핑장)

 

여름에는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는데, 경주에만 놀이시설이 있는 큰 규모의 워터파크가 4개나 있습니다. 놀이공원인 경주월드도 최근에 재밌는 놀이기구가 들어오면서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꽤 괜찮은 실내 동물원도 있고, 좋은 키즈카페들도 있습니다.

 

경주의 바다가 아름다운 건 아마 많이들 모르실 겁니다. 예쁜 해수욕장도 있고, 주상절리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동굴과 월지, 보문관광단지, 황룡사지, 경주박물관, 경주테디베어박물관, 교촌한옥마을, 자동차박물관, 삼릉숲 등 볼거리가 정말 끝이 없습니다. 

 

최근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황리단길도 꼭 가보세요. 웬만한 한옥마을 보다 좋습니다. 한옥으로 지어진 예쁜 카페도 많고,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밤에 가도 멋있습니다.

 

경주 남산 신선암 마애보살반가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