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원주는 남한강과 섬강을 경계로 경기도 여주군과 인접해 있고, 충북 충주시와 인접해 있는 도시입니다. 수도권과의 교통망 확충에 따른 물류교류 확대와 기업 유치 등에 힘입어 2007년 강원도 사상 처음으로 인구 30만명을 돌파했고, 현재는 혁신도시, 기업도시 조성사업이 연이어 추진되고 있어서 인구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인구가 많은 곳에는 역시 맛집도 많이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원주 맛집 베스트10을 뽑아서 소개하겠습니다. 카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마르코

 

 

가장 먼저 소개할 원주 맛집 모음은 마르코입니다. 프랑스 리옹과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요리를 연구한 쉐프가 직접 요리를 만들어주는 음식점인데요. 프랑스 음식이 대표 음식과 이태리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태리 음식은 많이 접해보셨을텐데, 메뉴를 보면 생소한 메뉴들이 많이 있어서 신선한 음식점을 찾는다면 추천하는 곳입니다. 가격에 비해서 양도 많이 있는 편이고, 재료도 매우 신선해 보입니다. 맛도 깔끔하고 담백하고 간도 적절하니 맛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먹어보면 쉐프의 솜씨가 좋다는 걸 바로 알게 됩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네요.

아무래도 모르는 음식이 나오면 생소하기 마련인데 음식이 나올 때 직접 설명을 해주셔서 처음 보는 음식도 접근하기가 좋았습니다.

 

매일 12:00 - 15:00[라스트 오더 2시30분]

매일 17:30 - 22:00[라스트 오더 21시]

월요일 휴무

 

2. 신혼부부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원주 맛집은 신혼부부입니다. 원주의 자유시장에 위치해 있는 분식집인데요. 작은 분식집에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줄이 길다는 건 그만큼 맛이 있다는 거겠죠.

 

여기는 안 맛있는 메뉴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김치볶음밥, 돈까스, 떡볶이 입니다. 평범한 메뉴인데 왜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집에서는 절대 흉내를 낼 수 없는 맛이 나기 때문입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그 흔한 김치볶음밥도 집에서는 이 맛이 안나요.

 

맛있는데 가격도 많이 저렴합니다. 기다리는 보람이 있습니다. 사람들 많이 안 몰리는 시간에 가면 좋고, 몰리더라도 회전율이 빨라서 금방 자리가 납니다. 

 

가격이 정말 말도 안 되죠...

 

일요일 휴무

 

 

3. 사니다카페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은 사니다카페입니다. 여기는 뷰맛집인데요. 카페 위치가 정말 기가막힌 곳에 있습니다. 호저면에 있는 산 속에 있는데요. 카페 들어가는 입구부터 울창한 숲이 있습니다. 

 

강이나 호수, 바다를 뷰로 한 카페는 많이 있는데, 산 한 가운데에 이런 뷰가 있는 건 많이 못 봤네요. 꼭 음료가 아니더라도 관광지라고 생각하고 와도 될 정도로 뷰가 좋습니다.

 

주말에는 버스킹을 비롯해서 다양한 행사가 있습니다. 야외 곳곳에 쉴만한 공간도 있고, 차 마시는 공간도 많이 있습니다.

 

여기는 또 다양한 맛있는 빵이 있습니다.  빵이나 음료가 전체적으로 비싼 편인데, 관광지의 입장료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네요. 여기는 워낙 사람이 많아서 공휴일이나 주말은 입구부터 차가 엄청 많습니다.

 

매일 10:00 - 22:00

 

4. 빵공장라뜰리에김가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은 빵공장라뜰리에김가입니다. 원주혁신도시의 카페겸 베이커리입니다. 인테리어도 괜찮고, 분위기도 괜찮아서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곳입니다. 게다가 맛있는 빵이 많이 있어서 빵 먹으러 가기에도 좋습니다.

 

위 사진보다 분위기가 더 좋습니다. 유럽풍으로 꾸며놔서 여성분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인테리어, 조명 때문에 자주 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빵도, 여기서 직접 굽는 거라 시간 맞춰서 가면 바로 구운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갓 구운 빵 정말 맛있어요.

 

케이크 종류도 많고 맛있습니다.

 

매일 10:00 - 23:00

 

5. 산정집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은 산정집입니다. 백종원씨가 나오는 프로(백종원의3대천왕)에 소개가 되면서 유명해졌는데요. 골목 사이에 있는 깔끔하고 맛있는 식당입니다. 주차장이 없어서 조금 불편하긴 한데, 맞은편에 있는 보건소 지하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미나리를 한우로 감싼 고기말이를 구워서 먹는데 불을 올리면 금방 익어서 한입에 먹을 수 있어서 편하고 맛도 좋습니다. 특제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를 다 먹은 뒤에는 된장찌개를 부어서 밥과 비벼먹는 게 정석입니다. 집밥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기는 예약을 받아서 운영을 하는데, 인기가 많아서 재료가 금방 소진이 되고 재료 소진이 되면 헛걸음을 할 수도 있습니다.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찾아가세요.

 

매일 12:00 - 14:00점심

매일 14:00 - 17:00Break time

매일 17:30 - 20:30저녁시간

일요일 휴무공휴일 휴무

 

 

6. 카쿠레가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은 카쿠레가입니다. 여기는 일본식 돈부리 맛집입니다. 원주시 무실동에 위치한 음식점인데요. 무실동에는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데, 그 중에서 줄 서서 먹는 곳은 여기 카쿠레가밖에 없습니다. 가게 앞에 웨이팅 의자까지 놨습니다. 이름을 스고 기다리면 직원이 나와서 주문을 미리 받습니다. 

가게는 2층으로 되어 있는데 1층은 바형태로 되어 있고, 2층은 탁자와 의자 몇개가 있습니다.

 

음식이 나오면 일단 눈이 먼저 호강을 하는데요. 음식이 워낙 예쁘게 나옵니다. 그래서 여자분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특히 SNS를 많이 하는 분들은 사진을 꼭 찍어야 되겠죠.

 

튀김이 바삭하고 맛도 좋습니다. 느끼한 걸 잘 못 먹는 분들은 김치와 같이 먹으면 됩니다. 

 

매일 11:30 - 21:00Last order 21:00

매일 15:00 - 17:00브레이크 타임

 

7. 카페행복지수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 모음은 카페행복지수입니다. 원주의 분위기 있는 핫플레이스 카페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마카롱 종류도 많이 있고, 맛도 좋습니다. 카페 분위기도 좋고, 마카롱 맛도 좋으니 여성분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빵 종류도 많고 디저트 종류도 많이 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사람들이 많은 건 어쩔 수가 없습니다. 조용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다른 곳으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11:00 - 23:00

 

8. 항교막국수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은 향교막국수입니다. 여기도 줄을 서서 먹는 음식점입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오고나서 유명해졌는데요. 쟁반 막국수나 비빔막국수가 맛있습니다. 대기줄이 길긴 한데 자리가 워낙 많아서 금방 줄이 줄어듭니다. 

 

깔끔하고 맛있고 가격도 착합니다. 편육도 맛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적당히 새콤달콤하고 짜고맵지 않아서 좋습니다.

 

 

 

9. 감성미각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은 감성미각입니다. 여기는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새로운 느낌의 퓨전 음식점인데요. 부위기도 깔끔하고 세련되고 음식도 맛있습니다.

 

대표메뉴인 메리제인밥은 인기가 가장 많은 메뉴입니다. 세 번째 사진 오른쪽에 있는 음식입니다.

 

음식은 독특하고 맛은 있는데, 직원분들이 조금 불친절한 면이 있습니다.

 

매일 11:30 - 22:00매주 월요일 정기휴일

평일 15:00 - 17:00브레이크 타임 (주말에는 브레이크타임 없음)

 

[맛집 베스트] - 강원도 평창 맛집 추천 베스트10

 

[맛집 베스트] - 강원도 삼척 맛집 추천 베스트 10

 

10. 예테보리

 

 

마지막으로 소개할 원주 맛집은 예테보리입니다. 여기는 스웨덴 가정식을 맛 볼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스웨덴이라는 독특한 음식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음식도 전반적으로 괜찮고, 식당은 깔끔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합니다.

 

많이 본듯한 음식이기도 한데, 먹어보면 처음 먹어보는 맛입니다. 특히 소스들이 흔히 볼 수 있는 소스가 아니네요. 노란색 소스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건 샤프란 소스입니다. 음식점 분위기도 좋습니다.

 

평일 11:00 - 14:00런치스페셜

매일 10:00 - 24: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