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파주에는 가볼만한곳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북으로는 휴전선이 맞닿아 있어서 통일 전망대를 통해 휴전선 지역을 바라볼 수 있고, 임진강, 한강도 있고, 공원, 수목원도 많이 있어서 구경할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데 개발도 많이 되면서 현대적인 관광지도 만나볼 수 있는 곳이 바로 파주입니다. 오늘은 매력이 넘치는 도시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겠습니다.

 

1. 벽초지 수목원

 

 

파주에 있는 벽초지 수목원은 광고와 뮤직비디오, 드라마, 영화 촬영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예능으로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나왔고, 드라마에는 황금정원, 호텔델루나, 영화는 아가씨, 그리고 티아라의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작품에서 벽초지 수목원이 배경으로 나왔습니다.

 

총 6개의 테마로 공간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모두 분위기가 달라서,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산책하기에도 좋고, 사계절 모두 색다른 매력이 있어서 한 번 방문해 보면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2. 마장호수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마장호수입니다. 파주시 광탄면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입장료나, 주차료도 없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호수 주변으로 둘레길이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마장호수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몰리는데요, 아무래도 마장호수의 출렁다리가 인기가 많아서겠죠. 

 

많은 사람들이 건널 수록 더 출렁거리는데요. 호수의 풍경이 아름다워서 그 사이로 건너는 것이 꽤나 매력이 있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은 사람이 많이 몰리니 이른 시간에 다녀오는 걸 추천합니다.

 

3. 헤이리 예술마을

 

 

헤이리 예술마을은 파주를 대표하는 관광지 중의 하나인데요. 파주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헤이리 마을은 한 번쯤 들어봤을 정도로 꽤 유명한 곳이죠. 헤이리마을의 총 면적은 약 50만 제곱미터 정도가 될 정도로 꽤 넓은데요. 수많은 예술인들이 이곳에서 갤리리도 열고, 박물관, 전시회도 하고, 소극장, 레스토랑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을 처음 오시는 분들은 여기서 어떻게 즐겨야 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래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일단 건물들 자체가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물들이 많아서 건물 구경부터 하는 걸 추천합니다. 특이한 건물들 앞에서 사진을 찍다보면 예술 사진을 건질 수 있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예술가들이 짓고 운영하는 건물들이다보니 신기한 건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안에 음식점이나 카페도 예쁜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술가들이 운영하는 카페는 어떤 모습일까요. 또 어떤 독특한 음식점들이 있을까요. 음식점 정보는 제일 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4. 임진각 관광지 (평화누리 평화랜드)

 

 

다음으로 파주 가볼만한곳은 임진각 관광지입니다. 임진각은 통일 안보관광지입니다. 파주가 휴전선과 맞닿아 있다보니 북한과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요. 임진각 안에 있는 경기평화센터에서는 북한과 관련된 전시물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여기를 찾는 이유는 이런 안보, 북한 때문은 아니고, 위 사진과 같이 시야가 확 트인 공원이 있기 때문이죠.

 

삼면이 산으로 둘러쌓인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시야가 탁 트인 공원이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푸른 잔디로 가득 매워진 이곳에서는 사진이 예쁘게 나오다보니 커플들도 사진을 찍고, 결혼 사진도 많이 찍습니다. 아이들 데려와서 뛰어 놀게 하고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잘 나옵니다. 여기 역시 날 좋은 주말이 되면 사람들이 정말 많이 몰리는데요, 주차장이 약간 혼잡할 수 있습니다. 돗자리 하나 가져와서 깔고 앉아서 쉬어도 좋습니다. 단, 햇볕이 너무 뜨거운 날은 여기가 나무 그늘도 없기 때문에 앉아 있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입구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작은 놀이공원도 있습니다.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상세 후기 https://fn3995.tistory.com/36

 

5. 프로방스 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프로방스 마을입니다. 프랑스 마을을 한국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프랑스식 음식점, 카페, 소품샵 등이 많이 있는데, 건물들과 꾸며놓은 실내 디자인들이 프랑스식으로 꾸며져 있어서 잠시나마 프랑스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밤에는 또다른 분위기가 펼쳐지는데요. 아름다운 건물들에 아름다운 조명까지 더해져서, 인생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6. 퍼스트가든

 

 

파주에 국내 최고수준의 정원이 있습니다. 바로 퍼스트가든입니다. 보통 정원, 가든이라고 하면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으로 알고 있는데요. 여기는 꽃, 나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이 더해져서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부지도 워낙 넓어서 다양한 테마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안에는 심지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시설도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의 장점은 이게 다가 아닙니다. 아래를 보세요.

 

 

저녁이 되면 모든 조명들에서 불빛이 켜지는데, 정말 장관입니다. 블로그에 경기도 야경 베스트20 글을 올린 게 있는데, 거기서 당당히 1위(주과적인 순위)를 차지한 곳이 바로 이곳 퍼스트가든입니다. 야경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시간을 내서 꼭 한 번 가야 되는 곳입니다. 강력히 추천합니다.

 

퍼스트가든 별빛 축제 상세 후기 https://fn3995.tistory.com/30

 

7.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는 중견 작가 초대 개인전, 젊은 작가들의 기획전을 개최하는 미술관인데요. 다양한 미술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은데요. 사실 여기가 유명해진 이유는 건물의 디자인 때문입니다.

 

건물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이 인터넷에 올라오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며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왠지 유럽 이탈리아에서 볼 수 있을 것 같은 건물인데, 우리나라 파주에서 볼 수 있다니 신긴하네요.

 

8. 오두산 통일전망대

 

 

1992년 개관한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지상 5층, 지하 1층의 건물이 있습니다. 건물 안에서는 전시들을 볼 수 있고, 특히 3층에는 전망실이 있는데 멀리 개성시의 송악산을 볼 수 있고, 날이 좋은 날은 북한 주민들이 농사 짓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9. 감악산 출렁다리

 

 

감악산은 높이 674.9m로 파주에서는 유명한 산인데요. 운계폭포와 범륜사가 유명합니다. 그런데 최근에 이 둘 보다 더 유명한 명소가 있는데, 바로 감악산 출렁다리입니다. 앞에서 소개했던 마장호수에도 출렁다리가 있는데, 여기에도 있네요. 파주에만 출렁다리(흔들다리)가 둘이나 있네요. 요즘 지역마다 유명 관광지에 출렁다리를 만들던데, 만드는대로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걸 보면 사람들이 좋아하긴 하나 봅니다.

 

앞에서 소개했던 마장 호수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어서 다리를 건널 때 약간 무서울 수 있습니다. 여길 가려면 약 20분 정도 산을 올라가야 됩니다.

 

10. 파주 출판도시

 

 

파주 하면 떠오르는 게 문화예술마을인 헤이리마을하고 바로 파주 출판도시죠. 파주출판도시는 파주시 문발동 일대에 조성된 국가문화산업단지입니다. 출판문화인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출판도시에는 여러 문화공간들이 있는데요. 북카페도 있고, 공방, 도서관, 인쇄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위 사진의 장소인 지혜의 숲이 가장 유명합니다.

 

 

파주 맛집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64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7

경기도야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38

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1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