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기도 안산은 경기도 남서부 해안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동쪽으로는 군포, 서쪽으로는 서해바다, 남쪽으로는 화성시와 의왕시가 맞닿아 있고, 북쪽으로는 시흥시와 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꼽아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시화나래휴게소달전망대

 

 

처음으로 소개할 안산 가볼만한곳은 시화나래휴게소달전망대입니다. 대부도로 넘어갈 때 꼭 시화방조제를 넘어가게 되는데, 여기에 시화나래 휴게소가 있는데 그 근처에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름이 달전망대입니다. 가까이서 보면 굉장히 높은데요. 엘리베이터 층수로는 25층에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날, 주말에는 보려는 사람들이 많아서 대기를 많이 해야 되는데요. 많이 붐빌 때는 2-30분 정도 대기를 해야 됩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접수를 해놓고 공원에서 놀다가 오면 좋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푸른 바다도 잘 보이고, 시화방조제의 모습이 아주 잘 보입니다. 그리고 전망대에 가면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유리데크가 있는데. 거기서 걸어볼 수도 있습니다.

 

 

공원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놔서, 아이들하고 뛰어 놀기에 좋습니다. 바다 근처라서 갈매기도 많이 보이네요.

 

 

2.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경기도 안산 가볼만한곳은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입니다. 이름이 테마파크라서 놀이공원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여기는 공원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산책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굉장히 넓은데요. 멀리는 풍력 발전소가 보이고, 산책길 양 옆으로 갈대밭이 있어서 일반 공원하고는 좀 다른, 분위기가 있는 곳입니다.

 

안산이라는 동네가 높은 산이 없고, 서쪽으로는 바다가 있어서 시야가 탁 트입니다. 탁 트인 시야의 넓은 공원에서 산책을 하며 아무생각 없이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여기가 제격입니다. 계절마다 분위기가 좀 다른데 가을이 가장 좋네요.

 

3. 유리섬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안산 가볼만한곳은 유리섬박물관입니다. 여기도 대부도에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유리공예 성지로 유명한 이탈리아 베니스의 무라노를 모티브한 곳인데요. 우리나라 최고의 유리 조형작가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1만원, 청소년 9천원입니다. 주차는 무료입니다.

 

야외에는 갯벌과 바다와 맞닿아 있는데, 광장에 있는 조각품들과 잘 어우러져서 멋진 풍경을 자아냅니다. 멋있는 조각들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옵니다.

실내에는 미술작품들도 많이 있고, 예쁜 유리 공예품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리로 미로를 만든 방도 있는데, 조화려한 조명까지 더해져서 신비로운 느낌이 듭니다. 

 

4.  안산호수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안산 가볼만한곳은 안산호수공원입니다. 안산에 고잔동에 고잔 신도시가 들어서고 아파트가 많이 들어오면서 20만 평 크기의 근린공원이 생겼습니다. 약 6년 정도의 공가 끝에 완성이 됐는데요. 이전에 있던 고잔저수지를 보존하고, 주변에 체육시설과 공연장, 갈대습지, 산책로 등이 생겼습니다.

동네 공원 치고는 굉장히 크고 아름다워서 외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인데요.

 

봄에는 곳곳에 예쁘게 핀 꽃도 볼 수 있고, 조경도 잘 되어 있어서 힐링하기에 좋습니다. 호수가 있어서 그런지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오네요.

 

 

5. 낙조전망대

 

 

다음으로 소개할 안산 가볼만한곳은 낙조전망대입니다. 여기도 대부도에 있습니다. 안산의 대부분 좋은 곳은 대부도에 다 몰려있네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산책코스로 해솔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바람도 불고, 경치도 좋습니다. 나무데크로 된 산책길을 따라 걸으면 양쪽에서 바닷바람이 불어오는데, 바다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는 낙조가 멋있는 곳이라서 해가 질 때 오면 더 좋습니다.

 

6. 안산갈대습지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경기도 안산 가볼만한곳은 안산갈대습지공원입니다. 시화호로 유입되는 지천의 수질개선을 위해 갈대 등 수생식물을 이용해서 자연정화처리식 하수종말처리장으로 하수를 처리하기 위해서 만든 대규모 인공습지입니다. 총 면적이 31만평에 달할 정도로 굉장히 넓은데요. 소나무 외 45종, 68,000주의 나무와 야생화,  300,000본의 꽃을 심어놔서 계절별로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산책로도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분위기 전환하기 좋은 곳입니다.

 

7. 별빛마을포토랜드

 

 

다음으로 소개할 안산 가볼만한곳은 별빛마을포토랜드입니다. 아름만 들어도 어떤 장소인지 알 수 있는 곳인데요. 여기는 야경이 메인 포인트여서 오후부터 저녁 늦은 시간까지 개방을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거나 안산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입장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는데요. 4계절 공간도 있고, 동물들, 우산, 하트 등 형형 색색의 여러 조명들로 조형물들이 만들어져 있어서 사진찍기에 아주 좋습니다. 연인끼리 와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가족이 함께 와도 좋은 곳입니다.

 

8. 바다향기수목원

 

 

다음으로 소개할 경기도 안산 가볼만한곳은 바다향기수목원입니다. 여기도 역시 대부도에 있습니다. 대부도에는 워낙 볼거리가 많아서 하루로는 다 못 볼 것 같네요. 여기 바다향기수목원에서는 예쁜 꽃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인데,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시원한 인공폭포도 있고, 나무들도 많고, 산책로도 잘 꾸며져 있습니다. 무료 수목원이어서 뭐 얼마나 좋겠어 했는데, 여기 면적이 30만평 정도 됩니다. 정말 무료가 맞나 싶을 정도로 조경도 잘 되어 있고, 관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주말에 와서 산책도 하고, 아이들과 같이 뛰어 놀기에도 좋습니다. 워낙 장소가 넓어서 사람들이 많이 와도 괜찮을 것 같네요.

 

 

9. 안산식물원

 

 

다음으로 소개할 안산 가볼만한곳은 안산식물원입니다. 여기도 입장료가 무룐데요. 식물원 안이 보기보다 넓습니다. 식물원이라고 해서 식물만 채워넣지 않고 중간에 연못도 있어서 좋습니다. 식물원 주변으로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도 있습니다. 바로 옆에 조각공원도 있어서 여러 가지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2020/03/05 - [가볼만한 곳 베스트] -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인천 코로나 청정지역 여행)

 

2020/02/22 -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야경 좋은곳 베스트20 (경기도) 11-20위

 

10. 대부도 아쿠아랜드

 

마지막으로 소개할 경기도 안산 가볼만한곳은 대부도 아쿠아랜드입니다. 여기는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깨끗함을 자랑하는데요. 기존에 많이 보던 워터파크와는 조금 다릅니다. 여러 가지 놀이시설들이 많이 있는 건 아니고, 기본 풀장이 5개 정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워터 슬라이딩 기구와 어린이 전용 미끄럼틀이 있습니다.

 

개인튜브를 가져와서 마음껏 놀 수 있다는 건 좋습니다. 아이들 수준에 맞는 물 높이와 놀이시설이 구비되어 있어서 아이들 있는 가족들이 많이 찾아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