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충북 괴산은 대부분이 소백산맥에 속하여 산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자연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만 뽑아서 소개하겠습니다.

 

1. 화양구곡

 

 

처음으로 소개할 괴산 가볼만한곳은 화양구곡입니다. 괴산군 속리산국립공원 내에 있는 화양천 중심으로 약 3km에 걸쳐 있는 아홉 계곡을 말합니다. 하천 주변으로 가령산, 도명산, 나영산, 조봉산 등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조선 후기의 문신 송시열과 연관있는 유적들이 계곡을 따라 남아있습니다.

 

산이 둘러쌓여 있고, 곳곳에 암반들이 놓여 있어서 경치가 정말 좋습니다. 물 색깔도 날씨에 따라 다양하게 변하는데, 굉장히 시원해 보입니다. 대부분 산길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2. 산막이옛길

 

 

다음으로 소개할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은 산막이옛길입니다. 산막이옛길은 충북 괴산군 칠성명 외사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된 총 길이 10리의 옛길입니다. 옛날 길이 흔적처럼 남아있는 게 매력인데요.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서 자연을 감상하며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길이 바로 산막이옛길입니다.

 

산막이옛길 주변으로는 괴산댐이 있는데, 괴산댐의 호수와 뒤에 보이는 산과 잘 어우러져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여줍니다. 

 

괴산댐은 우리나라 순수 기술로 지었는데, 친환경 공법으로 지어서 주변 자연을 훼손하지 않았습니다. 괴산호수 주변으로 저렇게 길이 나있는데, 산책하기가 정말 좋습니다.

 

산막이옛길은 괴산의 주요 관광명소로서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주말에는 하루 10,000여명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3. 문광저수지

 

 

다음으로 소개할 괴산 가볼만한곳은 문광저수지입니다. 여기는 전국에서 은행나무길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가을이 되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으로 산책길이 잘 만들어졌는데, 산책길을 따라서 은행나무가 빼곡하게 심겨져서, 장관을 이룹니다. 봄이나 여름에 가도 푸른 느낌의 은행나무길을 걸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4. 수옥폭포

 

 

다음으로 괴산 가볼만한곳은 수옥폭포입니다. 보통 폭포를 보러 가려면 산에 올라가서 깊숙하게 들어가야 폭포를 볼 수 있는데, 여기는 차로 폭포 근처까지 갈 수 있어서 손쉽게 폭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폭포가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훨씬 크고 소리도 큽니다.

폭포를 보는 것만 해도 시원하고 좋지만, 폭포를 보러 가는 길도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숲길로 되어 있습니다.

 

 

5. 성불산자연휴양림

 

 

다음으로 소개할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성불산자연휴양림입니다. 자연휴양림의 매력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저렴한 숙소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사이버 괴산군민으로 가입하게 되면 더 저렴하게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조형물들도 있어서 자연과 함께 사진찍기도 좋고,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아서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6. 꿀벌랜드

 

 

다음으로 괴산 가볼만한곳은 꿀벌랜드입니다. 꿀벌랜드는 폐교를 리모델링해서 만든 곳인데요. 꿀벌산업을 통해 친환경, 창조경제, 농촌문화의 지평을 열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벌꿀 홍보관, 카페, 체험관, 모형전신관 등이 있습니다. 꿀벌과 관련된 모형, 전시들을 보기도 하고, 여러가지 체험활동도 할 수 있는데요. 꿀 한방차 체험, 꿀과 쿠키 맛보기 등의 체험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더욱 좋습니다.

 

7. 괴산자연드림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괴산 가볼만한곳은 괴산자연드림파크입니다. 여기는 1단지와 2단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1단지는 영화관과 여러 가지 체험시설들이 있고, 2단지에는 괴산군 발표식품농공단지가 있는 오가닉테마파크입니다. 1단지에서는 음식을 만드는 여러 체험과 수공예를 만드는 체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2단지에선느 다양한 공연과 콘서트도 열리고 있는데요. 로컬푸드와 카페도 운영되고 있어서 좋습니다.

 

8. 조령산 자연휴양림

 

 

다음으로 소개할 충북 괴산 가볼만한곳은 조령산 자연휴양림입니다. 1995년에 개장했고, 구역 면적은 766만 제곱미터, 1일 최대 수용인원은 1,600명입니다. 해발 1천미터 정도의 조령산 기슭에 있는 휴양림인데, 노송과 참나무 외에 다양한 희귀수목을 볼 수 있습니다. 

산책길을 걷다보면 계곡도 보이고 조령 관문도 보이는데, 관문이 오래된 성문처럼 보여서 독특한 분위기가 납니다.

 

봄부터 여름까지 가게 되면 푸른 나무에서 풍겨져 나오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가을에 오면 가을만의 따뜻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9. 괴산호

 

 

다음으로 소개할 괴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괴산호입니다. 괴산호는 괴산댐이 축조가 되면서 형성된 인공호수입니다. 충청북도 내륙 산간의 지형적 특성 때문에 너비가 좁은 협곡인데 산세가 수려해서 경치가 좋습니다. 주변에는 속리산국립공원과 여러 계곡들이 있어서 피서철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고, 각종 담수 물고기가 살고 있어서 낚시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북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괴산소금테마랜드

 

 

마지막으로 괴산 가볼만한곳은 괴산 소금테마랜드입니다. 여기는 육지인데도 불구하고 염전이 있는데요.  절임배추로 유명한 문광면에서 배추를 절이고 남은 소금물을 재활용을 하면서 절임배춧물 체험염전을 만들었습니다.

 

여러가지 소금과 관련된 전시들을 하고 있고 체험활동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