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제부리에 딸린 섬인데 예로부터 육지로부터 멀리 바라보이는 뜻에서 저비섬, 접비섬으로 불렸습니다. 제부도는 서울에서 가깝고 해수욕장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요. 갯벌도 잘 되어 있고, 예쁜 항구들도 있어서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꼽아서 소개하겠습니다.

 

1. 전곡항

 

 

가장 먼저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전곡항입니다. 제부도, 누에섬과 마주하는 항구인데요. 서해안 관광벨트 개발계획에 따라 전국 최초로 레저어항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요트와 보트가 접안할 수 있는 마리나 시설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요트를 여기서 마음껏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수산물 시장도 새로 생겨서 회도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2. 제부도해수욕장

 

 

다음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제부도해수욕장입니다. 제부도 서쪽 해안의 해수욕장인데요. 1.8km의 백사장이 있어서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사장의 오른쪽에는 기암절벽이 있고, 왼쪽에는 매바위가 있어서 멋진 경관도 볼 수 있는데요. 물이 깊어지는 곳 없이 경사도가 완만해서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먹거리 골목도 있고, 숙박 및 야영 시설도 있고, 넓은 주차장과 공공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3. 제부도워터워크

 

다음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 추천은 제부도워터워크입니다. 제부도 들어가는 길에 설치되어 있는 건데, 바다위로 걸어가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는 곳입니다. 물이 빠지면 빠지는대로 차면 차는대로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특히 해가 질 때 꼭 맞춰서 가보세요. 멋진 풍경을 눈과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밤에는 바다는 잘 안 보이지만, 이렇게 조명이 켜져서 또 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제부도 아트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은 제부도 아트파크입니다. 제부도에 굉장히 독특한 건물인 있는데요. 아트파크라고 해서 레드닷 건축상 수상을 했다고 하네요. 작가들의 전시가 있고, 동네분들이 작업에 대해서 알려주기도 하는데, 새롭고 재미있습니다. 

 

총 6개의 컨테이너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든 컨테이너의 끝은 하나의 액자라는 큰 창이 있습니다. 시간마다 바뀌는 바다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5. 정용채가옥

 

 

다음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은 정용채가옥입니다. 중요민속문화재 제124호로 지정된 곳인데요. 조선 말기에 지어진 살림집으로 안채, 사랑채, 대문채 등 모두 갖춰진 50여 칸 규모의 대가입니다.

 

아담하고 편안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사진 찍기에도 좋습니다. 실제로 후손이 살고 있는 집입니다.

 

6. 궁평항

 

 

다음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은 궁평항입니다. 항구에 산책로가 있어서 갯벌 쪽으로 걸어갈 수 있는데요. 거기서 게들과 작은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근데 사실 많은 사람들이 궁평항을 찾는 이유는 새우 소금구이를 먹기 위해서죠. 새우구이 철이 되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7. 제부랜드

 

 

다음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은 제부랜드입니다. 제부도에 있는 소규모 놀이동산입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젊은 사람들도 디스코 팡팡을 타며 즐거워합니다. 사람들이 없을 때는 계속 태워줘서 다른 놀이동산에 비해서 운행시간이 긴 편 입니다.

 

특히 야간에 가면 더 즐거운데요. 낮에 해수욕을 충분히 즐기고, 밤에 조명이 켜진 놀이기구들 사이에서 사진도 찍고 즐기기에 좋습니다.

 

 

8. 제비꼬리길(해안산책로)

 

 

다음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제비꼬리길입니다. 제비꼬리길은 제부도에 있는 해안산책로입니다. 바닷가 옆으로 나무데크길이 2km 정도 있는데,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산책로를 통해 걷다보면 그림과 같은 해안선과 기암괴석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9. 제부도 선착장 빨간등대

 

 

다음으로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은 제부도 선착장 빨간등대입니다. 제부도 선착장에 있는 등대인데. 가서 볼 건 많이 없지만 빨간색의 등대가 사진이 잘 받아서 그 앞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푸른 바다가 뒤에 있고, 빨간 등대까지 한 컷 사진에 나오면 사진이 예쁘게 나옵니다.

 

제부도 펜션 추천 베스트10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하내테마파크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부도 가볼만한곳은 하내테마파크입니다. 하늘 아래 내일을 준비하기 위함 쉼터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물원, 야외 정원, 운치 있는 산책로와 전시관과 박물관이 있습니다. 단체로 많이들 방문을 하는데, 다양한 체험 공간이 있어서 가족 단위의 방문객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