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강원도 원주는 서울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아 접근성이 좋은데요. 치악산, 백운산 등 아름다운 산이 있고, 최근에는 소금산출렁다리가 유명 관광지가 되어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오늘은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원주소금산출렁다리

 

 

가장 먼저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원주소금산출렁다리입니다. 요즘 원주에서 가장 핫한 곳이죠. 방송에 많이 나와서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최근에 새로 지은 거라 화장실도 잘 되어 있고, 상점들도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입장료 3,000원 중에서 2,000원은 원주 사랑 상품권으로 돌려줘서 출렁다리 가는 길에 늘어선 여러 상점에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리까지 올라가는데 500개가 넘는 계단이 있습니다. 힘들 수도 있는데, 현재 얼만큼 올라왔는지 알 수 있도록 표시가 되어 있고, 중간 중간에 쉴 수 있는 곳이 많아서 체력이 약한 분들도 잘 올라갈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오면 다리가 더 출렁거립니다. 다리 길이가 꽤 길어서 주변 경관을 구경하면서 건너는 재미가 있습니다. 날씨에 따라서 또 여러 분위기가 연출이 되는데요. 안개가 낀 날에는 영화에서 보는 장면들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2. 오크밸리 스키빌리지 수영장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오크밸리 스키빌리지 수영장입니다. 오크밸리 리조트 안에 있는 수영장인데, 실내 수영장과 실외 수영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에는 수영장 레인이 있어서 수영연습을 할 수 있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얕은 수영장도 있습니다.

야외에는 미끄럼틀이 있어서 스릴있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에 지어진 워터파크에 비하면 시설이 좀 뒤쳐지긴 하는데, 수영장이 넓어서 어린 아이들이 튜브를 타고 놀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3. 소나타오브라이트

 

 

다음으로 소개할 강원도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소나타오브라이트입니다. 오크밸리 리조트 안에 있는 곳인데, 야경이 정말 멋진 곳입니다. 여러가지 조명들과 함께 스피커를 통해 음악들이 흘러나오는데, 분위기가 정말 좋습니다.

 

조형물들이나 조명들이 전혀 촌스럽지 않고, 세련되어서 눈이 호강을 합니다.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찍힙니다. 중간 중간 라이트쇼 공연도 펼쳐지는데, 환상 그 자체입니다. 음악과 함께 펼쳐지는 빛의 쇼를 보러 꼭 한 번 가보세요.

 

4. 원주 백운산자연휴양림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원주 백운산자연휴양림입니다. 강원도 원주와 충북 제천의 경계에 백운산이 있는데, 여기에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산속 깊은 곳까지 들어가야 자연휴양림이 나오는데, 이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물놀이 할 수 있는 계곡도 있고, 산책하기에 좋은 길도 있어서 놀고, 쉬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휴양림에는 입장료 1,000원만 내면 들어가서 마음껏 놀 수 있는데, 숙소를 예약하고 이용하는 것도 꽤 괜찮습니다. 여름성수기 때에도 저렴하게 숙소를 이용할 수 있는데 숲나들이 홈페이지에 가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5. 치악산자연휴양림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치악산자연휴양림입니다. 판부면 금대리에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1995년 개장을 했습니다. 치악산자연휴양림에는 숲속의집, 자연관찰원, 단전호흡장, 어린이놀이터, 물놀이터, 피크닉장, 체력단련장 등이 있습니다.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이렇게 잘 만들어놨습니다.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은 물높이입니다.

 

산책길도 잘 되어 있습니다. 공기도 너무 좋죠. 여기도 숙박을 할 수 있는데, 예약하려면 검색창에서 숲나들이를 검색해 보세요.

 

6. 행구수변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행구수변공원입니다. 원주 시내에 있는 공원중에 가장 크고 좋은 공원입니다. 앞에는 큰 호수가 있고, 뒤로는 산이 보여서 경치가 정말 좋습니다. 호수 주변으로 산책로도 잘 되어 있고, 호수 가운데 있는 분수는 보는 사람으로하여금 시원하게 만듭니다.

밤에는 조명이 멋있게 켜지는데 완전히 다른 분위기로 바뀌게 되죠.

 

식수대도 있고, 다양한 휴식공간도 있어서 산책도 하고 쉬기에 좋은 곳입니다.

 

7. 원주레일파크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원주레일파크입니다. 전국에 레일바이크 열풍이 불고 있죠. 원주에도 레일바이크가 있습니다. 간현역에서 풍경 기차로 먼저20분 정도 이동하고 가면서 터널도 지나고 풍경도 보고 즐겁습니다. 기차를 타고 간 그 경로 그대로 레일 바이크로 내려오게 됩니다. 7.8km를 폐달을 밟아서 갈 생각을 하면 까마득한데, 내리막길이어서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풍경도 좋고 시원한 바람 맞으면 금세 도착합니다. 터널을 6개 통과하는데 너무 시원합니다.

 

요금안내

2인승 - 38,000원

4인승 - 48,000원

 

8. 박경리문학공원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박경리문학공원입니다. 한국 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인 대하소설 토지를 제주로 꾸민 공원입니다. 

 

작가가 살던 집 위주로 만들어진 작은 공원입니다. 큰 규모를 기대했다면 실망할 수도 있는데, 2층 양옥집 주변으로 산책코스가 있고, 잔잔한 음악과 함께 조경이 잘 되어 있습니다. 문학관에서 해설사의 설명도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9. 원주역사박물관

 

 

다음으로 소개할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원주역사박물관입니다.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시대의 석기, 토기와 삼국시대 초기의 고분출토품, 그리고 원주의 여러 폐사지에서 수집된 불상 등 불교문화재, 그리고 의식주, 생업 관련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내부 규모가 생각보다 크고, 역사 유물과 설명들이 비교적 잘 갖추고 있습니다. 관리도 잘 되어 있고, 해설사의 설명도 좋습니다.

 

입장료 - 무료

매일 09:00 - 18:00입장마감 17시까지

월요일 휴무1월 1일, 설날, 추석, 공휴일 다음날 휴관

 

[맛집 베스트] - 강원도 원주 맛집 모음 베스트10 

 

[가볼만한 곳 베스트] -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0. 간현관광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강원도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간현관광지입니다. 원주천과 삼산천이 합류하는 간현 협곡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백사장이 펼쳐져 있고, 수심이 얕은 맑은 강물 때문에 국민 관광지로 알려져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반응형
댓글