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청양은 공주, 부여와 인접해 있어서 청양 여행을 갈 때 공주, 부여도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1.  천장호출렁다리

 

 

 

 

가장 먼저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은 천장호출렁다리입니다. 칠갑산 동쪽에 천장호가 있는데, 거기에 아주 긴 출렁다리가 있습니다. 길이 207m, 높이 24m, 폭이 1.5m로 한국 최장이며(동양에서는 두 번째로 긴 다리), 다리 중간을 지날 때 30~40cm정도 상하좌우로 흔들려서 짜릿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지난 2011년에는 '1박 2일'에서 촬영을 했었다고 하네요. 다리에는 청양의 대표 농산물인 고추, 구기자 모양이 있습니다.

 

청양호 출렁다리 건너는 것도 즐겁지만, 주변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4계절 모두 추천합니다.

 

야간에는 LED등이 켜저서 또 다른 멋이 있습니다.

 

 

2. 에코워크 (천장호 어드벤처시설)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에코워크 (천장호 어드벤처시설)입니다. 여기는 1번으로 소개했던 청양호출렁다리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기는 여러 체험코스가 있는 곳인데요. 어린이들 실내 키즈카페에 있는 체험코스들이 야외에 설치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주변에 산과 천정호가 있어서 즐거움이 배가 됩니다.

 

140cm가 넘어가면 이용이 제한이 되어 아쉽게도 성인은 이용하지 못 하지만, 초등학생 아이를 자녀를 둔 가족들은 이곳에 오면 좋겠네요.

 

3. 고운식물원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고운식물원입니다. 1990년 조성을 할 당시부터 인공이 아닌 자연과 조화된 참 식물원의 조성이란 목표아래,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공법으로 2003년에 정식 개원한 자연생태식물원입니다.

 

약 11만 3천평의 부지 위에 약 8,600여종의 다양한 꽃과 수목들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가 있는 11가지의 트레킹코스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8천원인데, 카톡 채널 추가를 하면 1천원을 할인해 줍니다. 식물원 내에 카페가 있고, 롤러슬라이드가 있는데 1,000원 이용료가 있습니다.

 

4.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칠갑산천문대스타파크입니다. 이곳은 별과 태양을 관측할 수 있는 곳인데요. 아이들을 데리고 가면 좋은 곳입니다. 

 

3층 규모로 되어 있고, 별, 태양 관측실(3층), 전시및 체험실(2층), 영상및 체험실(1층)이 있습니다. 별과 태양을 직접 관측하는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면 가장 좋고, 그게 아니더라도 3D영상을 보는 것만 해도 꽤 좋습니다. 천체 투영실에서 거의 누운상태에서 하늘을 보며 영상을 보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동계 10:00 ~ 21:00, 하계 10:00 ~ 22:00

 

5. 정산향교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정산향교입니다. 청양군 정산면 서정리에 있는 향교입니다. 충청남도 기념물 132호입니다. 조선시대 태조 때 건립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통양식으로 지어진 목조 건축물이 있는데요. 그 안에는 넓은 강의실이 있습니다.

 

정산향교에 오면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이 은행나무입니다. 보호수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 수령이 약 620년이라고 하네요.

 

6. 모덕사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모덕사입니다. 청양의 끝자락인 공주시와 경계지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조선시대 대학자이며 의병대장인 면암 최익현의 항일투쟁과 독립 정신을 기리기 위해 창건된 사당입니다.

 

대의관, 춘추각, 고택, 사당, 영당을 둘러보면 됩니다. 주변이 수풀이 울창해서 풍경이 좋습니다. 한적한 분위기도 좋습니다.

 

바로 옆에는 우목저수지가 있는데,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7. 청양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청양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입니다. 이곳은 나무와 자연사에 관한 전시를 둘러볼 수 있는 곳인데요. 목재체험과 자연사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목재문화체험관에서는 산림의 기능이나 목재의 이용 등을 전시물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나무로 만든 쉼터도 있고, 놀이기구들도 있습니다. 자연사체험관은 해양 및 육상동물의 표본 전시를 볼 수 있고, 여러가지 체험(색칠, 탁본)들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입장료

성인 3,000원, 어린이 1,000원

 

 

8. 알프스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알프스마을입니다. 아마 청양에 살지 않는 분들에게 가장 유명한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 청양에서 제일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매년 겨울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죠.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이곳이 겨울왕국인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얼음조각으로 예쁘게 만들어 놨습니다. 얼음 분수도 멋있습니다. 야간에는 조명도 켜집니다.

 

여기는 볼거리 말고도 즐길거리가 참 많습니다. 얼음썰매, 눈썰매, 빙어낚시 등 겨울에 할 수 있는 놀이들을 즐길 수 있고, 군밤, 군고구마 등 겨울에 먹으면 맛있는 먹거리도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죠.

 

겨울에 가장 볼거리가 많지만, 여름에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깡통열차와 그 외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열리고 있습니다.

 

9. 다락골 줄무덤성지

 

 

다음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다락골 줄무덤성지입니다. 여기는 화성면 농암리 다락골에 있는 천주교 신자들의 순교자 묘지입니다. 줄무덤이라는 건 한 무덤에 사람을 함께 묻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대원군 집정 이후에 천주교에 대한 탄압이 심할 때 당시에 순교한 교도들이 많았는데, 그 친척들이 야간을 이용해서 이곳으로 운구 암장한 것이라고 합니다. 천주교 신자라면 한번 가볼만 합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충남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충남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장승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장승공원입니다. 칠갑산과 장곡사 입구로 올라가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장승공원은 전국 최고의 천하대장군, 지하여장군을 비롯해서 외국의 장승 350여 개 장승이 다양한 표정으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매년 4월마다 장승공원에서는 전국의 장승조각가와 관광객이 함께하는 장승문화축제가 열립니다. 봄에는 벚꽃 명소이기도 하는데요. 봄에는 꼭 이곳을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