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산은 여행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이죠. 워낙 유명한 곳이 많아서 소개할 곳이 많이 있는데요. 인기 있는 해수욕장들도 많이 있고, 최근에는 초고층 빌딩들이 많이 생기면서 주변으로 핫플레이스도 많이 생겼습니다. 부산의 오래된 동네 모습도 볼거리가 많이 있고요. 너무 가볼만한곳이 많아서 다음에 부산의 동네별로 상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고, 오늘은 부산 통틀어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만 소개하려고 합니다. 부산 여행 추천 베스트10 소개하겠습니다.

 

1. 광안리 해수욕장

 

 

가장 먼저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은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은 해운대 해수욕장인데 부산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해수욕장은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수영구 광안2동에 위치해 있고, 해운대 해수욕장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길이 1.4km, 모래사장의 폭은 25~110m 정도 되고 질이 좋은 모래들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수질 정화를 하고 있어서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파도가 꽤 세게 들어옵니다.

 

주변으로 예쁜 카페도 많이 있고, 맛집도 많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멀리 보이는 광안대교가 해수욕장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광안대교와 그 옆에 있는 고층빌딩으로 인해 어느 시간대나 다 멋있습니다. 해가 뜰 때도 멋있고, 해가 질 때도 멋있고, 야경도 멋있습니다. 이 근처에 숙소 하나 잡아서 쉬면 좋습니다.

 

2. 더베이101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베스트10은 더베이101입니다. 여기는 부산 야경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곳이죠. 부산 야경 명소 베스트10 글을 올릴 때 한 번 소개를 한 적이 있습니다. 부산 야경 명소 글은 아래에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부산 야경 명소 베스트10

 

더베이101에서는 요트투어를 할 수 있는 건물인데, 요트를 타려고 사람들이 몰리는 건 아니고, 이 옆으로 멋진 야경이 보이기 때문에 유명하게 됐습니다.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가 줄지어서 있어서 여기 사진만 보면 꼭 홍콩에 와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장면이 연출이 됩니다. 부산에 오면 밤에 꼭 여기로 오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여행지 소개] - 부산 더베이101 상세한 후기, 주차장 팁 [부산 야경 추천]

 

3. 해운대해수욕장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은 해운대해수욕장입니다. 전국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해수욕장이죠. 해수욕장이 워낙 크고 모래사장도 잘 되어 있어서 해수욕하기엔 정말 좋은 곳입니다. 

 

해수욕장 자체로는 너무 좋은데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붐비는 걸 싫어한다면 다른 해수욕장을 가야 됩니다.

 

최근에는 해운대 근처에도 높은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서 분위기가 확 바뀌었습니다. 특히 엘시티가 워낙 고층이어서 그런지 해운대처럼 안 보이네요.

 

이건 예전 해운대 모습입니다. 해운대 근처에도 맛집도 많이 있고, 즐길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놀기에는 정말 최고의 장소입니다.

 

 

4. 흰여울문화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베스트10은 흰여울문화마을입니다. 바다 바로 옆에 있는 아름다운 마을이죠.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등 수많은 작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무한도전에서도 잠깐 나왔었죠.

 

옛날 마을의 모습이 그대로 있고, 거기에 예쁜 벽화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골목 골목에 예쁜 카페들과 앙증맞은 가게들이 눈길을 끕니다. 

 

마을 중간 중간에 이렇게 보이는 바다 풍경은 마음을 더 설레게 합니다. 사진 찍을 만한 곳이 정말 많이 있어요.

 

5. 감천문화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하는 곳은 감천문화마을입니다. 여기는 1950년대 6.25 피난민의 힘겨운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죠. 예전에는 부산의 낙후된 달동네였는데 지금은 문화예술을 가미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면서 연간 185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가는 대표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집집마다 예쁜 색으로 칠을 해놔서 멀리서 보면 한폭의 그림같습니다.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바다와 정말 잘 어울립니다. 중간 중간에 예쁜 가게들도 많고, 사진찍을만한 포토존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어린왕자 포토존은 줄을 서서 찍을만큼 사람들이 많이 있죠.

 

감천문화마을에 대해서 이미 글을 올린 게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여행지 소개] - 감천문화마을 상세한 후기 및 주차장, 버스 [부산 여행지 추천]

 

6. 송도해상케이블카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지는 송도해상케이블카입니다. 바다 한 가운데를 지나가는 케이블카를 탈 수 있습니다. 1.62km 구간을 왕복해서 지나가는데요. 밑에 바닥이 투명유리로 되어 있는 크리스탈캐빈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밤 10시까지 운행을 해서 야경을 볼 수도 있는데요. 바다 위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부산의 야경은 또 다른 모습입니다.

 

전망대도 잘 되어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도 있어서 가족들이 오기에 좋습니다.

 

 

7. 벡스코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은 벡스코입니다. 부산하면 또 벡스코를 빼놓을 수 없죠. 벡스코는 2001년 5월에 개관을 했는데 여러 국제전시회와 국제회의가 열리고 있는 곳입니다. 굉장히 재미있는 공연, 전시회를 많이 열고 있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8월 30일까지 오즈의 마법사 전시회가 열리는데 재밌는 전시도 많이 하고 체험거리도 있어서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꾸준히 좋은 전시가 열리고 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8. 곰내연밭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 베스트10은 곰내연밭입니다. 부산에 많은 볼거리가 있는데, 고민을 많이 하다가 곰내연밭을 추천하게 됐습니다. 여기는 여름에만 볼 수 있는 곳이거든요. 연꽃은 7-8월에만 볼 수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아서 좀 늦은감이 있긴 하지만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빨리 여기를 가보셔야 됩니다. 

 

연꽃을 원없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후보다는 오전에 가면 예쁘게 핀 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이쪽에 해바라기꽃도 많이 있기 때문에 가을에 와도 좋습니다.

 

9. 송도해수욕장

 

 

다음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은 송도해수욕장입니다. 여기는 부산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 중 하나인데요. 해상로도 잘 되어 있고 요트장, 그리고 바닷가의 인공조경이 자연과 잘 어우러져 있어서 산책로로 주민들에게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아침저녁에는 주민들이 바다 산책로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거리에는 괜찮은 카페와 토스트집도 있습니다.

상업화되고, 관광화 된 해운대해수욕장과 광안리해수욕장을 싫어하는 분들은 이곳 송도해수욕장으로 많이들 찾아옵니다.

 

 

10. 죽성드림세트장

 

 

마지막으로 소개할 부산 여행 추천은 죽성드림세트장입니다. 여기는 부산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곳인데요. 파도가 치는 바다와 그 옆에 지어진 성당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가곤 합니다. 여기는 종교시설은 아니고 드라마를 찍기 위해서 지어진 세트장입니다. SBS 드라마 "드림"을 여기서 찍었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임시 건물로 말 그대로 세트장이었는데, 관광지로 유명해지자 부산에서는 정식 건물로 지었고, 내부에는 갤러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