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충남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서산은 충청남도에서 천안, 아산 다음으로 큰 도시입니다. 바다도 인접해 있고, 예쁜 산도 있어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1.  서산유기방가옥

 

 

가장 먼저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유기방가옥입니다. 유기방가옥은 충남 민속문화재 23호로 지정된 서해안의 전통가옥으로 한옥민박과 시골밥상을 운영하고 있고, 매년 봄에는 수선화풍경이 100년 고택의 고즈넉한 언덕 위를 노랗게 물들입니다. 

2022년에는 3월 21일부터 4월 30일까지 수선화 봄축제가 열렸습니다. 매년 봄에 열리니 방문하기 전에 미리 날짜를 확인해 주세요. 

 

이곳에서 드라마 미스터선샤인도 촬영을 했습니다.

 

2. 서산버드랜드

 

 

다음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산버드랜드입니다. 서산버드랜드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서산천수만을 체계적으로 보관, 관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입니다.

 

전기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어서 힘들지 않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넓고 전망도 좋고,  풍경도 참 좋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숲놀이터도 있습니다.

 

하절기 : 10:00~18:00

동절기 : 10:00~17:00

어른 3,000원, 청소년 2,000원, 초등학생 이하 무료

 

3. 간월암

 

 

다음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간월암입니다. 여기는 서산 제 3경입니다. 무학대사가 이곳에서 달을 보고 홀연히 깨우쳤다고 해서 암자 이름을 간월암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섬이름은 간월도입니다. 바닷물이 빠지는 간조가 되면 육지와 연결이 되는데, 바닷물이 들어오는 만조가 되면 섬이 되는 암자입니다.

 

 

만조가 되면 간월암은 바닷물에 호롤 떠있는 것철머 신비롭게 느껴집니다.

 

 

규모는 작은데 주변 경치가 좋고, 내부에는 250년이 된 보호수도 있고 잘 정돈이 되어 있습니다. 

 

4. 해미읍성

 

 

다음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해미읍성입니다. 서산의 제 1경입니다. 프란체스코 교황이 이곳을 방문하면서 더 유명해졌죠.

 

가장 잘 보존이 된 조선시대의 대표 읍성이자 전국 최대규모의 성지입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민속놀이(연날리기, 투호, 굴렁쇠, 고리던지기)를 즐길 수 있고, 옛 선조들의 생활상, 그리고 순교자들의 발자취를 그대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잔디밭이 넓어서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습니다.

 

입장료도 무료고, 주차도 무료입니다.

 

5. 개심사

 

 

다음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개심사입니다. 충남 4대 사찰 중 하나로서 백제 의자왕 14년인 654년에 창건했습니다. 개심사의 대웅전은 보물 제 143호입니다. 사찰을 중심으로 우거진 숲, 기암괴석, 그리고 봄에 피는 벚꽃이 주변 경치를 더욱 아름답게 합니다.

 

 

지난 가을에는 이렇게 국화꽃을 심어서 방문객들이 감탄을 했습니다. 봄, 가을에 참 예쁘니 꼭 방문해 보세요.

 

 

 

6. 마애여래삼존상

 

 

다음으로 소개할 충남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입니다. 서기 600년경에 제작된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백제 후기의 작품으로 보는 각도에 따라 웃는 모습이 달라져서 입체감을 느끼게 하며 생동감을 주는 석상입니다. 아침 햇빛에 비춘 얼굴이 가장 아릅답다고 하네요.

 

 

올라가는 길도 풍경이 멋있습니다.

 
7. 서산 한우 목장
 

 

다음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산한우목장입니다. 이곳은 서산의 제 8경입니다. 시원스런 풍광을 자랑하는 곳으로, 산악 축산의 요람이라 불릴 정도로 대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NH농협은행 한우개량사업소가 관리하는 곳으로, 원벌리와 용현리의 약 21.06제곱 킬로미터의 거대한 산지를 개발하여 조성했습니다. 범에는 초지 능선을 따라서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답습니다.

 

이곳은 가축병으로부터 한우를 보호하기 위해서 내부출입은 금하고 있는데요. 근데 규모가 워낙 커서 주위를 둘러보기만 해도 그 아름다움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8. 서산국화축제

 

 

다음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산국화축제입니다. 서산은 오래전부터 고북면 가구리 일대에 가을이 되면 국화를 심어서 국화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2019년 11월 1일~10일에 마지막 국화축제가 열리고 코로나 때문에 중단이 됐는데요. 매년 열렸던 국화축제이기 때문에 코로나가 안정화가 되면서 22년에는 열리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축제기간에는 여러 볼거리도 있고, 무료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9. 삼길포항

 

 

다음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삼길포항입니다. 삼길포항은 서산의 제 9경입니다. 삼기포항에는 꽃게, 대하 등 수산물이 풍부해서 바다낚시를 즐기려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낚시 좋아하는 분들의 핫플레이스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차박 캠핑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밤에는 이렇게 조명을 켜놔서 야경을 보러오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의 특징중 하나는 바로 선상 횟집인데요. 갓 잡은 싱싱한 자연산 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람선도 탈 수 있고, 매년 해넘이, 해맞이, 삼길포우럭독살체험축제 등 다양한 축제와 먹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충남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동부전통시장

 

 

마지막으로 소개할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동부전통시장입니다. 서산 2청사와 인접해 있는 곳인데요. 여러가지 먹거리도 많고 싱싱한 수산물, 농산물도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산동부시장의 크기가 약 3000평 정도가 되니, 재래시장 치고는 꽤 큰편이죠. 맛있는 호떡도 있고, 튀김류도 있고, 회 사기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