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기도 이천은 경기도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 광주, 여주, 용인과 인접해 있습니다. 이천은 도자기로 유명한데요. 도자기의 주 재료인 흙의 50프로가 이천에서 생산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도자기 관련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목장, 예쁜 공원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설봉공원

 

 

 

 

가장 먼저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설봉공원입니다. 설봉공원은 이천시 동쪽의 설방산과 설봉호가 어우러진 이천의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호수 주변을 두르는 산책로에서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설봉호수가 꽤 큰데,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서 산책하기가 좋습니다. 조경도 잘 되어 있고, 봄이나 가을이 되면 꽃과 나무들로 인해 걷기만 해도 힐링이 됩니다.

 

중간 중간 조형물들도 있고, 포토존도 있어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밤에 예쁜 조명들이 켜지는데, 멋진 야경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밤에도 한 번 방문해 보세요.

 

2. 덕평공룡수목원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덕평공룡수목원입니다. 덕평공룡수목원은 25만 평방미터 규모의 수목원에 공룡테마를 입힌 독특한 곳인데요. 나무와 꽃을 보며 어른들도 만족하고, 공룡을 보는 아이들다 만족하는 곳입니다.

 

여기는 정말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공룡모형도 꽤 퀄리티가 괜찮고, 주변 나무들과 잘 어울리게 배치해 놔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또한 사슴, 토끼 등의 동물들도 있고, 먹이도 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이렇게 넓은 공간에, 이렇게 다양한 공룡 모형들을 전시해 놓은 곳이 흔치 않은데,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다면 꼭 한 번 방문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보통 공룡 전시관이라고 하면 공룡 몇 개 있고, 장소가 좁은 경우가 많거든요.

 

3. 예스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예스파크입니다. 이천의 도자기 마을 및 체험, 전시공간입니다. 각종 공방들이 여기에 모여있고, 구경도 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릇이나 아기자기한 소품들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기를 추천합니다. 예쁜 그릇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쁜 카페들도 있고, 예쁜 카페도 있고 인테리어도 잘 해놔서 한 바퀴 둘러보면서 구경하기도 괜찮은 곳입니다.

 

4. 별빛정원 우주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별빛정원 우주입니다. 여기는 제가 경기도 야경 베스트에서 소개했던 곳인데요. 낮에는 좀 썰렁할 수 있는데, 해가 지고 저녁이 되면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뀌게 됩니다. 덕평휴게소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제가 야경을 좋아해서 경기도에 있는 야경 좋은 곳은 꽤 가봤는데, 별빛우주정원은 그 중에서 가장 세련된 곳 중 하나였습니다. 야경이라고 해서 우후죽순으로 아무 조명이나 막 갖다붙인 곳도 많은데, 여기는 테마가 잘 자여져 있고, 색의 조화도 잘 고려해서 꾸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특히 우주를 테마로 삼았다는 게 참 인상이 깊었는데요. 중간 중간에 빛 공연도 펼쳐지는데, 정말 환상적입니다. 빛 고영이 있는 걸 모르고 그냥 한 바퀴 둘러보고 가시는 분들이 계시던데, 미리 시간을 알아보시고 빛 공연은 꼭 보고 가세요.

여기는 저녁에 가야 되기 때문에 여주 이천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가면 좋은데요.

여주 이천 맛집에 들러서 식사를 해보세요.

 

5. 복하천수변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복하천수변공원입니다. 여기는 이천시민들이 많이 오는 휴식공간인데요.

 

여기는 보기에는 평범한 공원같지만, 주말만 되면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캠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텐트가 이곳 저곳에 있고, 요즘 한창 인기가 많은 차박도 많이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취사도 가능하기 때문에 삼겹살도 구워먹곤 합니다. 딱히 구경을 할만한 건 없지만, 옆에 복하천이 흐르고 있고, 공원도 잘 되어 있어서 캠핑을 하면서 힐링하기엔 딱 좋은 곳입니다.

 

6. 스카이밀크팜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스카이밀크팜입니다. 스카이밀크팜은 300여 마리의 당나귀가 있는 당나귀 농장인데요. 면적은 약 5천평 정도 됩니다. 이곳에서 당나귀와 함께 놀기도 하고 뛰어놀기도 하고, 여러 가지 체험도 하고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당나귀를 만나보는 게 흔하지 않아서, 아이들이 당나귀를 보면 굉장히 좋아합니다. 만져보기도 하고, 먹이를 주기도 하고, 산책 시키기도 같이 해볼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피자, 와플, 우동, 불고기 덮밥 등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커피도 마실 수 있습니다.

 

7. 이천 테르메덴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이천 테르메덴입니다. 여기는 숲 속의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규모는 큰 편은 아닌데, 얼마 전에 새로 리모델링을 해서 시설이 굉장히 깨끗합니다.

 

실내, 실외 수영장이 있는데, 깔끔하니 잘 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슬라이드나 놀이시설들은 없어서 미취학 아동들과 가족들이 같이 놀기에 좋습니다.

 

여기는 숲으로 둘러 쌓인 곳에서 야외 온천을 즐기는 게 가장 큰 매력입니다.

 

찜질방, 부대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8. 스파플러스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스파플러스입니다. 여기는 미란다 호텔에 있는 수영장, 스파시설인데요. 호텔 자체는 오래되고 낡은감이 있지만, 스파시설은 괜찮은 편입니다. 

 

최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워터파크와 비교하면 부족하지만, 유아 및 어린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는 괜찮은 곳입니다. 파도풀, 유수풀, 온천탕도 갖추고 있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천에는 좋은 숙소가 많은데요.

다른 이천 숙소에서 머물면서 스파만 여기에서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9. 와우목장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와우목장입니다. 와우목장은 9만평 목초지에서 친환경 순환낙농으로 48년간 젖소를 사육하고 있는 목장입니다. 우유도 생산을 하고 있지만, 이곳에서 낙농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우유는 많이 먹고 있지만, 젖소는 보기 힘든 요즘 아이들에게 우유가 어떻게 생산이 되는지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소 젖짜기부터, 건초주기 등의 체험이 있고, 실내에서는 피자만들기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야경 좋은곳 베스트20(경기도) 1-10위

 

10. 돼지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돼지 박물관입니다. 여기는 돼지를 마음껏 보고 같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옛날 시골에 가면 돼지 한 마리씩은 볼 수 있었는데, 요즘 아이들은 돼지 보기가 쉽지가 않죠. 동물원에 가도 돼지는 없으니.. 아이들에게 돼지를 마음껏 보여줄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돼지 새끼가 특히 귀엽다고 인기가 많습니다. 체험활동도 적당히 있고, 정원도 예쁘고, 돼지와 함께 하는 공연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