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서천 가볼만한곳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서천군은 충청남도에 속해 있고, 보령, 부여와 인접해 있습니다. 서해바다, 금강하구와 맞닿아 있어서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1. 마량리동백나무숲

 

 

가장 먼저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마량리동백나무숲입니다.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되어 있는 서천군의 명소입니다. 동백나무숲은 사계절 푸르름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꽃을 보려면 3월 하순에 가면 좋습니다.

 

 

마량리동백나무숲은 동백나무를 보는 재미도 있지만, 바다에 바로 인접해 있어서 멋진 풍경을 자랑합니다.

 

특히 일몰이 아름다워서 많은 사람들이 일몰을 보러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동백나무숲의 명소는 바로 여기 동백정입니다. 동백정에 오르면 서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신성리 갈대밭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신성리 갈대밭입니다. 신성리 갈대밭은 23만여 제곱미터의 규모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4대 갈대밭 중의 하나입니다. 한국 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연학습장이기도 합니다.

 

영화 JSA공동경비구역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코스를 따라서 1~2시간 정도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예전에는 갈대밭만 있었는데, 지금은 나무데크 산책로가 생겨서 볼거리가 더 풍성해 졌습니다. 갈대밭 너머로 금강도 함께 보이는데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가을에 가면 가장 아름답고, 다른 계절에 가도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3. 한산모시관(한산모시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한산모시마을(한산모시관)입니다. 한산모시마을은 한산모시를 처음 생산했던 건지산 기슭에 모시각, 전통공방, 전시관, 토속관 등의 시설을 갖춰놓은 곳입니다. 한산세모시 제작 과정을 잘 알 수 있게 꾸며놓았습니다.

 

잔디도 깔끔하게 관리가 잘 되어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그네도 있습니다. 고즈넉하고 좋은 곳입니다.

 

 

4. 문헌서원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문헌서원입니다. 문헌서원은 고려 말 충신인 이색, 이곡 선생의 학문적 업적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해 세운 서원입니다. 

 

이색 선생 영당 뒤에 아름다리 배롱나무가 있는데 장관입니다. 8~9월에는 선홍빛 꽃이 펴서 자연과 아름답게 어우러진 전통 건축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고즈넉한 분위기라서 조용히 쉬다 오기 좋은 곳입니다.

 

5. 춘장대해수욕장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춘장대해수욕장입니다. 춘장대해수욕장은 서천에서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인데요. 완만한 경사와 얕은 수심으로 가족단위로 많이 놀러오는 곳입니다. 

 

춘장대해수욕장은 경사가 완만하고 수심이 얕고, 잔잔한 수면이 특징인데, 서해안 일대에서는 자연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당처럼 푸른 해송과 아카시아 숲이 어우러져 있어서 더욱 아름답습니다.

 

6. 국립생태원, 해양생물자원관(씨큐리움)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국립생태원입니다. 국립생태원은 한반도 생태계를 비롯해서 세계 5대 기후, 그리고 그곳에서 서식하는 동물, 식물들을 관찰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장항선 장항역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도 좋습니다. 매표해서 들어가면 정말 넓습니다. 입구에서 관광안내문 지도 챙기셔서 코스를 짜서 돌아다녀야 됩니다. 

 

국립생태원은 실내와 실외 모두 볼것이 많지만, 에코리움 하나만으로도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곳입니다. 실내에 기후별로 비슷한 환경을 만들어서 다양한 환경의 동식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 교육에도 좋고, 아이들도 신나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운영을 중단한 시설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7. 금강하구철새도래지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금강하구철새도래지입니다. 이곳은 철새를 가장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중요한 생태지역입니다.

우리나라 4대강 중의 하나인 금강이 충청도를 휘돌아서 서해바다에 이르는 곳, 바로 철새의 낙원 금강하구입니다. 매년 겨울이면 40여종 50여만 마리 철새의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철새를 보는 것도 좋고, 탁트인 배경으로 너른 강을 배경으로 감상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금강 하구에서 낙조를 보는 것도 매력이 있습니다. 

 

8.  장항송림산림욕장(장항스카이워크)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장항송림산림욕장(스카이워크)입니다. 이곳은 산림청에서 지정한 국가산림문화자산입니다. 부지가 넓고, 산책로가 예쁘게 가꿔져 있어서 걷기에 좋습니다. 사계절 언제 가도 좋은 곳입니다. 봄에는 싱그럽고, 여름에는 청량하고, 가을에는 포근하고, 겨울에는 상쾌한 곳입니다.

 

장항송림산림욕장 끝부분에 장항스카이워크가 있습니다. 바닥 밑이 구멍이 송송 나 있어서 약간 무서울 수도 있는데요, 올라가면 사진 찍기도 좋고, 전망도 좋습니다. 입장료가 있는데, 구입을 하면 지역화폐로 바꿔줍니다.

 

9. 장항 도시탐험역

 

 

다음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장항 도시탐험역입니다. 이곳은 장항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잘 꾸며져 있습니다. 안에 문화시설도 있고, 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도 있습니다.

 

토요일에는 무료 공연도 있고, 야외에는 폐철로도 있어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맛집 베스트] - 서천 맛집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문헌서원

 

 

마지막으로 소개할 서천 가볼만한곳은 문헌서원입니다. 문헌서원은 1984년 충청남도 문화재자료 제125호로 지정이 되었습니다. 이 지역을 본관지로 하는 한산이씨 명조 선현 8위를 제향하는 서원입니다.

조용하고 고즉넉한 분위기로 산책하기에도 좋고, 힐링하기에도 좋습니다. 봄, 여름, 가을에 오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