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난번에 올렸던 가을여행지 베스트10이 인기가 많아서 이번에는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을 올려보려고 합니다. 겨울에만 한시적으로 오픈을 하는 야경 좋은 곳도 많이 있는데, 이미 야경 베스트는 글을 올린 게 있어서 그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겨울바다도 제외했습니다. 겨울엔 어느 바다나 다 비슷하더라고요. 제목에는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이라고 적었지만, 실제로는 열 군데가 넘습니다. 

 

1. 만항재 (강원도 정선)

 

 

가장 먼저 소개할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만항재입니다. 여기는 우리나라의 겨울왕국이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강원도 태백과 정선, 영월이 만나는 함백산 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발 1,330m에 있고 한국 최대 규모의 야생화 군락지로 쏜꼽히는 곳입니다.

 

이곳 만항재가 좋은 이유는 차로 이동이 가능해서인데요. 높은 곳에 위치해 있는데도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차를 이용해서 손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차 문을 열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환상적인 뷰가 펼쳐지게 됩니다.

 

만항재 야생화쉼터에 도착해서 근처 사진을 찍고, 체력이 된다면 함백산 정상까지 눈꽃을 보며 산행을 즐겨도 좋습니다. 이미 높은 곳을 올라왔기 때문에 함백산 정상(1573m)까지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2. 자작나무숲, 비밀의정원 (강원도 인제)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자작나무숲입니다. 자작나무숲은 이제 워낙 유명해져서 여행 좀 다녀보신 분들은 모르는 분들이 거의 없을 겁니다. 근데 겨울에도 좋다는 건 많이들 모르시더군요.

 

북유럽의 자작나무숲을 연상시키는 듯한 눈으로 뒤덮인 나무숲을 직접 보게 되면 황홀하기까지 합니다. 

 

서울양양고속도로가 뚫리면서 인제까지 2시간이면 올 수 있는데요. 근데 주차장에서 자작나무숲까지 가는 길은 1시간 정도 걸어서 가야 됩니다. 2개의 길이 있는데, 아랫길은 동절기에는 출입이 통제가 되고, 윗길로만 갈 수 있는데 눈이 얼어붙어서 길이 미끄러우니 아이젠을 꼭 챙겨야 됩니다.

 

자작나무숲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인제를 갔다면 비밀의정원도 함께 보는 걸 추천합니다. 여기도 워낙 풍경이 아름다워서 사진작가들의 출사지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자작나무숲에서 차로 30분 정도 걸립니다.

 

3. 위미리 동백수목원 (제주도)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위미리 동백수목원입니다. 겨울이면 나뭇잎도 떨어지고 꽃잎도 다 지는 계절인데, 겨울에 오히려 화려한 모습을 선보이는 꽃이 있죠. 바로 동백꽃입니다. 동백꽃으로 유명한 여수의 오동도, 거제, 통영의 장사도, 지심도 등이 있는데, 직접 가보면 사실 아주 화려한 모습은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도의 위미리 동백수목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동백꽃은 11월 말부터 꽃을 피우기 시작해서 2~3월에 만발을 하게 되는데요. 겨울에만 볼 수 있는 꽃입니다. 여기 동백꽃수목원은 동백꽃을 구경하기 좋게, 사진찍기 좋게 정말 예쁘게 잘 가꿔놨는데요. 동백꽃이 이렇게 예뻤나 싶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전에 겨울에 거제 갔을 때 동백꽃 한 두 송이 정도 보고 예쁘다 하면서 사진을 찍었는데, 여기는 차원이 다릅니다. 동백꽃을 원없이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많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4,000원입니다. 매일 09:30 - 17:00 11월21일 오픈~겨울동안 영업.

 

아무래도 제주도에 있어서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는 게 아쉽네요.

 

4. 남이섬 (경기도 가평)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남이섬입니다. 겨울연가가 아시아지역에서 흥행을 이끌면서 많은 외국인들이 겨울만 되면 남이섬을 많이 찾아가는데요. 봄, 여름, 가을에도 이국적인 풍경에 아름다운 곳이지만, 겨울에 눈이 오면 또 다른 세상에 펼쳐지는 곳이 바로 남이섬입니다.

 

산책코스도 잘 되어 있고, 포토존도 많이 있어서 연인, 가족과 가서 사진찍고 오기 좋은 곳입니다. 남이섬을 들어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선박을 이용하는 것이고, 하나는 짚와이어를 통해 들어가는 겁니다. 선박을 이용하면 13,000원이고, 짚와이어는 44,000원입니다. 남이섬은 1년 365일 무휴입니다.

 

 

5. 오대산 월정사, 선재길 (강원도 평창)

 

 

다음으로 소개할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월정사입니다. 월정사는 강원도 평창 오대산 동쪽 계곡의 울창한 수림 속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동대 만월산을 뒤로 하고, 그 만월산의 정기가 모인 곳에 조용하게 들어앉아 있습니다.

 

눈이 쌓인 월정사도 멋있지만, 월정사 전나무숲도 눈이 내려 앉으면 아름다운 세상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떠힌 월정사와 상원사를 잇는 숲길인 선재길은 겨울에 아름다운 길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 속 깊은 곳에 있다보니 주변이 굉장히 고요한데요. 고요함 속에 뽀드득 뽀드득 눈을 밟는 소리만 들립니다.

 

 

6. 한라산(제주도)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한라산입니다. 겨울에 눈이 쌓이면 아름답지 않은 산이 없겠지만, 한라산은 그 중에서도 멋진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은빛 보석산 그 자체입니다. 워낙 많이 알려지기도 해서 그런지 벌써부터 한라산 근처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네요.

 

한라산이 워낙 고지가 높아서 등산을 하기가 쉽지 않은데, 차를 이용해서도 눈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1100고지 휴게소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거든요. 겨울에 제주도에 가게 된다면 꼭 한 번 들러보세요.

 

7. 대관령(강원도 평창)

 

 

 

다음으로 소개할 겨울 여행지 베스트10은 평창 대관령입니다. 대관령에는 목장이 많이 있는데, 여기 목장에 눈이 쌓이게 되면 알프스 못지 않은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목장은 하늘목장, 양떼목장, 삼양목장이 있는데, 오늘은 하늘목장과 양떼목장만 소개하겠습니다.

 

하늘목장의 장점은 시야가 확 트여있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목장이다보니 나무가 많이 없어서 일반 산에서의 풍경과는 다른 풍경을 보여줍니다. 전에 평창 가볼만한곳에서도 소개를 했었는데, 가장 이국적인 풍경의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 바로 하늘목장입니다. 마차를 타고 높은 곳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양떼 목장도 만만친 않게 멋있는데요. 평창 지역이 다른 지역에 비해서 눈도 많이 오고, 눈이 많이 쌓여서 겨울에 가게 되면 성인 허리 정도만큼 쌓인 눈을 보게 될 겁니다. 복장만 잘 준비해서 간다면 눈 밭에 들어가서 뒹굴면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겁니다.

 

아무도 밟아보지 않은 눈 밭을 밟아보는 것도 재밌는 경험이 될 겁니다. 

목장을 꼭 안 가더라도 목장 가는 길에 눈 쌓인 곳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가다보면 차를 길가에 세워두고 썰매를 타는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제대로 된 눈을 구경하고 싶다면 평창을 가야 됩니다. 평생 볼 눈 거기서 다 볼 수 있습니다.

 

 

8. 덕구온천 (경북 울진)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덕구온천입니다. 겨울하면 온천을 빼놓을 수가 없죠. 전국에 온천이 많이 있지만, 덕구온천을 추천하는 이유는 덕구온천은 국내 단 한 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이기 때문입니다. 인위적으로 공을 파서 모터로 뽑아낸 온천이 아니라는 거죠. 게다가 하루 2,000여톤 온천수가 흘러 넘쳐서 온천수가 모자라서 일반 지하수를 섞는 일반 온천과는 다릅니다.

 

덕구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이곳 덕구온천리조트인데요. 추운 겨울에 야외에서 노천 온천을 즐기는 것도 큰 매력입니다.

 

물놀이장도 있어서 가족들과 함께 오기 좋습니다. 다음에 전국에 온천 여행지 추천 글도 한 번 올려보겠습니다.

 

9. 덕유산 (전북 무주)

 

 

다음으로 소개할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덕유산입니다. 덕유산은 눈꽃과 상고대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눈꽃이란 눈이 나뭇가지에 꽃처럼 달라붙은 것을 말하고, 상고대는 영하의 날씨에 대기 중 수중기가 나무에 얼어붙어서 얼음꽃이 핀 것을 말합니다. 상고대가 피려면 조건이 굉장히 까다로운데, 해발 1000m 이상, 영하 6도 이하, 습도 90프로 이상이 맞아 떨어져야 되는데, 덕유산은 이 조건이 딱 맞습니다. 

 

덕유산은 서해의 습한 대기가 높은 봉우리를 넘어서 눈을 뿌리기 때문에 남쪽 지방임에도 불구하고 눈이 많이 옵니다. 그래서 손꼽히는 눈꽃 산행지로 전국에서 등산객들이 많이 옵니다.

 

덕유산이 좋은 이유는 등산을 하기 힘든 분들은 곤도라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손쉽게 눈꽃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10.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

 

 

다음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안반데기입니다. 대기리라고도 불리는데 안반데리로 더 알려진 이 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마을입니다. 안반은 떡을 칠 대 사용하는 것으로 우묵하고 넓은 통나무 판을 말하고, 데기는 평평한 땅을 가리키는 덕의 강릉 사투리입니다. 해발 1,100m에 자리한 안반데기는 우리나라 최대 고랭지 채소 지배지역이기도 합니다.

 

안반데기는 또한 별을 관찰하기가 좋은 곳인데요. 멍에전망대와 일출전망대에서 별을 보기가 아주 좋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야경 좋은곳 베스트20 (경기도) 11-20위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야경 좋은곳 베스트20(경기도) 1-10위

 

11. 구곡폭포 (강원도 춘천)

 

 

다음으로 소개할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구곡폭포입니다. 봉화산 자락을 아홉 굽이 지나쳐 쏟아지던 폭포수가 겨울에는 얼음 왕국으로 변신합니다. 높이 약 50m 빙폭이 대형 고드름과 어우러지며 얼음 세상을 만듭니다. 주말이면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12. 청송 얼음골 (경북 청송)

 

 

마지막으로 소개할 국내 겨울여행지 베스트10은 청송 얼음골입니다. 여기도 거대한 얼음 빙벽이 있는데요. 계곡 옆 절벽에 인공 폭포 시설을 해서 만든 인공 빙벽입니다. 물줄기가 떨어지고, 얼음 위에 물이 떨어져서 얼기를  반복하면서 만들어진 빙벽은 보는 이를 압도합니다. 사진상으로는 작아보이는데, 실제 가서 보면 그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