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기도 연천은 서울의 북쪽에 위치해 있는데, 도심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공기가 아주 깨끗합니다. 현재 경기도에서 몇 안되는 코로나 청정지역인데요. 단 한명의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공기도 좋고, 뛰어 놀기도 좋아서 코로나 피해서 아이들과 같이 갈만한곳입니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뽑아서 소개하겠습니다.

 

1. 재인폭포

 

 

연천은 한탄강과 인접해 있어서 멋진 경관이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한 곳을 뽑자면 바로 재인폭포가 되겠습니다. 북쪽에 있는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오는 작은 하천이 18m에 달하는 현무암 절벽으로 쏟아지는데, 그 폭포의 모습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룹니다. 폭포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도록, 시설을 설치해놨는데, 여기서 사진을 찍어도 정말 멋있게 잘 나옵니다.

 

 

2. 연천 호로고루

 

 

다음으로 연천 가볼만한곳은 호로고루입니다. 이름이 참 독특한데요. 호로고루는 삼국시대 고구려의 성곽을 말합니다. 삼국사기에 실려 있습니다. 호로고루는 6세기 중엽 이후에 오랫동안 고구려와 신라의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였습니다. 그래서 당시 유물이 다량으로 출토가 되었습니다. 역사를 배우기에도 좋지만, 여기는 광활한 벌판이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다니기도 좋고, 산책하기도 좋습니다. 사진도 정말 멋있게 나옵니다.

 

 

임진강이 바로 옆에 있어서 가만히 서서 강이 흘러가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3. 연천 전곡리 유적

 

 

연천에는 석기시대의 유물들이 많이 출토가 되었는데요. 1978년 당시 동두천에 주둔하고 있던 미군 병사가 처음으로 유물을 발견하게 됐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여러 차례 발굴조사를 통해 많은 유물들을 찾아냈습니다. 

전곡리 유적은 이런 석기시대의 모습들을 재현해 놓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인데요. 안에 들어가면 석기시대와 관련된 많은 조형물들이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동굴 벽화 그리기, 활소끼 등의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부지도 넓고, 산책코스도 잘 되어 있어서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돌아다니기 좋습니다.

 

4. 허브빌리지

 

 

다음으로 연천 가볼만한곳은 연천허브빌리지입니다. 17,000평 규모의 허브빌리지는 다양한 꽃과 나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예쁜 건물들, 조형물들도 많이 있고, 꽃도 예쁘고 새들도 볼 수 있어서 자연을 즐기며 사진찍기에 아주 좋습니다. 외국의 작은 마을에 온듯한 느낌입니다.

 

 

1-2시간 정도면 전체를 다 둘러볼 수 있는데, 중간 중간에 임진강도 보이고, 아주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허브빌리지 바로 옆에 허브빌리지에서 운영하는 펜션도 있어서 같이 연결해서 다녀오면 좋습니다.

 

5. 전곡 선사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연천 가볼만한곳은 전곡 선사박물관입니다. 전곡리에서 구석기 유적이 발굴된 이후에 전곡리 유적을 국가사적 제268호로 지정보호하고, 이곳에 박물관을 세웠습니다. 원래는 유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 2017년 9월부터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석기 시대의 사람의 모습, 과거 동물들 모습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합니다. 고고학체험실은 많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이죠.

 

야외도 공원처럼 예쁘게 꾸며놔서 아이들이 재밌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6. 동막계곡

 

 

다음으로 연천 가볼만한곳은 동막계곡입니다. 연천읍 동막리에 위치한 동막계곡은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이 함께 어우러져 멋진 경관을 보여주는데요. 수심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이 함께 놀기에 아주 좋습니다. 계곡 중류에는 천연 동굴이 있어서 신기한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7. 당포성

 

 

다음 연천 가볼만한곳은 당포성입니다. 연천이 생각보다 역사유적지가 많은 곳인데요. 여기 당포성은 삼국시대의 성입니다. 이 성 근처에서 신라, 고구려, 조선시대 유물이 출토되었다고 합니다. 성의 형태만 조금 남아있어서 볼거리가 별로 없는데요. 여기서 인생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아래를 보세요.

 

 

전망대 형식으로 만든 나무 데크 옆에 나무가 한그루 있는데, 저 나무 때문에 사진이 정말 멋있게 나옵니다. 저기 나무 데크에 올라가면 임진강이 잘 보입니다.

 

8. 태풍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연천 가볼만한곳은 태풍전망대입니다. 연천이 휴전선과 맞닿아 있어서 앞에서와는 또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태풍전망대는 휴전선과 가장 가까운 국군 전망대입니다. 육군 태풍부대 안에 있어서 태풍전망대라고 부르는데요. 군대 초소에 신분증을 제출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휴전선까지 800m 밖에 되지 않아서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면 북한농장이 보입니다. 날이 좋은 날은 개성 부근까지도 보입니다.

 

 

9.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

 

 

다음으로 추천하는 연천 가볼만한곳은 한탄강 어린이캐릭터공원입니다. 전곡선사유적지 바로 건너편에 있는데요. 여기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공룡캐릭터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서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도 많고, 놀이터도 있어서 신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분수도 나와서 시원하게 놀 수 있습니다.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경기도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로나 청정도시)

 

[가볼만한 곳 베스트] -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맛집까지

 

10. 임진 물새롬랜드

 

다음으로 연천 가볼만한곳은 임진 물새롬랜드입니다. 물새롬랜드는 아이들을 위한 큰 놀이터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동화에서 나오는 캐릭터들이 곳곳에 모형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합니다. 특히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는 정말 잘 꾸며놨습니다. 동네 공원 치고는 디테일이 정말 살아있네요.

 

놀이터도 잘 해놔서,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물 놀이터로 변신을 하게 되는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