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남 지역에 코로나가 많이 확산이 됐는데, 그 중에서 통영은 경남 코로나 청정지역입니다. 현재 한 명도 확진자가 발생이 안 됐는데요. 경남 코로나 청정지역인 통영 여행지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경남 코로나 회복이 됐으면 좋겠네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장사도해상공원 까멜리아

 

 

 

 

남도의 섬 장사도가 문화해상공원으로 탄생했습니다. 남쪽이라서 기후가 온난하여 난대림이 무성한데, 이 중에 70%가 동백나무, 후박나무, 구실잣밤나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른 봄 동백꽃이 필 무렵이 되면 섬 전체가 붉은색으로 뒤덮이게 됩니다. 장사도는 현재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일부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2. 통영 케이블카

 

 

 

 

다음으로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통영 케이블카입니다. 통영에서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하 수 있는데요. 남해의 푸른 바다와 통영 주변의 섬들, 그리고 통영 도심까지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8인승의 곤돌라가 연속으로 운행을 하고 있는데요. 관광객이 워낙 많아서 주말이나 공휴일같은 경우는 많이 대기를 해야 됩니다. 그러면 케이블카의 가격과 케이블카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아래를 보겠습니다.

 

 

케이블카는 현장에 가서 티켓을 끊으면 되는데, 대인 왕복이 14,000원, 소인 왕보이 10,000원입니다. 단체할인과, 국가유공자 할인이 있고, 통영시민 할인도 있습니다.

 

3. 이순신 공원

 

 

 

 

제주도에는 산책하기에 좋은 올레길이 있는데요. 통영에도 아름다운 바다를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바로 이순신 공원에 있습니다. 공원 자체의 조경도 굉장히 잘 해놔서 예쁜데, 옆에 바다를 끼고 걷는다는 게 참 매력입니다. 길을 걸을 때마다 새로운 풍경이 펼쳐져서 카메라 셔터를 계속 누르게 됩니다.

 

 

 

4. 욕지도 (모노레일)

 

 

 

 

 

통영에는 굉장히 많은 섬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아름다운 섬으로 꼽히는 욕지도입니다. 욕지도는 다른 섬들에 비해서 원래 유명하진 않았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섬이었습니다. 섬이 비교적 크고, 욕지도의 동항은 배가 들어오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서 여객선들이 오기에 적합합니다. 1박2일에서도 욕지도가 소개된 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로 조금 유명해졌습니다.

 

욕지도에서 최근에 모노레일이 개통돼서 더 많은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대기봉 정상에 있는 전망대까지 올라가게 되는데, 1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남해 바다와 섬들의 모습이 정말 장관입니다.

 

5. 소매물도

 

 

 

 

다음으로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소매물도입니다. 소매물도는 통영항에서 약 26km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섬의 크기로는 작은 편에 속합니다. 통영에서는 배로 1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 오히려 거제도 저구항에서 조금 가까운데요.

소매물도는 해안절벽을 따라서 다양한 암석경관을 볼 수 있는 게 매력입니다. 통영에 있는 섬들을 둘러보려면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통영에서 길게 여행계획을 세우면 좋습니다. 통영에도 좋은 숙소들이 많으니 이용해 보세요.

 

 

 

6. 동피랑 벽화마을

 

 

 

 

통영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동피랑 벽화마을입니다. 동피랑이라는 말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을 의미합니다. 이 동네에는 오르막 골목길이 많이 있는데요. 올라가면서 곳곳에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 있는데 아름답습니다. 마을 곳곳에는 벽화를 그려넣어서 사진을 찍기가 좋습니다. 바다와 벽화를 생각하니 부산 감천문화마을이 떠오르네요.

 

 

7. 나폴리 농원

 

 

 

 

나폴리농원은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었던 일상에서 벗어나서 자연속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입구에서부터 참 독특합니다. 주차를 하고 들어가면 편백나무 차를 주거든요. 차를 마시고 편백나무 에어샤워도 하고, 숲걷기 체험을 하는데, 숲을 맨발로 걷습니다. 걸으면서 여러 식물들도 관찰을 하고, 향도 맡으면서 힐링을 합니다. 그리고 족욕을 하고 해먹에서 꿀잠을 자게 됩니다. 한 번쯤 이런 곳에서 힐링을 하는 것도 좋겠네요.

 

8. 서피랑마을

 

 

 

 

다음으로 소개할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서피랑마을입니다. 서피랑 마을처럼 경사진 언덕과 벽에 그려져 있는 벽화가 있는데요. 여기 역시 높이 올라가게 되면 마을과 바다까지 다 보여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동피랑마을이 조금 더 유명해서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편인데요, 조금 한적한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서피랑 마을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99계단, 피아노계단이 유명합니다. 곳곳에 포토존이 많이 있네요.

 

 

 

# 통영의 숨겨진 포토존

 

요즘 SNS에 통영 여행 사진을 보면 물 속에서 들어가서 바다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사진 연출만 잘하면 정말 멋있는 사진이 나옵니다. 이국적인 풍경으로 나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장소가 어딘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여기는 통영 ES리조트인데요. 숙도도 정말 아름답지만, 야외 수영장의 뷰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통영에서 숙소를 잡는다면 한 번쯤 머물러도 좋을 것 같네요. 아래를 보세요.

 

 

정말 아름다운 숙소에, 아름다운 수영장이죠?

 

9. 남망산 조각공원

 

 

 

 

평범한 조각공원도 통영의 바다와 만나면 특별한 공원으로 변신을 합니다. 아, 물론 평범하다고 해서 안 좋은 건 아닙니다. 조각공원 자체로만도 너무 훌륭한데, 바다를 옆에 끼고 있는 조각공원은 완전히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남망산 조각공원은 5,000여평의 부지에 세계 10개국 15명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10. 통영수산과학관

 

 

 

친환경 자연학습장인 통영수산과학관입니다. 실내에는 바다에 사는 생물들, 지형, 바다에서 생산이 되는 어류 등을 배우고, 바다세상을 탐험해 볼 수 있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통영수산과학관은 실내 전시관이 전부가 아닌데요. 야외에 전망데크가 또 그렇게 아름답습니다. 역시 통영은 평범한 과학관도 특별하게 만드네요.

경남 코로나 청정지역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59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60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https://fn3995.tistory.com/4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