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충남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천안은 독립기념관, 유산순열사사적지를 비롯해 역사유적지들이 많고, 성지순례지로도 유명한 곳이죠. 볼거리가 많은 천안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1. 맘맘스

 

 

가장 먼저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맘맘스입니다. 여기는 목장체험을 비롯해서, 피자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유가 어떻게 생산이 되는지 배우기도 하고, 우유로 만들 수 있는 치즈, 요거트를 직접 만들어 보거나 먹어보는 체험도 하고 있습니다. 가공품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체험도 하고 있습니다.

앞마당에는 넓은 잔디가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미끄럼틀, 그네, 다양한 탈것들이 있습니다.

 

젖소 먹이주기, 토끼 당근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젖소 먹이주기는 3,000원, 토끼 당근주기는 1,500원)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오기에 좋은 곳입니다.

 

주말 11:00~18:00, 매주, 토/일(공휴일) 영업. 평일은 단체체험만 가능.

 

 

2. 독립기념관

 

 

다음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독립기념관입니다. 천안을 간다고 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죠. 독립기념관은 준정부기관이자 역사박물관입니다. 1982년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에 대응해 국민모금을 통해 1987년 개관했습니다.

 

독립기념관은 건물도 웅장하고, 주변 풍경도 멋져서 주변 돌아다니면서 사진으로 담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안에 들어가면 독립운동과 관련해서 방대한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예전에 한 번 가봤던 분들은 다시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관리도 잘 되어 있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이 있습니다. 

 

09:30~18:00, 월요일 정기휴무, 무료

 

3. 천안홍대용과학관

 

 

다음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천안홍대용과학관입니다. 조선시대의 사상가, 실학자인 홍대용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4년에 개관한 과학관입니다. 여기는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곳입니다.

 

홍대용 선생에 대해서 배우기도 하고, 반짝이는 별도 볼 수 있고, 무중력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전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되는데, 야간 관측을 하고 싶다면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가면 됩니다. 야간 관측은 100프로 예약제로 운영이 됩니다. 천체 투영관도 있는데, 입장하려면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재밌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10:00~18:00 (천체투영관, 관측실은 하절기 22:00까지)

성인 3,000원, 초등학생 1,500원, 천안 아산 시민은 50프로 할인.

 

4. 유관순열사사적지

 

 

다음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유관순열사사적지입니다. 유관순열사의 정신을 후세에 전하기 위해서 설립된 사적지입니다. 매봉산 일원에 조성되었고, 관련 유적으로 유관순 열사가 만세운동 거사를 알리고자 봉화를 올린 곳과 생가지, 매봉교회, 기념관 등이 있습니다.

 

추모관과 근처에 유관순 열사 생가, 기념관이 있습니다. 기념관에서 옥사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한적한 곳, 조용한 분위기이고, 주변 경치도 참 좋습니다. 천안이 독립운동과 관련된 장소가 많습니다. 기념관 가까이에 아우내 독립 만세 운동 기념 공원, 아우내 삼일운동 독립사적지도 함께 두러보면 좋습니다.

 

5. 타운홀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충남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타운홀전망대입니다. 동남구청사부지  복합도시개발 도시재생사업으로 주상복합아파트에 타운홀이 조성되었습니다. 46층, 47층에 있는데요. 47층에는 전망대, 스카이워크, 갤러리가 있고, 야외 유리온실카페가 있습니다. 46층은 시민참여전당으로 주민들이 자유롭게 정책을 소통하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카페가 360도를 둘러싼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서 천안 원도심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발아래 유리창을 통해 밑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도 또 다른 재미입니다.

 

 

야경도 멋지고, 해질무렵에 오는 것도 추천합니다. 시에서 운영하는거라 그런지 음료 가격은 저렴합니다.

 

09:00~22:00 (월요일 휴무)

 

6.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다음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입니다.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은 체험과 안전교육을 통해서 재난상황에서의 현장 상황 대응을 훈련해 볼 수 있는 국가기관입니다.

 

안전에 관련된 내용을 전문적으로 교육받을 수 있는 곳으로 체험 만족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체험대상은 4세 이상부터이나, 어린이 체험만 가능하고, 다른 체험은 초등학생부터 가능합니다. 

 

<출처 : 천안시 블로그>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긴 하지만, 어른들도 이런 재난상황을 대비해서 알아두면 좋겠죠.

인터넷 예약 신청을 우선으로 하고, 현장 예약은 그날 인원이 남는 프로그램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7. 천호지

 

 

다음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천호지입니다. 천호지는 천안의 12경으로 천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저수지입니다. 이곳은 봄에는 호수 주변으로 개나리, 매화, 벚꽃 등이 피어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가을도 역시 멋있습니다.

 

근데 천호지의 매력은 바로 야경입니다. 천안 12경의 이름도 천호지 야경입니다. 

 

아주 크지도 않아서 한 바퀴 산책하는데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주변에 대학가들이 많아서 맛집도 많고, 카페거리도 있어서 산책하고 예쁜카페에 가는 것도 좋습니다.

 

8. 태조산 각원사

 

 

다음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태조산 각원사입니다. 재일교포 각연거사 김영조의 시주로 1977년에 세워졌습니다. 이곳에는 대웅전, 설법전, 관음전 등의 건물이 들어서 있습니다.

 

각원사에서 가장 볼만한 건, 바로 거대한 청동아미타불상과 엄청난 규모의 태양의 성종입니다.

 

직접 가서 본 사람은 그 크기에 놀라게 됩니다.

 

봄이 되면 겹벚꽃을 보러 각원사로 많이 갑니다.

 

각원사로 가는 길도 참 예쁩니다.

 

9. 병천 순대거리

 

 

다음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병천 순대거리입니다. 천안에는 유명한 먹을거리가 많은데요. 천안 호두과자와 더불어서 병천순대가 유명합니다. 병천순대거리는 천안시 특화거리로, 천안시 동남구 병천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병천순대의 역사는 195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갈 만큼 전통이 깊습니다. 1968년 이전에는 장터가 열리는 날에만 순대국밥을 팔다가 1968년부터 자리를 잡고 순대국밥을 팔기 시작했습니다. 병천순대거리가 있는 아우내 장터가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것은 1990년대 초반부터입니다.

 

병천순대거리에는 병천순대 집 50여 곳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충남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충남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천안삼거리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천안 삼거리 공원입니다. 민요 흥타령으로 유명한 천안삼거리를 기념하여 만든 공원입니다. 예전 천안삼거리가 있던 장소에서 5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민요 속에 나오는 '천안 삼거리 흥 능수야 버들은 흥'하는 내용의 배경이 바로 이곳 천안삼거리입니다. 공원 곳곳에서 버드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연못 주변으로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공원 안에는 고려 시대 삼룡동 3층 석탑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