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전라남도 고흥군은 오염되지 않는 청정바다와 수려한 해상경관, 숲과 아름다운 자태의 산, 역사유적지를 비롯한 잠재적인 관광자원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은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쑥섬

 

 

가장 먼저 소개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쑥섬입니다. 쑥섬은 후박나무와 동백이 유명한 쑥의 섬인데요. 고흥군 봉래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쑴섬에는 전남 1호인 민간정원이 있는데요. 쑥섬의 발전과 유지를 위해서 마을 주민들과 협동해서 정원과 섬을 정성 들여서 가꾸고 있다고 합니다.

 

쑥섬은 크기가 작아서 걸어서 한 바퀴 돌아볼 수가 있는데요. 아주 오래된 나무들, 원시림을 느낄 수 있는 나무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쑥섬 산 위에 올라가면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데, 바다가 정말 예쁩니다.

 

2. 소록도

 

 

 

다음으로 소개할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소록도입니다. 소록도는 멀리서 보게 되면 작은 사슴처럼 보여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이곳은 한센병 환자를 위한 국립소록도병원이 있는 섬으로 유명하죠.

 

소록도에는 국립소록도병원이 있는데, 1917년부터 한센병 환자를 수용했습니다. 한센병 환자라는 이유로 많은 차별을 받았었죠. 소록도 섬 자체는 정말 아름답지만, 한센병 환자들의 애환과 상처가 깃들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제 강점기 때의 흔적들이 남아있습니다. 박물관에는 다양한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3. 나로도 편백 숲 (봉래산)

 

 

다음으로 소개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나로도 편백 숲입니다. 편백숲은 봉래산에 위치해 있는데요. 봉래산의 나무들은 수령이 100년 이상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보기 드문 거목으로 유명합니다. 

 

총 3만여 그루가 검은 숲을 이루며 자라고 있어서, 숨 전체가 검은무리를 띄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에서 2021년 방문해야 할 명품 숲으로 나로도 편백 숲을 선정했습니다. 다도해 국립공원의 확 트인 풍광이 아름다운 평광숲에는 아름드리 편백나무 숲길을 걸으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탐방로가 약 5km 길이로 조성돼 있으며, 경사가 급하지 않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기 좋습니다.

 

4.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다음으로 소개할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입니다.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전남 고흥군 외나로도에 있는 나로우주센터의 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우주의 기본원리, 로켓, 우주탐사 등 우주과학에 관련된 주제를 전시 및 교육하는 과학관입니다.

 

주변에 몽돌해변과 소나무들이 있어서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안에 전시는 4D체험도 있고, 볼거리도 많아서 아이들 교육 삼아서 함께 가기 좋습니다.

 

 

5.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고흥우주발사전망대입니다. 지하1층, 지상7층 규모의 전망대인데, 전망대에 올라가서 보게 되면 아름다운 산과 바다, 해변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7층에 올라가게 되면 360도 회전을 하는데, 카페도 있어서 아이스크림을 먹거나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원래는 짚트랙도 이용할 수 있는데, 현재는 코로나로 운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6. 마리안느와 마가렛 기념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전남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마리안느와 마가렛 기념공원입니다. 소록도 한센인들을 위해 43년간 간호사로서 헌신 봉사하다가 빈손으로 오스트리아 고향집으로 돌아가신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희생과 봉사정신을 기념하기 위해서 만든 기념공원입니다. 공원 자체는 크지 않고, 볼거리가 있는 건 아닌데, 이곳 전망이 정말 좋습니다.

 

멀리 소록도도 보이고, 녹동항도 보입니다.

 

7. 팔영산

 

 

다음으로 소개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팔영산입니다. 팔영산은 해발 608m의 낮은 산인데 2011년에 도립공원에서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산입니다. 고흥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8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팔영산의 가장 큰 매력은 유려한 절경인데요. 팔영산 정상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면 한려해상이 보입니다. 굽이굽이 곡선으로 이루어진 고흥만의 섬들과 해안선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올라가는 길도 꽤나 아름답습니다. 고흥에 가면 팔영산은 꼭 한 번 가보세요.

 

8. 거금도

 

 

다음으로 소개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거금도입니다. 거금도는 고흥의 섬 중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섬 전체가 관광지라고 할 만큼 해안경관이 뛰어납니다. 날씨가 좋을 때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면 정말 좋습니다.

 

거금도는 다리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차만 있으면 갈 수 있습니다. 조용한 바닷가, 고즈넉한 해안가 마을, 차량도 많이 없고, 조용히 힐링하다가 오기 좋은 곳입니다.

 

 

9. 중산일몰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중산일몰전망대입니다. 넓게 펼쳐져 있는 갯벌, 다도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일몰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고흥 전체 분위기가 그렇지만, 주변이 조용해서 주변 자연 풍경과 일몰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시간 맞춰서 방문해 보세요.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10.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마지막으로 소개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입니다. 시골 한적한 곳에 위치해 있어서 이런 박물관에 뭐 볼 거 있나 생각할 수 있는데, 가 본 분들마다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는 곳입니다.

 

주변 풍경도 잘 꾸며져 있고, 안에 있는 전시실도 꽤 수준이 높습니다.

 

안에 체험시설도 잘 되어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가면 만족해 하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