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행지, 가볼만한곳 베스트를 선정해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실 때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어디로 가야 될지 고민하지 마시고,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세요.

 

가평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남이섬

 

 

가평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남이섬입니다. 남이섬은 오래전부터 관광지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최근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한류열풍이 불기도 했고, 겨울연가 드라말 촬영지라고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는 장소입니다. 우리나라 관광객보다 외국인 관광객이 더 많은 곳입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중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줄어서 코로나 안전지역 여행지가 됐습니다.

 

 

 

2. 아침고요수목원

 

 

다음으로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로 추천하는 곳은 아침고요수목원입니다. 가평에서는 꽤 유명한 수목원이죠. 부지도 굉장히 넓고, 예쁜 꽃들로 꾸며진 정원과 여러 가지 나무들을 구경할 수 있는데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고 있어서 공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겨울이 조금 삭막하기는 한데, 2월부터 봄꽃이 피기 시작해서 3,4월이 되면 절정이 되는데, 봄꽃축제도 열린다고 하니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야간개장도 3월 말까지 진행중인데, 여러 조명으로 예쁘게 꾸며놔서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옵니다.

 

 

 

 

3. 쁘띠프랑스

 

 

 

다음으로 가평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장소는 쁘띠프랑스입니다. 가평에서는 이국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는데요. 쁘띠프랑스는 비행기를 타고 멀리 프랑스까지 가지 않아도 프랑스를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생떽쥐베리와 어린왕자와 관련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어서 어린왕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한 번은 방문해야 될 장소입니다.

전체 관광지가 한 마을처럼 구성되어 있고, 각 건물마다 안에 여러 가지 전시들을 하고 있어서 꽤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공연도 하니 미리 홈페이지를 확인해서 방문해 주세요. 야간 관람도 꽤 멋있는데 아쉽지만 2월까지만 진행을 하네요.

 

 

 

4. 더스테이 힐링파크

 

 

 

다음으로 가평 가볼만한곳은 더스테이 힐링파크입니다. 여기는 숙소, 음식점, 수영장, 정원 등 여러 시설들이 갖춘 리조트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숙박을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정원, 음식점, 카페는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는 곳입니다. 특히 더스테이 힐링파크에 입점해 있는 나인블럭 카페가 인기가 많아서 평일 낮에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물론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거의 없습니다)

정원도 인기가 많은데 굉장히 세련되게 잘 꾸며놨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교회 건물인데, 예쁘게 잘 지었더군요.

야간 개장도 하는데, 저녁이 되면 정원의 조명이 켜집니다. 야간개장 하는 걸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한 번 꼭 가보세요. 정말 멋있습니다. 차로 입구를 지날 때 티켓값을 받는데, 이건 카페에서 음료로 바꿀 수 있습니다. 

 

 

 

5.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다음으로 가평 가볼만한곳은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입니다. 위에서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즐길 수 있었는데, 여기는 스위스를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스위스풍의 건물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데요, 가평이 또 산이 많이 있어서 겨울에 눈쌓인 산과 마을들을 보면 더더욱 스위스가 생각나게 됩니다.

쁘띠프랑스와는 달리 건물 전체가 전시관으로 이용되는 건 아니고, 몇 개 건물만 들어갈 수 있는데요. 다른 건물들은 실제 사는 사람들의 집입니다. 스위스 마을을 즐기고 싶고, 이색 사진을 건지고 싶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6. 자라섬

 

 

 

다음으로 가평 가볼만한곳은 재즈페스티벌로 유명한 자라섬입니다. 재즈페스티벌이 열리는 가을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곳인데요. 꼭 재즈페스티벌 말고도 자라섬은 좋은 관광지입니다. 부지도 꽤 넓고 산책로도 굉장히 잘 되어 있거든요. 옆에는 북한강이 흐르고 있고, 곳곳에 나무들도 있고,꽃과 잔디밭도 있어서 조용히 산책만 해도 저절로 힐링이 되는 곳입니다.

 

 

특히 여기 자라섬에서는 이색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데요. 자라섬 안에서 열기구를 탈 수 있습니다. 열기구를 타고 올라가 자라섬의 아름다운 자연을 보세요.

 

 

 

7. 국립 유명산 자연휴양림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1989년에 개장을 했고, 현재 국립자연휴양관리소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유명산 입구부터 자연휴양림이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휴양림에는 운동할 수 있는 체력단련장, 캠핑장 등이 있습니다.

 

 

 

8.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

 

 

 

다음으로 가평 가볼만한곳은 경기도 잣향기 푸른숲입니다. 가평이 잣나무로 유명한 건 아시죠? 그래서 잣과자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 이곳 잣향기 푸른숲은 잣나무로는 국내 최대 분포지라고 합니다. 잣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제대로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 한 번 방문해 보세요.

 

 

9. 호명호수

 

 

가평에 있는 호명호수는 양수발전소를 만들면서 인공적으로 조성한 호수입니다. 가평 자체도 높은 고도에 위치해 있는데, 호명호수는 버스를 타고 산을 한참을 올라갸야 됩니다. 인공호수이긴 하지만, 산 속에 이런 호수가 있다는 것 자체가 정말 놀랍습니다. 선선한 공기, 깨끗한 공기를 마시면서 호수 주변을 산책을 하면 기분이 정말 좋아집니다. 

 

 

10. 인터렉티브 아트 뮤지엄

 

 

 

 

가평 가볼만한곳 중에 유일하게 실내 관광지인데요. 가평 인터렉티브 아트뮤지엄입니다. 여기는 가평의 폐교를 리모델링해서 뮤지엄으로 만든 곳인데요. 굉장히 독특하고 신선한 전시가 많이 있습니다. 가평에서 숙박을 한다면 한 번쯤 가볼만 합니다. 그리고 놀러갔는데, 비가 갑자기 온다면 이런 뮤지엄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여행 갔을 때 언제 비올지 모르니 미리 체크해 두세요.

 

 

코로나 안전지역 여행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다 정리했는데요. 추가로 가평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몇 개를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

 

가평레일파크

 

 

짚라인 가평

 

 

코로나 청정지역으로 바람쐬러 가실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코로나 안전지역 여행지 추천

가평 맛집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65

강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7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3

경기도 야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3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