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충청북도 충주 가볼만한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충주는 동쪽으로는 제천, 서쪽은 음성, 남쪽은 괴산, 경북 문경과 접해있는데요. 충주호 근처 아름다운 풍경의 볼거리가 많이 있고, 산책을 즐길만한 공원도 많이 있습니다.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중앙탑 사적공원

 

 

가장 먼저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중앙탑 공원입니다. 중앙탑 공원에는 중앙탑으로 불리는 칠층석탑이 있는데 우리나라 국보 6호로 현재 남아있는 신라의 석탑 중에는 가장 높은 탑입니다. 

 

역사적 가치가 높은 곳이지만, 주변 풍경이 아름다워서 산책하고 사진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중앙탑 주변에는 넓은 잔디밭에 조각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는 충주박물관이 있는데요.

 

중앙문화권 내의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역사 교육에 도움이 됩니다.
근처에 술 박물관도 있고, 바로 옆에는 탄금호가 있어서 여름철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활옥동굴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활옥동굴입니다. 충주호변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100년 동안 활옥, 백옥, 활석 등을 채광하던 동양 최대 규모의 광산으로 운영되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관광지로 탈바꿈 했습니다.

 

 

연중 11~15도로 언제나 시원하고 맑은 공기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곳곳에서 광산의 흔적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굴에서 타는 투명 카약이 인기가 많습니다. 추가 요금을 내면 이용할 수 있는데 5~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동굴에서 배를 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동굴 하면 경사가 있고, 걷기 힘든 곳일 수 있는데, 여기 활옥동굴은 오르락 내리락 하는 길이 없어서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3. 충주호 관광선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충주호 관광선입니다. 충주호는 1985년에 지어진 충주댐에 의해 만들어진 인공 호수인데요. 충주, 제천, 단양까지 이르는 광활한 호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변 산과 잘 어울려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충주호 유람선은 충주나루와 월악나루에서 탈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한 시간 정도 걸리는데, 봄, 가을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유람선은 일정 인원이 모여야 출항을 하니 미리 전화로 문의하면 좋습니다.

 

  • 충주나루유람선 :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882 / 043-851-6481
  • 월악나루유람선 : 충주시 살미면 월악로 1243 / 043-851-5481
  • 충주호관광선 : 충북 충주시 동량면 지등로 882 / 043-851-7400

요금 12,000원

 

4. 라이트월드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라이트월드입니다. 충주 세계물술공원 안에 위치해 있는데요. 3년 전에 오픈했습니다. 야경이 꽤 멋있는 곳입니다. 웅장한 구조물에 화려한 불빛이 들어오니 너무 아름답습니다.

 

세계 유명 건축물들을 불빛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코로나로 인해 관광객이 줄어서 그런지, 관리가 소홀하다는 말들이 좀 있는데(조명의 불빛이 나가는 등), 충주의 대표 관광지인만큼 조만간 관리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입장료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

 

5. 오대호아트팩토리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은 오대호 아트팩토리입니다. 이곳은 산업시대의 폐품을 활용해서 테마파크로 꾸민 곳인데요. 도구, 기계의 원리와 역할을 이해하고 직접 만들고, 느끼는 관광지입니다.

 

 

폐품으로 만들었다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퀄리티가 좋습니다. 아이들 교육에도 좋고, 아이들이 보면서 좋아합니다. 탈 것들도 있습니다.

 

관람료 5,000원

이용시간 : 화~일 10:00 ~ 17:30 (월 휴무)

 

6. 탄금대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탄금대입니다. 이곳은 역사적으로는 우륵이 망국의 한을 달래며 가야금을 타면서 제자들에게 노래와 가야금, 춤을 가르쳤던 곳이고, 임진왜란 때 신립장군이 순절한 곳이기도 합니다.

 

해달 100m 정도의 나즈막한 산인데, 기암절벽에 송림이 우거져서 경치가 좋은 곳입니다. 옆으로는 강이 흐르고 있는데, 올라가서 내려다 보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7. 미륵대원지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미륵대원지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 사적 제 317호인데, 고려초에 조성된 것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북향사원지로 반축조형 석굴사원인데, 경주의 석굴암을 모방하여 조성된 듯 합 니다.

 

뒷쪽에는 하늘재길이 있는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왕복 1시간이 조금 넘습니다. 사람이 많지 않아서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8. 비내섬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비내섬입니다. 비내섬은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 촬영을 하면서 유명해 졌는데요. 풍경도 아름답고 트레킹 하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굉장히 넓습니다. 총 면적이 약 30만 평 규모가 됩니다.

 

계절마다 아름다운 각각 다른 모습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걷기 코스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짧게는 1시간 코스도 있고, 길게는 2시간 반 코스도 있습니다.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 촬영지 안내가 있어서, 그곳에서 사진도 찍어볼 수 있습니다.

 

9. 호암지

 

 

다음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호암지입니다. 호암지는 충주시 호암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둘레가 약 4km에 이르는 도심속의 인공호수입니다. 

 

여름철이면 분수도 볼 수 있고, 연꽃, 창포 등 수생식물도 많이 볼 수 있어서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산책하면서 사진 찍기에 좋은 곳입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목계솔밭

 

 

마지막으로 소개할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목계솔밭입니다. 여기는 캠핑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로 유명합니다. 주변의 개방감도 좋고, 아이들이 뛰어 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꼭 캠핑이 아니더라도 당일치기로 아이들 데리고 놀러 갔다오기 좋습니다.

 

웬만한 유료 캠핑장보다 훨씬 좋습니다. 화장실, 개수대 마음껏 이용이 가능합니다. 분리수거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이 되며 사람이 정말 많은데, 워낙 넓어서 이용하는데는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