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전라북도 순창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순창하면 아마 대부분 고추장이 가장 먼저 떠오를텐데요. 순창고추장이라는 말이 고유명사처럼 되어버렸죠. 순창에는 고추장, 장류 관련 관광지도 많이 있어서 볼거리가 많은데요. 고추장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산도 많이 있습니다. 가장 가볼만한곳 베스트를 뽑아서 소개하겠습니다.

 

1. 강천산 (군립공원)

 

 

가장 먼저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강천산입니다. 강천산은 단풍이 굉장히 유명한 산인데요. 생김새가 용이 꼬리를 치며 승천하는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용천사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깊은 계곡, 그리고 맑은 물, 기암괴석과 절벽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봄에는 진달래, 개나리, 벚꽃이 많이 피고, 여름에는 시원한 폭포와 계곡이, 가을에는 애기단풍이, 겨울에는 눈꽃송이가 사람들을 반겨주고 있어서 4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2. 발효소스토굴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발효소스토굴입니다. 발효소스토굴은 덕천리 순창고추장마을에 위치해 있는데요. 여러나라의 발효소스들을 전시해 놓은 곳인데요. 여름에 토굴에 들어가게 되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많아서 아이들과 같이 가기에도 좋습니다. 무료 VR체험장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트릭아트도 있어서 사진찍기에도 좋슨비다.

 

 

3. 채계산 출렁다리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채계산 출렁다리입니다. 채계산은 순창 적성면과 남워나 대강면 일원에 자리하고 있는 해발 342m의 산인데요. 채계산은 회문산, 강천산과 더불어 순창의 3대 명산으로 불립니다. 

 

채계산 출렁다리는 24번 국도 사이에 적성 채계산과 동계 채계산으로 나뉘어지는 채계산을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길이가 270m이고 높이는 75~90m가 됩니다. 올라가게 되면 굉장히 아찔한데요. 주변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순창에 왔다면 꼭 한 번 건너가봐야 됩니다.

 

 

4. 메타세쿼이아길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메타세쿼이아길입니다. 순창 메타세쿼이아길은 1982년에 지방도 792호선 도로 3.1km구간에 메타세콰이어를 식재하여 가꾼 길인데요.  최근 드라마, 영화 촬영의 배경으로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이 유명한데, 풍경의 아름다움을 따지면 다양 못지 않게 뛰어납니다.

 

도로가 굴곡을 형성하여 독특한 아름다움이 있고, 가로수가 3.6km에 이르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면 꽤 멋진 풍경이 나옵니다.

 

5. 장군목유원지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장군목유원지입니다. 영화 아름다운 시절의 촬영지로 유명한데요. 독특한 바위의 모양이 신비로움을 자아냅니다. 요강바위라고 부르죠.

 

오랫동안 물결로 인해 다듬어 독특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계절별로 다른 모습을 보여줘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6. 전라북도 산림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전라북도산림박물관입니다. 산림박물관은 내장산 국립공원 지역 내에 위치해 있는데요. 우리나라 산림과 지질 정보를 모아 놓은 박물관입니다.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안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전시물들이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야외에 있는 놀이시설들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3층 높이의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내장산에 가면서 잠시 들르면 좋겠습니다.

 

7. 추령장승촌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추령장승촌입니다. 이곳은 산림박물관 근처에 있어서 내장산과 함께 둘러보기 좋은 곳인데요. 추령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가을이 아름다운 곳인데요. 

 

장승은 돌이나 나무에 사람의 얼굴을 새겨서 마을의 재액을 막아주는 민속 신앙으로 자리 잡았죠. 마을 입구에 떡하니 세워주면 마을의 액운을 막아준다고 했죠. 예전에는 마을 마다 이런 장승 하나쯤은 있었는데, 요즘은 많이 사라져서 보기가 힘든데요. 여기에 가면 장승이 150여기, 솟대20여기가 있어서 마음껏 구경할 수 있습니다.

 

8. 순창 전통고추장 민속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순창 전통고추장 민속마을입니다. 전통고추장 민속마을은 순창군이 전통장류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순창전통고추장의 명성과 전통적 제조비법을 이어가기 위해 조성한 마을로 3년에 걸쳐 만들었습니다.

 

순창 곳곳에 흩어져 있는 고추장 제조 장인들을 한 곳으로 모아서 민속마을을 형성시켜 관광지로 발전시켰습니다. 고추장이 만들어지는 과정, 전통적인 방법들을 직접 보며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에도 좋습니다. 요즘 장독대 보기가 참 어려운시대죠.

 

 

9. 순창장류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순창장류박물관입니다. 시설도 꽤 깔끔하고, 고추장에 관한 자료를 잘 정리해 놨습니다.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주변 풍경도 아름답네요.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10. 향가유원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순창 가볼만한곳은 향가유원지입니다. 향가유원지는 풍산면 대가리의 향가마을에 있는 자연발생유원지인데요. 섬진강의 중간지점, 강물이 산자락을 휘감고 도는 곳에 있습니다. 향가유원지는 주변 풍경도 아름답지만, 독특한 볼거리가 있어서 관광객들의 시선을 끄는데요. 향가터널에는 안에 들어가 볼 수 있는데, 시원하기도 하고 내부의 독특한 풍경 때문에 사진을 찍으면 멋있게 나옵니다. 향가 목교도 유명한데요. 일본이 순창과 담양을 연결해서 이곳의 곡식들을 여수로 실어 나를 계획으로 철교를 놓다가 패망해서 저런 모습으로 방치가 됐었는데요. 최근에는 자전거길을 만들면서 목재로 다리를 완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