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전라남도 광양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광양은 매화, 벚꽃이 유명해서 봄에 많이 방문을 하는 곳이죠. 그 외에 예쁜 공원도 있고, 야경이 예쁜 곳도 많습니다. 근처 순천, 여수도 함께 방문하면 좋아요.

 

1. 사라실 라벤더 치유정원

 

 

가장 먼저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사라실 라벤더 치유정원입니다. 6월이면 온통 보라빛으로 물드는 광양 사라실 라벤더 치유정원(라벤더 재배단지)입니다. 

 

<사진출처 : 광양시 블로그>

보라빛의 라벤더를 볼 수 있는 곳은 흔하지 않아서, 이곳에 와서 인생샷을 찍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화시기가 매년 조금씩 달라서 미리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살짝 폈을 때와, 만개했을 때 사진이 완전 달라지거든요.

 

6월이면 날이 더운데, 카페도 있어서 시원한 음료를 마시면서 쉴 수도 있고, 안에서 족욕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라베더 꽃도 판매를 하네요.

2020년까지는 라벤더를 마음껏 구경할 수 있었는데, 2021년에 기후변화로 라벤더가 많이 소실이 되어 라벤더 꽃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2022년에는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연락해 보고 방문해 보세요.

 

2. 느랭이골

 

 

다음으로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느랭이골입니다. 느랭이골은 백두대간 끝자락의 기운을 받은 곳인데, 편백나무가 많이 있어서 산림욕을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산책하기에도 좋고, 휴식을 취하기도 좋습니다.

 

부지가 꽤 넓어서 이것 저것 구경할 게 많습니다.

특히 밤에 별빛축제가 열리는데, 1500여개의 LED 전구로 동물과 공룡 모형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글램핑에서도 숙박할 수 있네요.

 

 

3. 매화마을(섬진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매화마을입니다. 매년 봄이 되면 이곳 광양 매화마을에서는 매화축제가 열립니다.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는 축제가 연이어 취소가 되고 있는데, 구경은 할 수 있으니 봄에 꼭 방문해 보세요. 지난주에 이 글을 쓰려고 했는데, 못 쓰고 이 글을 쓸 무렵에는 이미 절정은 지나갔겠네요. 매년 이 매화꽃을 보려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2023년 부터는 매화축제가 다시 열릴 것 같으니, 2023년 봄부터는 꼭 놓치지 마시고 방문해 보세요.

 

4. 중마금호 해상보도교(무지개다리)

 

 

다음으로 소개할 전남 광양 가볼만한곳은 중마금호 해상보도교입니다. 무지개 다리라고 불리는데요. 중마금호 수변공원에 있는 다리입니다. 광양의 산책 명소입니다. 여기는 낮에 가도 예쁜데, 밤에 가면 화려한 LED로 산책이 더 즐거워 집니다.

 

 

밤이 되면 이렇게 변합니다. 우주선으로 들어가는 느낌이네요.

 

무지개 다리로 가는 길에 해오름다리도 있는데, 이것도 멋있습니다.

 

중간 중간 멋있는 조형물들도 있고, 주변 풍경도 매력이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광양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바다풍경도 볼 수 있습니다. 

 

5. 구봉산 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구봉산 전망대입니다. 광양에서 일출,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 근처까지 차로 이동할 수 있어서 힘들지 않게 정상까지 오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멀리 광양만이 보여서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작은 섬들도 보이고, 이순신대교도 보이네요. 일출, 일몰 시간에 맞춰서 오면 더 좋습니다.

 

밤에 와도 풍경이 멋있습니다. 광양에서만 볼 수 있는 제철소 풍경은 광양만의 매력입니다.

 

6. 광양예술창고

 

 

다음으로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광양 예술창고입니다. 옛 광양역에, 문화재생산업으로 새롭게 태어난 예술창고가 있습니다. 광양시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산업을 추진하면서 광양역의 폐창고를 리모델링을 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게 광양 예술창고입니다.

이곳은 미디어A, 소교동B 2개 동으로 지어졌는데, 미디어 영상실, 전시실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습니다. 특히 옛 창고의 모습의 흔적들을 곳곳에 남겨두어서 요즘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도 느낄 수 있습니다.

 

 

미디어 영상실의 모습인데요. 둘레 56M, 높이 4M가 되는 영상인데, 8K 프로젝터 10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이 멈춰있는 사진이 아니라, 화면이 계속 바뀌는 영상입니다. 요즘 이런 미디어 아트가 유행이죠.

 

여러 전시도 볼 수 있고, 카페에서 간단한 먹거리도 먹으면서 쉴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오후6시 개방이고,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7. 광양마로산성

 

 

다음으로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광양마로산성입니다. 마로산성은 광양에서 유명한 4대 산성 중 하나입니다. 마로산성은 삼국시대 백제시대 때 처음 축조되어서 통일신라 말기까지 사용된 성곽입니다. 역사적으로도 의미있는 장소지만, 풍경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꽤 높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 주차장에서 멀지 않아서 올라오는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높은 산중에 넓은 평지가 있는데 흔히 볼 수 없는 풍경입니다. 이런 풍경에서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8. 전남도립미술관

 

 

다음으로 소개할 전남 광양 가볼만한곳은 전남도립미술관입니다. 전남을 대표하는 도립미술관이 광양에 있습니다. 2021년 개관을 해서 건물도 깨끗합니다. 

 

광양에 있는 미술관인데도 한 때 꽤 유명했었는데요. BTS(방탄소년단)의 RM이 여기를 방문해서 SNS에 올렸기 때문이죠.

규모도 꽤 크고, 전시의 퀄리티도 꽤 높습니다. 도립미술관이니 당연히 좋겠죠. 꽤 볼만한 특별전시가 많이 열렸었고, 지금도 계속 바뀌면서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입장료도 저렴해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

성인 1,000원, 어린이 700원

10:00~18:00, 월요일 휴관

 

9. 서천무지개분수

 

 

다음으로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천무지개분수입니다. 광양에 가면 이 분수는 꼭 보러가야 됩니다. 그냥 동네 분수 틀어놓는 수준이 아니라, 무려 30억을 들여서 만든 초호화 분수이기 때문인데요. 국내에서 3번째로 화염연출기를 설치한 음악분수라고 하네요.

 

고사분수, 폭죽분수, 스윙분수, 원형분수, 공작분수, 직선분수, 화염분수, 안개분수, 워터스크린 등 다양한 분수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음악과 함께 화려한 쇼가 펼쳐집니다. 2011년 정식 개장을 해서 10년이 넘었는데, 작년에만 운영을 안 했고, 올해부터는 다시 운영을 한다고 합니다.

2022년 4월 1일 ~ 10월 31일, 이 기간 운영을 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20분씩, 2회) : 20:00, 20:30

주말 및 공휴일(30분씩 2회) : 20:00, 21:00

월요일은 미운영, 기상악화시 미운영입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전남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광양와인동굴

 

 

마지막으로 소개할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와인동굴입니다. 여기는 1987년 개통된 광양제철선이 2011년 폐선이 되면서 광양와인동굴로 새롭게 탈바꿈했습니다. 

 

내부를 화려하게 꾸며놔서 사진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포토존도 많이 있습니다. 예쁜 벽화도 많고, 화려하게 변하는 영상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안에서 와인 시음도 해볼 수 있고, 와인 제조 과정도 엿볼 수 있고, 족욕체험하는 공간도 있습니다. 와인동굴 옆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에코파크도 있습니다.

 

성인 7,000원, 어린이 6,000원

10:00~19: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