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전북 부안군에 있는 국립공원인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올렸는데, 지난번 올렸던 장소 몇 군데와 추가로 소개하지 않았던 장소들까지 함께 소개하겠습니다.

 

1. 내소사

 

 

가장 먼저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내소사입니다. 내소사는 변산반도 남쪽, 세봉 아래 자리한 사찰입니다. 내소사는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차분한 분위기인데요. 

 

일주문을 지나서 천왕문 앞까지 이어지는 전나무 숲길이 유명합니다. 1km 약간 못 미치는 길인데, 곧에 뻗은 전나무들이 시원한 산책로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나무로 붉게 뒤덮이고, 봄에는 벚꽃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대웅보전이 가장 볼만합니다. 대웅보전은 보물 제29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내소사는 4계절 내내 아름다운 모습을 갖고 있어서 언제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2. 채석강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채석강입니다. 중국의 채석강과 그 모습이 흡사해서 채석강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는데요. 기암괴석들과 차곡차곡 쌓인 퇴적암층이 독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채석강은 변산반도 서쪽 끝 격포항과 그 오른쪽 닭이봉 일대의 층암절벽, 그리고 바다 쪽을 말합니다. 채석강을 제대로 보려면 썰물 시간대를 맞춰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드러냅니다.

 

3. 적벽강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적벽강입니다. 채석강 백사장을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면 붉은 암벽으로 이루어진 적벽강이 있습니다. 거무스름한 세일층 위에 유문암이 덮여 페퍼라이트가 기묘한 형태를 빚어내는 바닷가 암벽입니다.

 

적벽강에서는 국내 최고의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4. 직소폭포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직소폭포입니다. 직소폭포는 내변산의 가장 중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직소폭포는 변산반도 경관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입니다. 30m 높이에서 떨어지는 시원한 물줄기가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직소폭포까지 천천히 걸어가면 한 시간 정도 걸립니다.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경사도 완만해서 직소폭포까지 가족과 다녀와도 괜찮습니다. 중간 중간 경치도 좋아서 전혀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4계절 모두 아름다우니 꼭 한 번 가보세요.

 

5. 줄포만갯벌생태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줄포만갯벌생태공원입니다. 줄포만생태공원은 부안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산책하기 좋은 고즈넉한 공원입니다. 사진이 참 예쁘게 잘 나오는 곳입니다.

저지대 침숭 대비하기 위해 제방을 쌓아놓은 곳인데, 어느덧 시민의 쉼터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4계절 모두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자연생태공원으로 복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게 되었고, 관찰이 가능합니다.

 

 

6. 개암사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개암사입니다. 개암사는 커다란 울금바위 아래 자리잡은 아늑한 사찰입니다. 백제 무왕 35년(634년)에 창건된 사찰입니다. 

 

아주 크고 웅장한 사찰은 아닌데, 주변 풍경과 너무 잘 어울리고 아름답습니다. 

개암사로 가는 벚꽃나무 가로수길은 3km에 이르는데 봄이면 벚꽃으로 꽃잔치를 이루고 여름이면 푸르른 녹음으로 터널을 만듭니다.

 

겨울이 되면 겨울대로, 가을이 되면 가을대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7. 새만금홍보관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새만금홍보관입니다. 새만금사업은 여의도의 140배나 되는 바다를 땅으로 만드는 거대한 사업인데요. 1970년대부터 시작해서 1991년 물막이 공사를 시작한 이래 완공까지 19년이 걸렸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새만금 방조제는 선유도를 지나 군산의 비응항까지 33.9km에 이릅니다.

 

새만금홍보관 전시실은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되어 있습니다. 간척기술의 발전사와 새만금의 변천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새만금홍보관은 부안 쪽 새만금 방파제가 시작되는 곳에 있습니다.

 

 

8. 부안영상테마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부안영상테마파크입니다. 부안 영상테마파크는 사극 전용 촬영세트장으로 변산면 격포리 일대 총 부지 44,891평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한양의 모습을 그대로 옮겨 놓았습니다.

 

세트장 한바퀴를 돌아보면 조선시대에 와 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이산, 왕의 남자, 불멸의 이순신 등 유명 영화, 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9. 전라좌수영세트장

 

 

다음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전라좌수영세트장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 촬영지로 유명한 곳인데요. 격포리 궁항 일대에 위치하고 있는데,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가진 오픈세트장입니다. 

 

넓은 바다가 한 눈에 보여서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청자박물관

 

 

마지막으로 소개할 변산반도 가볼만한곳은 청자박물관입니다. 청자박물관은 2011년 4월에 개관했습니다. 부안이 전남 강진과 더불어 고려 중기 청자 생산의 메카였습니다. 

 

청자박물관은 아이들과 가면 교육의 효과도 있고,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1층 안내데스크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있어서 고려청자박물관의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가이드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