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남 여수에는 볼거리가 굉장히 많아서 관광지로 유명하죠. "여수밤바다"라는 노래도 히트를 쳐서 이후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남해의 푸른 바다도 아름답고,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야경을 보려면 숙소를 꼭 잡아야 되는데요. 오늘은 여수 숙소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 숙소의 형태가 있지만, 특별히 오늘은 여수에 있는 풀빌라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풀빌라라고 하면 넓은 의미로는 수영장이 딸린 숙소를 말하는데요. 좁은 의미로는 개인 풀장이 있는 숙소를 말합니다. 최근에 풀빌라가 인기가 많다보니 너도 나도 풀빌라라는 이름을 붙여서 사용을 하는데요. 월풀만 있으면서 풀빌라라고 사용하는 숙소는 이번 글에서 제외했습니다. 광고글은 하나도 없으니 안심하고 보세요. 

 

1. 블루망고풀빌라 펜션

 

 

가장 먼저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은 블루망고풀빌라 펜션입니다. 여기는 여수의 푸른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숙소가 있는데요. 지은지 얼마 되지 않아서 굉장히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주변도 시골이라서 굉장히 조용하고 공기도 좋습니다.

 

블루망고풀빌라의 장점은 바로 이 인피니티 수영장입니다. 푸른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면서 수영을 하는데,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숙소는 여러가지 형태가 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형태의 놀이시설이 있는 키즈룸도 있습니다. 어디서나 바다가 볼 수 있는 게 참 매력이네요. 침대에 누워서 바다보는 건 정말 끝내주죠.

 

프라이빗 풀장의 모습입니다. 풀장 옆에셔 쉴 수 있는 썬베드도 있고, 여기서 바베큐도 구워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 풀장에서도 바다가 잘 보여서 바다를 보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요금을 내면 미온수도 틀어주기 때문에 꼭 여름 아니어도 아이들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 동마다 주차장도 따로 있어서 차에서 내려서 이동거리가 멀지 않아서 좋은 점도 있습니다. 좋은 숙소인만큼 가격이 많이 비싼데요. 이렇게 비싼 요금인데도 인기가 많아서 예약을 잡기가 힘듭니다. 숙소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미리 예약을 해야 됩니다.

 

2. 까르마풀빌라펜션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은 까르마풀빌라펜션입니다. 여기 또한 여수의 남해 바다 앞에 지어진 숙소인데요. 건물이 굉장히 세련된 모습으로 지어졌습니다.

 

숙소는 2층 형태로 되어 있는데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창문 밖의 풍경이 과장된 게 좀 있는데, 위에 지도를 보면 숙소에서 바다가 살짝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도 위 사진만큼은 아니어도 바다가 멀리 보이는 풍경입니다.

 

여기 역시 개인 풀장이 있는데요. 아쉬운 건 바다를 보는 풍경이 아닌 점이죠. 여수의 바다를 못 보고 풀장에서 노는 건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사진에서는 잘 안 보이는데, 풀장이 거실에서 잘 보이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거실에서 있으면서 아이들이 풀장에서 노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인피니티 풀장도 없고, 개인 풀장도 바다가 안 보이는 형태라 아쉽긴 한데, 그만큼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3. 하이클래스153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 리조트는 하이클래스153입니다. 여기는 숙소 이름 답게 하이클래스가 뭔지 보여주는 숙소인데요. 전 객실이 일단 끝내주는 바다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냥 바다 전망도 아니고, 뷰가 좋기로 유명한 카페를 그대로 숙소에 옮겨놓은 느낌입니다. 특히 침실에 있는 창을 통유리로 해서 굉장히 시원하게 바다가 잘 보입니다.

 

여기 역시 바다 전망이 보이는 인피니티 풀장이 있습니다. 좀 무섭긴 하지만 풀장 앞에 난간도 없고 장애물이 없다보니 시원하게 바다가 보여서 좋네요. 개인 풀장도 조금 작긴 하지만 바다가 잘 보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야외 여기 저기에 포토존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하늘로 가는 계단도 있고, 그네도 있고, 바다가 잘 보이는 감각적인 벤치도 있고, 고급스럽게 잘 꾸며놨습니다.

 

시설을 굉장히 잘 꾸몄음에도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비수기 디럭스 방 같은 경우 20만원대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비고리조트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 리조트는 비고리조트입니다. 비고리조트는 바로 옆에 바다가 있어서 굉장히 매력이 있는 숙소입니다.

 

방은 굉장히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매력적인 건 숙소에서 바라보는 뷰입니다. 테라스에서 앉아서 차도 마실 수 있고 바베큐도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비고리조트 역시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장이 있습니다. 여기도 넓고 바다가 잘 보여서 수영할 때 좋습니다. 개인 풀장도 넓은 편이고 아이들이 놀기에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뷰도 좋아서 다녀온 사람들의 평이 좋은 곳입니다.

 

 

5. 웨스트힐스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 리조트는 웨스트힐스입니다. 여기는 숙소가 굉장히 세련되고 고급진 느낌이 나는데요. 한번 이용해본 사람들은 만족도가 높아서 재방문을 하는 곳입니다. 일단 인피니티 풀장이 워낙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 풀장 때문에 이 숙소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바다 석양을 바라보면서 수영하는 게 매력이죠. 

 

방도 굉장히 세련되고, 호텔 느낌이 나는데요. 여수에 있는 풀빌라들이 다 수준이 높긴 한데, 웨스트힐스는 그 중에서도 더 고급진 느낌입니다. 숙소에서도 역시 바다가 잘 보입니다.

 

프라이빗 풀장도 바다가 보이는 방향으로 지어서 바다뷰를 보면서 수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풀장 크기도 꽤 커서 여유롭게 수영할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숙소인만큼 가격이 상당히 비싼 편인데요. 성수기와 비수기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비수기에 이용하면 좀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마린테라스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은 마린테라스입니다. 여기도 바다뷰가 아름다운 숙소입니다. 방에서 누워서 바다뷰가 잘 보이고, 테라스에서도 바다를 보면서 차를 마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 풀장도 넓어서 좋고, 바로 앞에 바다를 보면서 바베큐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펜션 주변에 산책로도 있는데, 계단을 내려가서 보이는 바다도 좋습니다.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바다도 좋습니다.

 

여기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기로 유명한데, 다녀온 분들마다 친절하다고 칭찬을 하네요. 비싼 요금을 지불했는데, 서비스가 안 좋으면 실망을 많이 하죠. 가격은 다른 풀빌라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입니다. 특히 비수기에는 10만원대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카펠라리조트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 리조트는 카펠라리조트입니다. 카펠라리조트도 바다가 바로 옆에 있는데요. 전 객실이 복층형 타입으로 되어 있고, 모든 룸에는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야외테라스가 있습니다. 

 

룸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깨끗한데요. 복층형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좋아할만한 숙소입니다. 

 

여기도 역시 인피니티 풀장이 있습니다. 앞에 난간이 있어서 바다를 바라보는 전망이 살짝 가리긴 하지만, 바다가 바로 옆이라서 전망이 좋긴 좋습니다. 개인 풀장은 살짝 작은 감이 있습니다. 모든 객실에 개인 풀장이 있는 건 아니니 예약을 할 때 잘 살펴보고 예약하세요.

 

 

8. 클리프39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은 클리프39입니다. 클리프39도 바로 옆에 바다가 위치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숙소가 깔끔하고, 깨끗한데요. 화이트톤을 사용해서 더 깔끔해 보입니다. 앞서 소개했던 숙소들과는 달리 작은 숙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대2인인 방이 많이 있는데요. 커플들이 이용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커보이긴 한데, 인피니티 수영장도 조금 작긴 합니다. 그래도 시원한 바다를 바로 보면서 수영할 수 있는 건 매력이 있죠. 그리고 몸을 녹일 수 있는 노천탕도 있어서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습니다.

숙소에 있는 개인풀장도 VIP룸을 제외하고는 좀 작은 편입니다.

 

작은 만큼 좋은 건 역시 가격인데요. 위에 소개했던 숙소들이 너무 비싼 가격대여서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이런 작은 숙소를 이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9. 르시엘펜션

 

 

다음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 리조트는 르시엘펜션입니다. 여기도 바다가 바로 옆이어서 바다를 바라보는 뷰가 멋진 곳입니다.

 

방은 대부분 복층 형태로 되어 있고, 깔금하고 모던한 스타일입니다.

역시 바다를 보면서 수영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장이 있는데요. 저녁에는 이렇게 조명이 켜져서 분위기가 좋습니다. 수영장 크기는 약간 작은편입니다.

 

개인 풀장도 있는데, 아쉽게 바다는 창문을 통해 조금 보입니다. 그래도 수영을 하면서 즐기기엔 괜찮습니다.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서 저렴한 편입니다. 비수기 가격은 정말 저렴하네요.

 

[맛집 베스트] - 여수 맛집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노을과바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여수 풀빌라 펜션 리조트는 노을과바다입니다. 여기도 역시 여수 바다가 아주 잘 보이는 곳에 숙소가 있습니다. 숙소 내부는 조금 최신 인테리어와는 거리가 멀긴 한데, 깨끗하고 안락합니다.

 

노을과바다 숙소의 최고 장점은 이 개인 풀장입니다. 약간 절벽과 같이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개인 풀장에서도 인피니티 풀장과 같은 분위기를 내고 있는데요. 이런 스타일의 숙소가 외국에만 있는 줄 알았는데 우리나라에도 있네요. 특히 야외 테라스는 정말 기가막히네요. 저기 앉아서 바다를 계속 바라보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