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여름에 가볼만한 여행지를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에 대부분 바다나 계곡을 가기 때문에 유명한 해수욕장이나 계곡 소개하면 너무 뻔하기 때문에 특별히 시원한 여행지 위주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국내에서 여름 평균 기온이 가장 낮은 곳 열 곳을 뽑아서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평균기온이 낮긴 하지만, 전국적으로 뜨거운 날은 추천하는 지역도 더울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순서는 순위와는 상관 없습니다.

 

1. 울릉도

 

 

가장 먼저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울릉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큰 섬인 울릉도는 화산활동에 의해 만들어진 섬입니다. 여름 평균 기온이 22.9도로 시원한 편인데요.

 

여름휴가지에 꼭 필요한 바다는 물론이고, 멋진 경치, 그리고 푸르른 숲까지 갖추고 있어서 여름 휴가철에 떠나기 아주 좋은 곳입니다. 여건이 된다면 독도까지 갔다오면 좋겠네요. 

강릉이나 포항에서 배편을 이용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주요 볼거리로는 내수전일출전망대, 봉래폭포, 나리분지, 약수공원 등이 있습니다.

 

2. 평창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평창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여름에 시원한 곳 중 하나입니다. 태백산맥에 위치해 있어서 대부분이 해발고도 700미터 이상인 곳입니다. 

 

평창에는 대한민국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높은 지대의 목장들이 많이 있는데, 시야가 확 트여 있어서 멋진 관경을 보여줍니다. 하늘목장, 양떼목장, 삼양목장 등 양떼와 함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관광지들이 있고,

 월정사 전나무숲길, 홍정계곡 등 산 속에도 시원한 여행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이미 글을 올렸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3. 태백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태백입니다. 태백도 도시 자체가 지대가 높아서 시원하기로 유명하죠. 몇 가지 관광지를 소개하자면,

 

몽토랑 산양목장

 

해발 800m가 넘는 고원청정도시 태백에 위치해 있는 유산양 목장입니다. 약 447만평의 부지에서 유산양도 구경할 수 있고, 멋진 풍경도 감상하고 여러 체험도 해볼 수 있습니다.

 

용연동굴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지대에 있는 동굴입니다. 안에 들어가면 굉장히 넓은 공간이 있고, 다양한 조명들로 예쁘게 꾸며놨습니다. 여름에 가도 시원합니다. 다 둘러보는데 1시간 정도 걸립니다.

 

태백산(국립공원)

 

 

태백산은 해발 1,566.7m의 높은 산입니다. 근데 태백 자체가 해발 고도가 높기 때문에, 정상에 가는 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정상에 올라가서 내려다 보는 풍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정상에 있는 천제단도 한 번 구경해 보세요.

 

바람의언덕

 

 

넓게 펼쳐진 고랭지 배추밭이 절경입니다.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와 주변 명산도 멋진 볼거리입니다.

 

구와우 마을(해바라기축제)

 

 

여름마다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해바라기 꽃 원없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4. 봉화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경상북도 봉화군입니다. 봉화도 산이 많고, 고지대가 많아서 여름에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멋진 계곡들도 많이 있습니다. 몇 가지 관광지 소개하겠습니다.

 

청옥산 자연휴양림

 

 

여름 휴가철에 국립 자연휴양림을 이용하면 숙소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캠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산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 계곡의 물놀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선계곡(구마계곡)

 

 

물이 굉장히 깨끗하고 조용하고, 여름에 물놀이 하기 좋은 곳입니다.

 

석천계곡

 

 

나지막한 산세 때문에 골이 깊지 않고, 폭이 넓고, 계곡물 또한 깊지 않아서 아이들 동반한 가족들이 놀기에 좋은 곳입니다. 태백산에서 발원한 물이라고 하네요.

 

5. 백령도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백령도입니다. 백령도는 우리나라 최북단의 섬입니다. 여름 평균 기온이 높지 않습니다. 여기는 쾌속선으로 가도 4시간이나 걸리는 섬인데요. 해안선 길이가 50km가 넘는, 우리나라 섬 중에서는 제주도, 울릉도에 이어서 3번째로 큰 섬입니다.

 

섬에 볼거리가 다양하고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도로가 잘 정비가 되어 있어서 자전거 여행도 가능합니다. 두무진, 콩돌해변, 사곶해변, 용트림바위, 남포리 습곡, 천안함 위령탑, 심청각 등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6. 장수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전라북도 장수군입니다. 장수군은 소백산맥에 인접해 있어서 해발 고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해발 1,000m가 넘는 산들이 많이 있는데요. 추천 관광지 소개하겠습니다.

 

와룡 자연휴양림

 

 

위에서도 자연휴양림에 대해서 설명했었는데, 여름철에 전국에 자연휴양림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물놀이장, 체육시설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고, 깨끗합니다. 와룡 자연휴양림도 물놀이장도 있고, 계곡도 있고, 산책할만한 곳도 있고 좋습니다.

 

덕산계곡

 

 

덕산계곡은 장안산 줄기에서 내려오는 물줄기로 여름휴가철에 많이 찾는 곳입니다. 장안산 탐방로라고 해서 여러 가지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계곡까지 아주 어렵지 않게 올라갈 수 있고, 중간에 110m에 이르는 멋진 인공폭포도 있습니다.

 

토옥동계곡

 

 

아직까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아서 깨끗하고 사람이 붐비지 않는 곳입니다. 장수 자체가 아주 덥지 않은 곳인데 여기 오면 정말 시원합니다.

 

7. 인제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강원도 인제군입니다. 여기도 태백산맥이 지나는 곳으로 여름 평균 기온이 23.2도로 시원한 편입니다.

주요 관광지 추천하겠습니다.

 

내린천래프팅

 

 

인제에는 내린천 래프팅이 유명한데요. 여름에 래프팅을 하면 더위가 다 날라갑니다.

 

십이선녀탕 계곡

 

 

계곡 자체로만 본다면 신이선녀탕 계곡이 최고로 쳐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청정한 계곡물과 경치가 어우러져서 절경을 이루는데요. 비오고 난 후 맑은날 오면 정말 좋습니다. 

남교리에서 복숭아탕을 거쳐서 두문폭포까지 꼭 가보세요.

 

속삭이는 자작나무숲

 

 

여기는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시리라고 생각 됩니다. 제가 지난번 겨울 여행지로 여기를 꼽았었죠. 겨울에도 멋있지만 여름에도 시원하고 좋습니다. 공기도 상쾌하고 아름답고 좋은데, 3km 트래킹 코스는 힘든 코스이니 꼭 운동화나 등산화를 신고 가세요.

 

곰배령

 

 

점봉산 곰배령은 자생종의 약 20프로에 해당하는 약 850종의 식물이 자생하고 있는데요. 한반도의 대표적인 원시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곰배령 탐방은 보호를 위해 사전예약을 한 사람에 한해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450명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인제군이 시원한 곳이긴 하지만,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날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그늘이 많이 없습니다.

 

8. 속초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속초입니다. 속초도 여름 평균 기온이 낮은 편입니다.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설악산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권금성입니다. 여름에는 등산을 하는 게 쉽지 않죠.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편하게 올라가 보세요. 풍경이 정말 멋집니다.

 

 

청초호수공원

 

 

속초의 유명한 공원인 청초호수공원입니다. 산책하기도 좋고, 앉아서 풍경을 바라보기만 해도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뜨거울 수 있으니 밤에 걷는 걸 추천합니다. 야경이 정말 멋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바닷물이 예쁜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모래사장도 넓고, 파도도 적당하고,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 좋습니다.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피서철을 맞이해서 편의시설 정비를 하고 있더군요. 

중간 중간 사진 찍을 수 있게 조형물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밤에는 밝은 조명이 켜져서 앉아서 바다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9. 동해

 

 

다음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강원도 동해시입니다. 동해시도 여름 평균 기온이 낮은 곳입니다.

 

망상 해수욕장

 

바다가 예쁘고, 물놀이 하기 좋습니다.

 

용추폭포

 

 

산행길도 좋고, 계곡도 좋은 곳입니다.

 

천곡천연동굴

 

 

동해시 도심속에 있는 아담한 동굴입니다. 크기는 작지만, 볼거리는 많이 있습니다. 실제 박쥐가 산다고 하네요.

 

촛대바위

 

 

시원한 바다바람과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촛대바위, 출렁다리 같이 볼 수 있습니다.

 

10. 제천

 

 

마지막으로 소개할 여름휴가 국내여행지는 충북 제천입니다. 여름철 평균 기온이 23.6도인 곳입니다. 의림지, 청풍호 등 유명 관광지가 있고, 능강계곡, 송계계곡, 덕동계곡 등 시원한 계곡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천 여행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제천의림지 포함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