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계속 베스트10을 소개했었는데, 삼척에는 볼거리가 많아서 도저히 10개로 줄일 수가 없었습니다. 12곳을 소개합니다.

 

1. 미인폭포

 

 

 

 

가장 먼저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미인폭포입니다. 미인폭포는 물의 색깔이 특이해서 이국적인 모습을 보이는데요. 방문하는 분들마다 물의 색을 보고 신기해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보기 힘든 물 색깔이죠. 이 일대에 석회질 성분이 많아서 저런 색을 띈다고 합니다.

 

폭포의 높이도 30m 정도로 꽤 높아서 여름에 가면 들리는 소리도 보는 눈도 시원합니다. 2022년까지 총 사업비 42억원을 투입해서 산책로도 잘 만들고, 앞으로 여러 체험시설들을 만든다고 하네요.

 

2.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입니다. 삼척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에 들어가려면 독특한 외나무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이곳에서 사진 찍는 것도 괜찮습니다.

 

바닷길을 따라서 외나무 다리를 걷다보면 이렇게 덕봉산을 오를 수 있는 길이 나옵니다.

 

올라가면 이런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3. 벽너머엔 나릿골 감성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은 나릿골 감성마을입니다. 삼척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언덕 위에 자리한 작은 어촌마을입니다.

 

마을 곳곳에는 이렇게 예쁜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 좋습니다.

 

곳곳에 볼거리들이 많고,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고, 미술관도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바다도 볼 수 있습니다. 가을이면 핑크뮬리도 볼 수 있습니다.

 

 

4. 죽서루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죽서루입니다. 삼척시 성내동에 있는 누각인데요. 창건자와 연대는 미상이나, 고려 원동때 지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보물 제21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누각에 올라가면 오십천이 흐르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용문바위, 대나무숲도 볼 수 있습니다.

 

 

5. 삼척해양레일바이크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은 레일바이크입니다. 전국에 레일바이크가 많이 있지만, 삼척의 레일바이크의 특별한 점이라면 바로 바다 옆을 달린다는 거겠죠. 궁촌정거장과 용화정거장간 5.4km를 운행합니다.

 

터널을 지날 때마다 이런 멋진 조명을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보면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달릴 수 있습니다. 중간 지점에서 휴게소에 들러서 15분 정도 정차합니다.

 

레일바이크

운행시간 09:00, 10:30, 13:00, 14:30, 16:00

요금 2인승 2만원, 4인승 3만원

 

6. 삼척해변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삼척해변입니다. 삼척하면 역시 바다죠. 삼척해변은 쏠비치 바로 앞쪽에 있는데, 잘 정비되어 있고, 사진찍기에 좋은 예쁜 장소가 많습니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도 있고, 이곳에서 서핑을 즐기는 사람도 많습니다. 물도 깨끗하고 밤이 되면 조명도 예쁘게 들어옵니다.

 

 

7. 수로부인 헌화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수로부인 헌화공원입니다. 남화산 정상에 위치한 수로부인 헌화공원은 삼국유사에 등장하는 헌화가와 해가 속 수로부인 이야기를 토대로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산책길로도 좋고, 풍경도 좋고, 바닷바람도 좋습니다. 올라가면 시야가 확 트여서 좋습니다.

 

공원의 상징물이라 할 수 있는 초대형 수로부인 상은 높이가 10.6m나 되고, 중량이 500톤에 달합니다. 천연 돌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는 것도 좋습니다.

 

 

공원으로 가는 산책길도 나무데크로 되어 있는데,  꽃이 필 때면 정말 좋습니다.

 

8. 초곡 용굴촛대바위길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삼척 가볼만한곳은 초곡 용굴촛대바위길입니다. 초곡 용굴촛대바위길에는 수많은 기암괴석들 해안을 따라서 즐비해 있는데요.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어서 볼수록 신기합니다. 촛대바위를 비롯해서, 거북바위, 피라미드 바위, 사자바위 등으로 불리는 기암괴석들이 있습니다.

 

 

나무데크로 연결되어 있는 산책길도 풍경이 참 좋습니다.

 

 

바다색도 참 예쁩니다.

 

9. 환선굴(모노레일)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환선굴입니다. 남한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복잡한 구조를 지닌 노년기 동굴입니다. 동굴동물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어서 학술적인 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곳입니다. 천연기념물 178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한여름에도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쌀쌀하게 느껴집니다. 긴팔옷은 필수입니다. 예쁜조명까지 더해져서 풍경이 멋있습니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환선굴까지 걸어서 올라가도 되지만,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환선굴 입장료 
성인 4,500원, 어린이 2,000원
 
모노레일 이용요금
성인왕복 7,000원
초등학생 3,000원
 

10. 쏠비치 오션플레이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쏠비치 오션플레이입니다. 바다를 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성인이 좋아할만한 대형 놀이시설은 없지만, 아이들이 놀만한 시설들은 좀 있습니다. 실내 수영장도 있고, 야외에 노천탕도 있어서 겨울에도 즐길 수 있습니다.

 

 

쏠비치는 워터파크도 좋지만, 이런 이국적인 풍경이 멋있습니다. 물놀이도 재밌게 즐기고, 멋있는 풍경에서 사진도 찍어보세요.

 

[맛집 베스트] -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 베스트 10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1. 삼척해상케이블카

 

 

다음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삼척해상케이블카입니다. 삼척해상케이블카는 동해안 최초로 2017년 9월에 오픈했습니다. 장호항과 용화해변 878m를 왕복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서 창문으로 삼척의 아름다운 바다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유리로된 바닥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0분 정도입니다.

운행시간

4월~10월 오전9시~오후8시

11월~3월 오전9시~오후6시

요금

편도 6,000원, 왕복 10,000원

 

12. 삼척장미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삼척 가볼만한곳은 삼척장미공원입니다. 장미를 보고싶다면 이곳으로 오면 됩니다. 여러 종류의 장미들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부지가 꽤 넓고, 장미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5월마다 장미축제가 열리는데, 그 때 방문을 하면 좋습니다.

 

밤에는 이런 멋진 조명들이 반겨줍니다. 낮과 밤이 모두 예쁘네요. 관람료도 무료고, 주차장도 무료여서 더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